로미오와 줄리엣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10 / 2016.11.10
- 4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CONTENTS
Ⅰ. THEMES & IDEAS
Ⅱ. PLOT & STRUCTURE
Ⅲ. CHARACTERIZATION & ACTING
Ⅳ. LANGUAGE
Ⅴ. SPECTACLE & SOUND
Ⅰ. THEMES & IDEAS
Themes & Ideas
사랑 vs. 증오
운명 vs. 인간의 의지
현실 vs. 사랑
아, 로미오, 로미오,
어째서 당신 이름은 로미오인가요?
아버지를 부정하시고, 그 이름을 저버리세요.
그게 싫거든 저를 사랑한다고 맹세만이라도 해 주세요.
그러면 제가 캐퓰릿 성을 버리겠어요.
1. 두 가문의 증오 속에서 이루어진
Romeo와 Juliet의 사랑
Juliet. O Romeo, Romeo,
wherefore art thou Romeo?
Deny thy father and refuse thy name,
Or if thou wilt not, be but sworn my love,
And I’ll no longer be a Capulet.
(2막 2장: balcony scene)
Juliet. That which we call a rose
By any other word would smell as sweet
(2막 2장)
우리가 장미꽃을 다른 어떤 이름으로 부르더라도 향기는 마찬가지예요
2. 죽음을 통해 대비된 사랑 vs. 증오
죽음
Mercutio
&Tybalt
Romeo
&Juliet
원인
증오
사랑
결과
두 집안의
증오 가속화
두 집안의
화해
Themes & Ideas
사랑 vs. 증오
운명 vs. 인간의 의지
현실 vs. 사랑
운명
◇반목하는 두 집안에서 태어난 R&J
Romeo. O, I am fortune’s fool!
(3막1장)
◇신부의 편지 전달 실패
◇Romeo가 죽은 후 Juliet이 깨어남.
인간의 의지
◇각종 역경에도 약해지지
않는 R&J의 사랑
◇R&J를 이어주려는 L. 신부의 시도
◇사랑이 M&C의 오랜 원한을 해소
Chorus. From forth the fatal loins of these two foes
A pair of star-crossed lovers take their life,
Whose misadventured piteous overthrows
Doth with their death bury their parents’ strife
(Prologue.5-8)
적대시하는 두 집안의 숙명적인 배에서
불운한 두 연인이 태어났다
그들의 불행한 사랑에 파탄이 생겨
둘 다 죽으니 양가의 싸움이 끝난다
Themes & Ideas
사랑 vs. 증오
운명 vs. 인간의 의지
현실 vs. 사랑
Capulets 과 Juliet의 대립
Lady. So shall you share all that he doth possess,
By having him, making yourself no less.
Cap. Hang thee young baggage, disobedient wretch!
I tell thee what-get thee to church a Thursday
Or never after look me in the face.
(3막 5장)
버릇없는 것 같으니라고.
내가 말해 둔다- 목요일에 성당으로 가든가,
그게 싫으면 다시는 이 아비를 보지 못해!
따라서 네가 그분을 모시게 되면, 그분의 것은 모조리
네 것이 될 것이고 너야 조금도 손해볼 게 없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어학] 우리나라 방언의 지역별 특징과 그 예
- 가족복지론_최근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입양가족 사례를 조사하고, 이에 대한 정부의 대응책 및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만3세 발달평가 - 만3세 1학기 3월~8월 발달평가 및 종합평가 5명 (평가제 / 표준보육과정)
- [한국문학사] 1970년대 한국문학
- [성서선교학] 누가복음에 나타난 선교
- 대인관계의 유형
- 대인관계의 유형과 중요성, 대인관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중학교 정보컴퓨터 학습지도안(소프트웨어의 역할과 가치)
- 낭만주의와교육-교육철학
- 만3세 2학기 관찰일지 및 총평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