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계획서 부경대학교 디자인학과 자기소개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 자신의 성장 과정과 환경이 자신의 삶에 미친 영향에 대해 기술하세요(1,000자 이내).
전 농어촌 지역에서 전 교육과정을 밟아 일반 학생들처럼 사교육을 받지 못 했습니다. 하지만 전 저 혼자만의 학습 방법을 터득해 교육보다 더욱 유익한 학습 활동을 했습니다. 저는 자연계열에서의 교육과정을 밟고 있어 과학탐구가 중시되었습니다. 과학탐구는 알아야 할 용어가 많아 연상기억법으로 과학탐구를 학습하였습니다.
연상기억법은 바로 한 용어가 있으면 그 용어의 이름을 비슷한 단어들과 매치시켜 쉽게 외우는 방법입니다. 전 주로 친구들의 이름을 연상시켜 외웠습니다. 예를 들자면 생명과학 I 과정 중 호르몬인 부신은 겉 질과 속질에서 분비되는 호르몬이 달랐는데, 부라는 성을 가진 아이는 겉과 속이 다르다고 생각을 해서 손쉽게 외울 수 있었습니다. 화학은 외울 식이 많았는데, 이 숫자를 읽었을 때 나는 소리를 주로 사용했습니다. 예를 들어 아보가드로의 수를 외울 때는 6.02*10^23라면 육공이 십이 스물여섯 이런 식으로 외웠습니다. 이런 식으로 하면 숫자에 대한 거부감도 많이 사라지고 여러 식들을 비교적 빠른 시간 안에 효율적으로 암기할 수 있어 저의 학업에 큰 기여를 했습니다. 하지만 과학탐구는 단순 암기만으로 다 알 수 있지 않았습니다. 과학의 대부분이 실험으로 이루어져있고, 그것이 과학의 기초이자 중요한 덕목이었습니다. 그래서 전 과학 실험 동아리 뉴턴에 가입하여 과학탐구 학습 때 배운 여러 이론들을 응용하여 실험 해 보며 과학 지식을 쌓았습니다. 현미경으로 세포를 관찰 하고 직접 주도하여 붕어와 소 눈알을 해부하기도 하고 생명과학에서 바이러스에 대한 학습활동을 진행 할 땐 에볼라 바이러스가 퍼졌을 때의 상황을 그려낸 영화 ‘outbreak’를 보고 토론도 하며 생명과학에 대한 현실적인 감각도 키웠습니다. 화학정원도 만들고 마그네틱퍼티를 만드는 등 화학과 생명과학에 대한 이론만을 죽어라 하는 일반 학습이 아닌 실제로 그 이론들을 활용한 여러 실험을 해 보면서 이론과 실제를 체계적으로 차곡차곡 쌓아가면서 더욱 더 진정성 있는 학습을 경험 했습니다.
2. 고등학교 재학기간 중 학업에 기울인 노력과 학습 경험에 대해, 배우고 느낀 점을 중심으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1,000자 이내).
저는 2학년 과정 중의 독서활동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저는 자연계열로서 교과과목은 공부 할 수 있지만, 저의 진로와 직접적으로 연관 된 학습은 제대로 할 수 없다고 느꼈습니다. 제가 할 수 있는 여러 활동 중에 가장 효과적인 방법을 생각 해 보다 독서를 하는 게 제일 전문성 있고, 이 활동으로 자연계열인 저에게 다방면에서 부족한 점을 채워 줄 수 있는 획기적인 활동이라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남들과 달리 제 독서는 특별했습니다. 그 이유는 독서가 단순히 책읽기로 끝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저의 이 특별한 독서는 조별활동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저와 진로 희망이 같은 친구 한명을 찾아 조를 만들었고, 그 친구와 함께 디자인 관련 저서를 찾았습니다. 패션디자인을 꿈꾸는 친구와 공업디자인을 꿈꾸는 제게는 공통 과목의 저서가 필요했고, 최경원 교수님께서 집필하신 디자인 인문학 이라는 책을 선정 했습니다.
