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복지론 - 청소년 가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05 / 2016.01.05
- 5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청소년복지론_가출 청소년을 위한 복지 실천 방안을 사례를 중심으로 제시하여 기술하시오
- 가출 청소년을 위한 복지 실천 방안을 사례를 중심으로 제시하여 기술하시오. (가출청소년이 직면하는 문제와 가출청소년을 위한 개입 방안을 개인적 의견을 중심으로 작성)
- 가출 청소년을 위한 복지 실천 방안을 사례를 중심으로 제시하여 기술하시오. (가출청소년이 직면하는 문제와 가출청소년을 위한 개입 방안을 개인적 의견을 중심으로 작성)
- [청소년복지론] 가출청소년의 실태와 대책
- 청소년복지론_가출 패밀리에 대해 설명하시고 그들에게 어떤 도움을 줄것인지 서술하시오
- 본문내용
-
청소년 복지론
청소년과 가출
목차
청소년가출의 정의 및 유형
청소년가출의 원인
청소년가출의 현황 및 문제
가출청소년을 위한 정책 및 서비스
청소년가출에 대한 과제
Q&A
느낀점
1. 청소년 가출의 정의 및 유형
가출청소년의 정의
가출청소년의 유형
유혜진
1) 가출청소년의 정의
24시간 이상
집에 들어가지 않음
부모의 허락을 받지 않은 18세 미만의 청소년
여성 가족부
부모나 보호자의 동의 없이 하루 이상 무단으로 집에 들어가지 않은 행위
청소년들이 집을 나올 수밖에 없는 상황을 살펴보기
필요한 적절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춰야 함
1) 가출청소년의 정의
24시간 이상 집을 나옴
24세 이하의 청소년
집에서 쫓겨나 보호자에게
소재를 알리지 않음
주거불안정성을 경험하고 있는 청소년
보호자의
허락 없이
2) 가출청소년의 유형
쫓겨난 청소년
홈리스(Homeless) 청소년
실종 청소년
자신이 해결할 수 없는 다양한 가족문제와 상황 때문에 집에 있을 수 없거나 부모의 강요나 요구에 의해 쫓겨남
개인적인 이유나 동기에 의해
청소년 가출
홈리스(Homeless)
청소년
학업 중단
청소년
근로 청소년
거리 청소년
가출 청소년
2) 가출청소년의 유형
(1) 가출 청소년과 쫓겨난 청소년
가출
14세 이하의 아동이 집을 나가 하룻밤 이상을 지낸 후, 예정된 귀가시간에 의도적으로 귀가하지 않음
15세 이상의 아동이 집을 나가 이틀 밤 이상을 지낸 후 의도적으로 귀가하지 않음
쫓겨나는 상황
아동의 보호자가 적절한 보호방안 없이 아동에게 집을 나가라고 요구하여 하룻밤 이상을 지냄
집을 나온 아동이 적절한 보호방안 없이 보호자로부터 귀가를 거부당한 채 하룻밤 이상을 지냄
2) 가출청소년의 유형
(1) 가출 청소년과 쫓겨난 청소년
가출
청소년이 집을 떠나기로 결심
외박
부모의 허락 없이 집 밖에서 머무는 상황. 즉 집에서 벗어난 상태에서 귀가하지 않기로 결심
쫓겨남
부모나 보호자에 의해 집을 나가라고 요구당함
2) 가출청소년의 유형
(1) 가출 청소년과 쫓겨난 청소년
2) 가출청소년의 유형
(2) 가출 청소년과 홈리스 청소년 및 노숙 청소년
가출이 집을 적극적으로 나온 상황
홈리스는 머물 수 있는 집이 없는 상황
노숙은 위의 두 개념과는 상관없이 거리에서 생활하고 있는 상황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청소년복지론] 청소년가출
- 청소년복지론_가출 청소년을 위한 복지 실천 방안을 사례를 중심으로 제시하여 기술하시오 (가출청소년이 직면하는 문제와 가출청소년을 위한 개입 방안을 개인적 의견을 중심으로 작성)
- 청소년복지론_가출 청소년을 위한 복지 실천 방안을 사례를 중심으로 제시하여 기술하시오 (가출청소년이 직면하는 문제와 가출청소년을 위한 개입 방안을 개인적 의견을 중심으로 작성) (1)
- 청소년복지론_가출 청소년을 위한 복지 실천 방안을 사례를 중심으로 제시하여 기술하시오 (가출청소년이 직면하는 문제와 가출청소년을 위한 개입 방안을 개인적 의견을 중심으로 작성) (2)
- 청소년복지-아노미 이론의 내용을 설명하고 실질적인 불일치가 존재하는 청소년복지 현장의 문제 하나를 제시하고 해결방안을 도출하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