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아트 - 미디어 아트란, 미디어 아트의 역사, 미디어 아트의 종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3.06 / 2016.03.06
  • 1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미디어 아트
목차
미디어 아트란?
미디어 아트의 역사
미디어 아트의 종류
미디어 아티스트 백남준
미디어 아트 작품
미디어아트의 전망
느낀 점
출 처
마인드 맵
미디어 아트란?
검색경로 (네이버)
출처: http://terms.naver.com/entry.nhn?cid=1389&docId=894258&mobile&categoryId=1389
미디어 아트란?
검색 경로(구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의 서양문화 C형] 현대서양미술에서 팝아트는 자본주의와 대중문화를 적극적으로 반영하는 미술이다 팝아트의 미술형식과 사회적, 경제적 현상 분석하기
  • 미디어속의 통속적인 주제인 사랑과 성을 통해 진실 된 인간존재의 참모습을 찾고자 작품속에 비인간적인 것을 표현함으로서 인간성회복을 역설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에로티시즘은 대량 소비사회에서 성이 메시지 전달에 큰 영향을 미쳤기 때문에 인체와 섹스를 통해 이미지를 표현하고 있는 것이다.4) 일상적 오브제의 사용팝아트에서의 오브제의 기원을 고찰하기 위해서는 입체파 시대로 거슬러 올라가야한다. 피카소와 브라크는 낡은 신문이나

  • [예술론] 비디오 아트
  • 비디오 아트목차Ⅰ. 미디어 아트1. 미디어 아트의 정의 2. 미디어 아트의 발달과정과 종류Ⅱ. 비디오 아트1. 비디오 아트의 정의 2. 비디오 아트의 구분3. 비디오 아트의 생성과 발달Ⅲ. 비디오 아트의 시조1. 백남준2. 볼프 포스텔(Wolf Vostell)Ⅳ. 현대의 비디오 아트Ⅰ. 미디어 아트1. 미디어 아트의 정의 매체예술’이라고도 한다. 일반적으로 미디어는 텔레비전이나 신문 등 매스미디어를 가리킨다. 즉, 미디어아트는 현대 커뮤니케이션의 주요

  • [예술론] 미디어 아트
  • 미디어아트 작업을 하였다. 즉, 위조된 사실을 진짜처럼 가장해 일반대중에게 우편으로 전달했는데, 문자를 표현수단으로 한 점에서 개념미술의 성격도 띠었고 우편을 이용함으로써 메일아트의 성격도 함께 지녔다. 한편, 제니 홀저는 컴퓨터로 조절되는 전광판을 이용하여 빠른 속도로 지나가는 상투적인 메시지들과 원색의 강렬한 빛을 통해 공공예술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기도 하였다.Ⅲ. 미디어 아트의 다양한 종류1)커뮤니케이션 아트

  • [미학] 팝아트 레포트
  • 자율적인 영역을 갖고 있다는 모더니즘의 신념에 일격을 가한 사람들이다. 그들에겐 소재가 세속적이면 세속적일수록 더 흥미로운 것이었다. 그림 출처websites of Mark Hardens Artchive, National Museum of American Art PBS online the Slate Magazinethe Nelson-Atkins Mueum of ArtMuseum of Modern Art and Benedict Public School. 1. 팝 아트의 등장2. 팝 아트의 역사2.1. 영국의 팝 아트 2.2. 미국 팝아트 3. 팝아트의 성격4. 팝아트의 흐름4.1. 초기의 팝아트4.2. 팝아트 절정의 시기

  • [팝아트(Pop Art)의 이해와 사례연구 ] 팝아트(Pop Art)의 이해와 사례연구
  • 아트는 대중적인 이미지를 ‘순수 미술’의 문맥 안에서 사용하고자 하는 미술가들의 활동을 가리키는 명칭이 되었다.(2) 팝아트(Pop Art)의 특성팝아트는 제 2차 세계대전 이후 산업의 발달과 소비사회로 형성된 환경을 수용한 예술이며, 부정적이기 보다는 긍정적이고 적극저인 태도로 현실세계에 접근하려는 결의에 의해 발생한 경향이다. 팝아트는 매스미디어의 발달과 대량생산이라는 환경 속의 범람하고 있는 이미지를 제시하여 미술의 대중화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