이 책은 최경원 교수님께서 생각하시는 현재 디자인의 문제점, 앞으로 나아가야 할 여러 부분, 좋은 예시들을 이야기 하고 있었습니다. 미래의 디자이너로서 잊지 말아야 할 여러 가지 중요한 내용이 많았습니다. 형식적이고, 자본주의적인 디자인을 비판하고, 디자인을 해서 단순히 멋진 사람이 되고, 단순히 돈을 많이 벌어야겠다고 생각 했던 제 생각을 바꿀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런 디자인 인문학 이라는 책은 한번을 읽어도 그냥 대충 넘기며 읽지 않았습니다. 중요한 부분은 선을 긋고 동그라미를 치고 몇 번을 반복해서 읽었습니다. 전문적인 내용이라 제 수준과 맞지 않게 어려울 수 도 있지만, 그런 전문적인 내용 또한 제가 알아나가야 할, 제가 선택한 진로이기 때문에 최대한 이해하려고 노력 했습니다. 이렇게 꼼꼼히 읽고 전 서평을 작성 했습니다. 이 책에 대한 저의 감정을 서평에 쏟아 부었습니다. 이곳에서도 저의 특별한 독서는 끝나지 않았습니다. 저자이신 최경원 교수님께 저희의 멘토가 되어주세요 라고 전자우편을 전송했습니다. 그리고 수학여행 과정 중 교수님과의 만남을 가졌습니다. 교수님과의 만날 땐 매우 긴장되고 유익했습니다. 아직도 기억에 남는 말이 있습니다. 궁극적으로 디자인은 디자인이다. 이 말씀이 제게 아주 큰 전환점이 되었습니다. 진로에 대해 아주 깊고 진지하게 생각을 해 본 것이죠. 교수님과의 만남이 끝나고, 전 바로 보고서작성에 돌입했습니다. 책을 읽고 서평을 쓸 때, 서평을 드릴 때의 긴장감, 교수님과 주고받은 전자우편들, 책에 받은 교수님의 서명, 면담을 진행 할 때 등 하나하나 다 보고서에 집필했습니다. 곱씹을수록 멋진 기억이었습니다. 교수님과의 면담을 가지고 난 후, 전 그림 그리는 일에 관심이 갔습니다. 그리고 디자이너를 꿈꾸는 사람으로서 그림을 배우고 싶어졌습니다. 그림을 배우려면 좋은 대학에 진학하여 체계적으로 배우는 게 맞는다고 생각 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 1학년 때와는 다르게 학업에 더욱 몰입하였습니다. 눈에 띄게 확 높아진 점수는 아니었지만, 이 활동 이후에 차곡차곡 쌓아 올리는 성적표를 받게 되었습니다.
3. 고등학교 재학기간 중 본인이 의미를 두고 노력했던 교내 활동을 배우고 느낀 점을 중심으로 3개 이내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단, 교외 활동 중 학교장의 허락을 받고 참여한 활동은 포함됩니다(1,500자 이내).
제가 한 협력 활동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은 과학의 날 활동 입니다. 전 과학 실험 동아리에서 동아리 원들과 다양한 과학 활동을 열심히 한 만큼 동아리에서의 협력이 빛을 발하는 순간이었다고 생각 합니다. 과학의 날에서 출전한 부문은 탐구토론이었습니다. 탐구토론은 동아리에서 3명을 선출하여 출전 하게 되었는데, 그 중에 제가 자발적으로 참여 하여 탐구 토론 대회에 출전 하게 되었습니다. 탐구토론은 ‘레이저’를 주제로 진행이 되었는데, 레이저가 무엇인가에 대해 간단히 설명 하고, 레이저를 이용한 활용방안을 직접 생각하여 발표 하고 발표한 내용에 대해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는 것 이었습니다. 저희 조는 2학년 3명으로 구성되어 1학년이 있는 팀보단 많이 바쁘고, 시간도 많이 나지 않아 과학의 날에 제대로 쏟아 부을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저희는 협력하고, 서로 배려하여 ‘레이저’에 대한 자료를 모으고, 발표 자료를 준비했으며, 제 생각에 조원들이 살을 붙여 활용 방안 또한 제대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그리고 저흰 탐구토론 대회에 출전하였고, 3등이라는 값진 성과를 만들어 냈습니다.
배려 활동은 1학년 축제 기간이 기억에 남습니다. 저희 학교의 축제가 오전엔 부스 운영, 오후엔 공연을 했습니다. 저희는 3명이서 부스를 운영해야했습니다. 5~6명 정도 되고 2~3만 원 정도의 예산을 받은 다른 팀에 비해 저희가 가진 자원은 제기 2개를 살 수 있는 돈, 사람은 3명. 절반도 안 되는 절박한 자원 속에서도 저희 반은 부스 운영 수익 1위, 반에서 부스 운영 수익 3위를 달성 했습니다. 이건 바로 저희의 배려로 이루어졌습니다. 부스 운영진 친구들과의 시간이 안 맞을 때가 많아 서로 부스를 맡았을 때 자신이 만들 소품뿐만 아니라 다른 조원들이 만들 소품까지 훨씬 더 많이 만들었기 때문에 서로서로 협동하며 배려하며 부스준비를 무사히 마칠 수 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부스 운영시간엔 다른 팀들과는 달리 휴식시간을 두지 않고 돌아가며 차례로 돌아가며 운영을 했습니다.
4. 대학 입학 후 학업 계획과 향후 진로 계획에 대해 기술하세요(1,000자 이내).
저는 부경대학교 공업 디자인학과에 진학하면 ‘HEPHAIS’ 라는 공업 디자인 동아리에 가입하여 공업디자인을 배우는 사람으로서의 진정성을 기르고 싶습니다. 공업 디자인 동아리에서 공업디자인에 대해 더 심층적이고 많은 내용을 학습 하고 체험 하고 싶습니다. 공업 디자인 과에서 배우는 공업디자인 외에도 동아리에서의 공업디자인으로 디자인적 소양을 많이 쌓고 공업디자인에 제 최대한의 노력을 기울이고 싶습니다.
