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학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 교육의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심리학적 측면에서 연구하여 그 원리나 방법을 밝혀 교육활동에 도움을 주고자 하는 학문
1) 성격
①IEGates(1930) - 심리학적 원리를 교육실제에 응용하는 학문
②1950년대 - 주요 관심 분야를 교수와 학습에 둠
③Skinner의 분류 - 성장과 발달, 학습, 성격과 적응, 측정과 평가, 교수와 지도
④Gates의 분류 - 발달, 학습, 측정과 평가, 성격과 적응
⑤교육심리학의 개념구조
㉠학습자 - 학습자의 지력, 정의적 요인 중요 → 교육의 시기, 교육 내용 및 방법 결정에 영향
㉡교육환경 - 물리적 환경, 작용환경(학생과 교사의 작용)
㉢학습의 과정 - 행동주의 이론(과정중심), 인지이론(내용중심)
㉣수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