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크로드의 부활 — TC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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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동북아 지역의 대유럽 국제물동량 운송방법은 해상운송과 아시아횡단철도를 이용하는 내륙운송이 있습니다. 내륙운송의 대표적인 경로는 러시아의 보스토치니항에서 시작하여 유럽 각 지역으로 연결되는 시베리아횡단철도(TSR, Trans-Siberian Railway)와 중국의 연운항에서 시작하여 카자흐스탄과 러시아를 경유하여 유럽 각 지역으로 연계되는 중국횡단철도(TCR, Trans-China Railway)가 있습니다.
시베리아철도[ TSR -Trans Siberian Railway],러시아의 모스크바에서 시작해 시베리아 대지를 가로질러 극동의 블라디보스토크를 연결하는 총길이 9288km의 철도입니다. 시베리아철도는 1891년에 시작해 25년만인 1916년 완공되었다. 이 철도의 등장과 함께 지구의 최대 자원보고인 시베리아도 본격개발의 계기를 맞았고.인구유입이 촉진돼 철로변을 중심으로 잇따라 대도시가 등장했고 대학·도서관·극장등이 들어서 문화적 대변혁을 가져왔다,지금은 최대 공업지대인 우랄지구·쿠즈네츠탄전·북부의 석유·가스산지를 유럽쪽으로 연결해 주는 러시아의 산업 대동맥 구실을 하고있다.
중국횡단철도 [TCR-Trans China Railway], 중국의 연운항(連雲港)에서 출발하여 카자흐스탄과의 접경지역인 아라산[阿拉善] 입구와 카자흐스탄의 드루즈바(Druzhba), 러시아의 모스크바, 베를린을 거쳐 로테르담으로 이어진 총연장거리 1만800㎞의 철도입니다. 1992년 12월부터 정식으로 운송활동을 시작하였습니다. 중국에서는 TCR이라는 표현을 사용하고 있지 않으며, 일반적으로 신실크로드(新之路),新亞歐大陸橋(New Asia-Europe Land Bridge) 등으로 부르고 있다
TCR이 통과하는 국가 및 지역은 중국, 중앙아시아, 서아시아, 중동, 러시아, 동유럽, 서유럽 등의 40여 개 국가로서 세계 전체 국가들 가운데 22%를 차지하며, 전체 육지면적의 26.6%, 전체 인구의 36%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중국의 대외개방전략에서 TCR은 동쪽으로 동아시아, 서쪽으로 유럽, 그리고 남쪽으로는 남아시아와 연계되는 황금통로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한국, 일본, 대만, 홍콩, 동남아제국 등 극동지역을 기점으로 하여 화물을 일차 선박을 이용, 강소성 연운항까지 해상으로 운송한 후, 중국대륙을 동서로 관통하는 내륙운송의 동단기점에서 철도로 러시아 철도의 접점까지 운송하고 여기서 러시아 철도로 전환하여 구주지역, 즉 폴란드, 독일 등을 거쳐 네덜란드 노테르담항까지 연계 운송하는 복합운송경로입니다
중국내륙의 운송거리는 4,111km이며 강소, 협서, 감숙, 하남, 신강성의 5개성을 통과하게 된다. 중국대륙횡단철도의 기본경로는 중국의 연운항-정주-낙양-서안-보계-난주-가욕관-합밀--아납산구-모스크바-프랑스의 Brest(buruaist)-노테르담이다.
TCR의 운행경로는 대체로 다음과 같이 5개 경로로 나누어진다.
1,연운항 - 모스크바 - 로테르담 경로
연운항 - 우루무치 - 아랍산구(AlatasPass) - Druzhba - AktogaI - (Sajak) - Petropawowsk - 모스크바 - 바르샤바 - 베를린 - 로테르담의 경로는 기존의 시베리아 대륙횡단철도보다 약 1,000km정도 거리를 단축한다.
2,연운항 - Kuibyschew - Smolenck - 로테르담 경로 .이 경로도 시베리아 대륙 횡단철도보다 1,000km정도 짧다.
3,연운항 - Aktogai - Turow - Brest - 로테르담경로
4,연운항 - AlmaAta - Tehran
이 경로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러시아의 Kachka부근의 이란의 Mashhad까지의 철로가 연결되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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