다른 한 가지 해보고픈 활동이 있다면, 바로 재능기부입니다. 고교 생활 중엔 재능기부를 할 때 시간적인 제약이 많거나 제 진로에 직접적으로 다가가기가 힘듭니다. 하지만 대학 생활 중 배운 디자인으로 재능기부를 하면 디자인을 배운 학생으로서 저의 전공을 활용 할 수 있으며, 재능기부라는 제 경험이 창의력과 사고력을 기를 수 있을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공업디자인과에 진학하면 해양디자인을 배우며 제가 할 수 있는 최고조로 공부를 하고 싶습니다. 왜냐하면 저희 외가댁 앞엔 바다가 위치해 있습니다. 포항 호미곶이라는 동네인데요, 외가댁을 방문하면 보이는 탁 트인 바다가 절 항상 반겨주었습니다. 많이 보고 자란 것이고 제가 좋아했기에 남들과는 달리 특별한 흥미를 가졌습니다. 그래서 해양디자인이 뜻 깊을 수밖에 없습니다. 물론 이미 만들어진 해양 디자인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전 제가 해양디자인이라는 학업을 열심히 하여 외가댁의 앞바다를 저만의 디자인으로 채우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졸업 후엔 해양디자인을 전문적으로 하는 기업 혹은 중소기업 회사로 들어가 디자인 실무 혹은 디자인 경영으로 한국 해양산업을 발전시킬 수 있는 인재가 되고 싶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민대학교 TED 스마트경험디자인학과 학업계획서
  • 학업계획서#국민대 디자인대학원 학업계획서, #국민대 디자인대학원 자기소개서, #TED 자소서,#국민대학교 ted 학업계획서#국민대 디자인 연구계획서, #국민대 스마트경험디자인학과 진학동기 #스마트경험디자인학과 자기소개서#국민대 디자인대학원 자소서국민대 TED스마트경험디자인 학업계획서■ 국민대학교 디자인대학원 자기소개서 합격 예문입니다.■ 대학원 학계서는 단순한 자기소개서와는 달라야 합니다. ■ 진학동기와 앞으로의 계획

  • 뷰티미용학과 학업계획서 자기소개서 면접
  • 대학교 뷰티미용학과는 오랜 전통을 바탕으로 해서 뷰티미용을 선도해나가고 있는 많은 선배들을 배출한 곳입니다. 학내 실습실을 갖추고 실무와 이론을 철저히 교육하는 시스템이기에 가능한 성과라고 생각합니다. 오랫동안 마음에 품어와서 이젠 완전히 제 가슴에 들어와버린 00대학교, 이곳에서 공부해서 제 꿈을 꼭 이루고 싶습니다. 3.입학 후 학업계획뷰티미용업에 종사하는 선배에게서 들은 말인데, 현장에서 실무만 배운 사람과 학교에서 제

  • 이화여대 디자인대학원 연구계획서
  • 학업계획서이화여대 디자인대학원 학업계획서< 목 차 >1.이화여자대학교 디자인대학원 디자인학 석사학위과정 전공 선택 및 진학 동기2.디자인학으로서 전공분야에 대한 연구계획3.졸업 후의 진로에 대한 기대/기타사항1.이화여자대학교 디자인대학원 디자인학 석사학위과정 전공 선택 및 진학 동기저는 석사학위과정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전공을 선택하고자 합니다. 어릴 때부터 다양한 시각 자료와 정보에 흥미를 느꼈으며, 이를 통해 사람들

  • 성균관대학교 일반대학원 의상학과 학업계획서
  • 학업계획서성균관대 의상학과 대학원 학업계획서< 목 차 >1.자신의 학문적 지향2.진학동기 및 목표3.미래의 연구계획4.기타1.자신의 학문적 지향어릴 때부터 의상에 대한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역사 드라마를 보면서 다양한 시대의 의상을 감상하고, 좋아하는 캐릭터의 의상을 따라 만들기도 했습니다. 또한, 패션 잡지를 구독하며 최신 트렌드를 탐구하고, 직접 옷을 디자인하고 제작하는 것을 즐겼습니다. 이러한 경험들은 저에게 의

  • 건국대학교 편입학 건축학부 학업계획서(건축학과 편입 자소서)
  • 학업계획서■ 건국대학교 건축학과 편입 자기소개서 합격 예문입니다.■ 편입 자기소개서는 단순한 자기소개서와는 달라야 합니다. ■ 진학동기와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서 자세히 기술했습니다. ■ 학업계획서 작성 시 좋은 참고가 될 것입니다.1.해당 모집단위(학과/학부)에 지원한 동기와 노력한 과정2.학업계획 및 진로계획- 목 차 - 학업계획서1.해당 모집단위(학과/학부)에 지원한 동기와 노력한 과정건축은 공간과 디자인, 기술이 조화를 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