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 프로젝트 실험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물 프로젝트
주제선정 이유 : 물이 생성되어 바다까지 흘러가는 과정, 물의 쓰임,
물의 소중함을 생각해 볼 수 있고, 물을 이용한 놀이와
놀이 시 주의사항을 알아보고자 주제를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1단계 : 도입단계
1) 주제 선정 및 경험 나누기
2) 아동이 물에 대해 궁금한 내용작성
3) 유목화 (목록 만들고 분류하기)
4) 주제망
2단계 : 진행단계
- 활동소개
3단계: 마무리 단계
1) 발표회 준비
2) 발표회
1단계: 도입단계
1) 주제 선정 및 경험 나누기
프로젝트 접근법을 시작하면서 주제를 선정할 때, 아동들은 “물을 처음에 어떻게
생겨났을까요?”식의 질문을 하면서, 교사는 먼저 자신의 경험을 끄집어내어 아이들
과 물에 대한 경험을 풀어나간다.
교사: 선생님은 너희들 만할 때 여름에 너무 더워서 대야에서 물장난을 한 적이 있었어. 그랬더니 더위가 싹 가시고 아주 시원했어.
어린이1: 나는요, 튜브에서 다이빙을 했는데 잘못해서 벽돌에 부딪혔어요.”
어린이2: 난 물총을 가지고 욕실에서 놀았어요. 이에 교사는 물놀이 이야기가 주로 이
루어져 내용의전환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였다.
교사: 선생님은 또 이런 일이 있었어. 어느 날 밤 자는데 몹시 목이 말랐어. 너무 졸려
서 눈이 안 떠지는데 냉장고에 가서 물을 꺼내 먹었지. 그런데 시원한 물이 꿀꺽
넘어가는데 왠지맛이 이상해, 새콤하고 달콤하고 물보다 훨씬 맛이 있었지. 하
지만 꼭 물 같은 색이었어. 뭐였을까? 사과주스였어.
어린이1: 나도 아빠가 따라 놓은 소주를 물인지 알고 마셨어. 냄새하고 맛이 너무 이상

어린이2: 내 동생은 바닥에 그냥 오줌을 싸는데 내가 그걸 닦았어. 근데 오줌도 물같아
어린이3: 나는 텔레비전에서 세숫대야에 실을 넣고 얼린 건 안 깨지는데 그냥 물만 넣
고 얼린 건 깨지는 걸 보았어. 참 이상해
교사: 그래 정말 재미있는 일이구나. 정말 그럴까?
어린이1: 예, 그래요. 내가 봤어요. 우리도 해봐요.
교사: 모두들 물에 대해 재미있었던 일이 많았구나. 그러면 우리가 알아볼 ‘물’에 대해 너희들이 궁 금한 것들을 이야기해 보자.
2) 아동이 물에 대해 궁금한 내용작성
바닷물은 왜 짤가?
배가 물에 왜 뜰까?
해마는 왜 수컷이 새끼를 낳을까?
물은 왜 투명할까?
강물은 왜 바다로 이어 질까?
바다에 왜 등대가 있을까?
바다 근처에는 왜 갯벌이 있을까?
해파리는 물 속에 안 살고 왜 밖에서 살까?
종이배는 왜 잘 안 뜰까?
물은 어디서 생길까?
바다에 사는 물고기는 못 키우지만 시냇물에 사는 물고기는 어떻게 키울 수 있을까?
- 교사는 ‘물’ 에 관련된 여러 가지 물건들은 가져와서 소개해 보자고 제안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 교육계획안(건강한 몸과 마음- 우리 몸)
  • 프로젝트주 제인체복구능력(상처가 나아요)집 단소집단활 동 영 역과학영역활 동 형 태쓰기(과학실험) 목 표∘흘러나오는 피가 저절로 멈추는 이유를 안다.∘실험의 결과를 써 볼 수 있다. 활 동 자 료 ∘융판∘유리 컵, 촘촘한 양말 한 짝, 고무 밴드, 물, 종이∘실험보고서와 필기도구활 동 내 용 및 전 개 방 법1. 넘어지거나 날카로운 것에 베어서 상처가 났던 경험을 이야기 하고 어떻게 해서 상처가나았는지 이야기 해본다.-넘어져서

  • [열역학] Methanol(1), Water(2) at 333,15K
  • 실험값을 만족시키는 그래프를 코딩을 통해서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이때까지 이번 Term Project를 통해서 얻은 새로운 결과들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이러한 결과들을 토론을 통해서 생각해 보고, 토출하게 됨으로서 열역학을 해석하며 이해하는데 더욱더 도움이 되는 시간이 되었다고 생각된다.5. Conclusion이번 프로젝트를 통해서 우리는 크게 세 가지를 얻게 되었다.첫 째, VLE binary system을 우리가 친근한 물질로 적용해 봄으로서 그 현상을 직접 이해하

  • 4대강 사업과 환경
  • 물이 사라졌는데, 2000년에 들어와서는 1시간에 한 종류의 생물이 사라지고 있고, 앞으로 50년 안에 지구 생물의 25%가 사라질 것이라고 경고하고 있다. 지금 세대의 생태계 파괴가 과거 3억년 동안의 생태계 파괴와 맞먹는다고 한다. 지금 쟁점이 되고 있는 4대강 사업은 단순히 강을 복구하느냐 마느냐의 문제가 아니다. 발전과 진보만을 위치며 자연을 인위적으로 수술대 위에 올려놓는 이러한 인류의 행동이 앞으로 어떠한 결과를 낳을지는 이미 모두가

  • 국가고시 ,보건직 공무원 공중보건학 요약정리본
  • 보고서② Bismark : 근로자 질병보호법(1883)③ Max von fettenkofer(1818~1901) :위생학 교실(1866) 실험위생기초④ William Rathborne :방문간호사법(1862) → 보건소 제도의 효시⑤ L. Pasteur(1822~1895) : 면역학Anthrax(탄저균,1877), 닭 콜레라(1880), 광견병 항혈청 개발(1883)⑥ R. Koch(1843~1910) :Tetanus균(1878), 결핵균(1882), 콜레라균(1883)⑦ Ehrlick(1854~1915) :매독치료제인 Salvarsan, 플라멩고와 같이 페니실린 개발발전기(1900 이후)‣ 사회보장제도 및 유전공학적(게놈 프로젝트)

  • 수행평가 정의, 수행평가 유형, 수행평가 일반적 특징, 수행평가 필요성, 수행평가 문제점 진단, 수행평가 개선방안, 수행평가 본질과 방향 분석
  • 물건을 끊임없이 교사가 집어넣었던 것이 과거의 수업 형태였다면, 수행평가는 자루의 크기를 다양하게, 그리고 넓히는 수업이다. 비닐하우스에서 비료와 때맞춘 물주기에 의해서 아주 잘 가꾸어진 식물은 일찍 꽃을 피우고 열매를 맺지만 그것은 오래 가지를 못한다. 뿐만 아니라 그렇게 길러진 식물은 길러준 사람이 없을 때 곧 죽는다. 그러나 야생의 식물은 엉성하게 자라지만 끈질긴 생명력을 가지고 살아간다.” 라는 말로 마무리하며, 교육의 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