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 중심 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아동중심교육
Development Dimensions Int’l, Inc.,Tongro. All rights reserved.
☆ 목 차 ★
1. 개념
2. 시대적-사상적 특징
3. 교육과 관계
(1) 교육목표
(2) 교육내용
(3) 교수법
(4) 아동관
Development Dimensions Int’l, Inc.,Tongro. All rights reserved.
1. 미국의 아동중심 사상의 개념
▶아동이 주도하는 교육(Child-initiated)
▶교육의 주체는 아이 자신이며, 교육의 목표 역시 사회 구성원으로서 적합한 아이로 교육하는 것이 아닌 아이 스스로 주인이 되어 사회에 적응할 수 있는 힘을 기르는 것에 두어야 한다는 내용을 강조
Development Dimensions Int’l, Inc.,Tongro. All rights reserved.
2. 시대적-사상적 특징
미국의 진보주의 교육
19C 말 - 듀이에 의해 미국의 교육방법으로 발전
발전 초기단계 - 다소 개인주의
일차세계대전 이후 사회생활
문제 중심으로 교육이 전향
Development Dimensions Int’l, Inc.,Tongro. All rights reserved.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과정3) 아동중심 교육과정과 통합 교육과정의 개념 및 배경, 구성, 교수학습방법, 환경구성 등에 자세히 설명하시오.
  • 유아교육과정)아동중심 교육과정과 통합 교육과정의 개념 및 배경, 구성, 교수학습방법, 환경구성 등에 자세히 설명하시오. 1서론2아동중심 교육과정2-1아동중심교육과정의 개념2-2아동중심교육과정의 배경2-3아동중심교육과정의 구성2-4아동중심교육과정의 교수학습방법2-5아동중심 교육과정의 환경구성3통합교육과정3-1통합교육과정의 개념3-2교육과정 통합의 배경3-3통합교육과정의 구성3-4통합교육과정의 교수학습방법3-5통합교육

  • 교육철학 및 교육사 A형교육철학 및 교육사 A형 아동중심 교육과 이것이 유아교육에서 의미하는 것이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논의하시오.
  • 교육철학 및 교육사 A형아동중심 교육과 이것이 유아교육에서 의미하는 것이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논의하시오. 목차서론본론1, 아동중심 교육의 개념2, 아동중심 교육의 역사적 배경 3, 아동중심 교육의 아동관4, 아동중심 교육의 의의5, 교사중심 교육과 아동중심 교육의 비교 1) 교사중심 교육 2) 아동중심 교육결론참고문헌서론아동 중심교육은 아동 자신이 목적으로서 간주하여야 하며 아동이 성인의 축소판이 아닌 아동으로서 취급되어야

  • [[유아교육과정3]]유아교육과정 중 [아동중심교육과정]에 대하여
  • -목 차-1. 서 론2. 본 론1) 아동중심교육에 관한 우리나라의 교육여건(1) 교사 대 아동의 비율(2) 물리적 환경의 불충분2) 아동중심교육의 예(1) 프뢰벨 교육(2) 몬테소리 교육(3) 기타 3. 결 론4. 참고문헌1. 서 론위대한 교육사상가들은 아동을 존중하였다. 루소는 흔히 어린이의 발견자라고 불리는데, 어린이는 독립된 인격과 권리의 소유자임을 소리 높여 선포한 사람이다. 페스탈로치는 교육의 성자라고 하는데, 그는

  • [유아교육과정]아동중심 교육과정과 통합 교육과정의 개념 및 배경, 교수학습방법, 환경구성 등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시오.
  • 유아교육과정.hwp 유아교육과정다음 중 한 문제를 선택하여 답하시오(30점).아동중심 교육과정과 통합 교육과정의 개념 및 배경, 교수학습방법, 환경구성 등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시오.성숙주의 행동주의 구성주의 교육과정 접근법에 대해 자세히 비교, 설명하시오(개념, 특성, 목표, 환경구성, 일과운영, 교수학습방법, 교사의 역할 포함).- 목 차 -Ⅰ. 서 론Ⅱ. 아동중심 교육과정과 통합 교육과정의 개념 및 배경, 교수학습방법, 환경구성 등에 대

  • [아동교육] 아동중심교육과 조기교육에 대한 고찰
  • 생애발달 조별 조사 보고서아동중심교육과조기교육에 대한 고찰지도교수 : 차례Ⅰ. 아동중심교육1. 아동중심교육의 정의 및 배경2. 아동중심교육에 대한 전문가의 견해3. 아동중심교육의 특징4. 아동중심교육의 필요성 5. 아동중심교육이 적용된 현 상황6. 아동중심교육에 있어서의 교사의 역할7. 아동 중심 교육에 대한 느낌Ⅱ. 조기교육1. 조기교육이란 무엇인가2. 조기교육의 필요성3. 조기교육의 장점4. 조기교육의 단점5. 조기교육이 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