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계획서] 애니메이션학과 자기소개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4 / 2015.04.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애니메이션학과 자기소개서
1. 자신의 성장 과정과 환경이 자신의 삶에 미친 영향에 대해 기술하세요(1,000자 이내).
저는 온통 주위가 산으로 둘러싸인 산골 소녀로 살았습니다. 어릴 적부터 살았던 그곳에는 또래 친구도, 오락시설도 없고, 제가 가지고 놀 것이라고는 책과 TV뿐이었습니다. 이런 환경은 제가 꿈을 가지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거기에서 나오는 이야기도 좋았지만, 책 속의 아기자기한 그림을 보는 것이 더 좋았습니다. 특히 TV 프로그램에서 나온 애니메이션을 시청했을 때는 그림이 움직인다는 것이 신기하게 느껴졌습니다. 이때부터 만화와 애니메이션에 흥미를 느끼게 되었고 꿈을 키워가기 시작했습니다. 그 산 아래에서 저는 모든 것을 포용하는 태산과도 같은 사람들을 만났습니다. 장애인이었던 동생을 위해 어머니께서는 장애인 복지센터에서 활동하시는 등 많은 노력을 하셨습니다. 어머니를 따라 저 또한 동생과 비슷한 사람들을 만나고 관련 봉사활동에도 나갔습니다. 그곳에서 만난 사람들은 항상 친절하게 대해주시고, 집안 사정에도 불구하고 열심히 노력하고 있는 우리 가족들을 응원해 주셨습니다. 이 사람들을 위해서라도, 저는 제 꿈을 이루고 남들에게 베풀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겠다고 결심했습니다. 꿈에 대한 목표를 구체적으로 잡게 된 것도 그분들 덕분이었습니다. 중학교 때에는 학습 도움 실 선생님과 친해졌는데 제게 많은 조언을 해 주셨습니다. 그리고 제가 전공을 살릴 수 있도록 자신이 주최하는 장애인식 개선연극의 포스터 제작을 부탁하셨습니다. 그림을 그려주자 연극부 부원들과 선생님께서는 제게 고마움을 표현했고 저는 뿌듯함을 느꼈습니다. 이때부터 저는 삽화전문가라는 구체적인 진로를 생각하게 되었고, 내가 원하는 것만 그릴 뿐만이 아니라 남에게 봉사도 하는 태산 같은 사람이 되자고 결심했습니다.
2. 고등학교 재학기간 중 학업에 기울인 노력과 학습 경험에 대해, 배우고 느낀 점을 중심으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1,000자 이내).
제가 가장 자신 있는 과목은 국어였습니다. 어릴 적부터 책을 읽은 경험은 문제 지문을 빠르고 정확하게 읽는 것에 도움을 주었으며 지금도 틈틈이 책을 읽었습니다. 하지만 유독 어법 문제를 어려워했습니다. 교과서에서 나오는 내용으로는 부족하다고 느꼈기 때문에 어법과 관련된 책을 사 방학 기간을 이용해 집중적으로 공부하여 좋은 성과를 올렸습니다. 어딜 가도 영어는 항상 중요시되지만 예전부터 큰 흥미를 느끼지 못했고, 성적도 좋은 편은 아니었기 때문에 점점 더 멀어졌습니다. 마음을 다잡고 공부를 시작했을 때는 먼저 그 원인을 찾아보았습니다. 예전부터 지문을 풀면 항상 단어를 몰랐기 때문에 틀린 문제들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단어를 외우기 시작했는데, 고2 때 영어 선생님께서 알려주신 ‘퀴즈렛’이란 사이트는 제게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저와 비슷한 또래들의 단어장을 같이 공유하는 시스템을 통해 더 많은 단어를 외울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영어에 흥미를 느끼기 위해 제 적성과 연관을 시켜보았습니다. 국외사이트인 ‘텀블러’는 처음에는 삽화전문가들의 그림을 보기 위해 가입했던 거였습니다. 이후에는 그림만 보는 것뿐 만이 아니라 그들의 글을 번역하면서 영어 공부와 그림 공부까지 두 가지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수학은 답을 구하는 과정에서 보람을 느꼈지만, 그에 비하면 성적이 낮았고, 미술 하는 사람들은 수학은 별 쓸모없다는 말에 오기도 생겼습니다. 수학 수업 이후에는 틈틈이 쉬는 시간을 이용해 수학 익힘책을 반복해서 풀면서 복습을 했습니다. 그 결과 처음으로 모의고사 수학 성적이 3등급으로 올랐을 때에는 정말 기뻤습니다. 동시에 복습과 반복의 중요성을 깨달았습니다.
3. 고등학교 재학기간 중 본인이 의미를 두고 노력했던 교내 활동을 배우고 느낀 점을 중심으로 3개 이내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단, 교외 활동 중 학교장의 허락을 받고 참여한 활동은 포함됩니다(1,500자 이내).
가장 열중했던 것은 동아리 활동이었습니다. 학교에는 미술 선생님께서 없어 외부에서 모셔왔기 때문에 미술 지망생들에게는 열악한 환경이었습니다. 그렇다 보니 대부분이 동아리 활동에 치중했는데, 2학년으로 올라가면서 나 자신도 무언가를 해 보고 싶은 욕망에 같은 입장인 친구들에게 도움을 주고 싶어서 부장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으로 맡은 리더 역할에 책임감이 무거웠고, 모두를 통솔하는 것이 어려웠지만, 기대를 받는 만큼 부응해 주고 싶은 마음이 더 간절했습니다. 그리고 내게 기회가 주어진 만큼 할 수 있는 것들을 가능한 한 많이 하고 싶었습니다. 동아리 계획서를 짜면서 부원들이 원하는 활동이 무엇인지를 귀 기울여 듣고 계획서를 완성했습니다. 활동에서 힘들어하는 부분을 도와주고, 진로에 대한 고민과 정보들도 나눴습니다. 그 결과 부원들은 활동적으로 참가해 주었고 덕분에 학기 말에는 많은 결과물과 성과를 낸 동아리가 되었습니다. 리더는 타인에게 귀를 기울이고 이끌어 나가야 할 뿐만 아니라 뒤에서 받쳐줄 줄 알아야 한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우리 학교 국어 시간은 자료를 조사해 친구들에게 수업하는 것이 많았습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수업은 근현대소설로 연극 대본을 만들어 직접 연기를 한 것입니다. 초등학교 때 연극을 하고 대본을 써본 경험이 있었기 때문에 조원들의 추천을 받았고, 언젠가 제게 도움이 될 거로 생각했기 때문에 저도 흔쾌히 받아들였습니다. 연극 ‘삼 포 가는 길’의 대본을 작성하면서 희곡의 글 쓰는 형식을 공부했고, 조원들과 직접 연기를 하면서 사람들 앞에 나서는 자신감을 얻게 되었습니다.
제가 진로에 대한 마음가짐을 잡게 된 것 또한 국어 수행평가였던 직업인 면담이었습니다. 제 진로에 조언과 체험을 많이 해주었던 홍대소속 큐레이터인 사촌 언니를 인터뷰하였습니다. 난생처음으로 직업인으로서 언니를 만났을 때는 정말 놀라움의 연속이었습니다. 힘든 일임에도 그것에 더 즐거움을 느끼고 공부하는 언니의 모습에서 그 노력과 신념을 알 수 있었고 “하고자 하는 일이 있으면 어수룩하게 하지 말고 온 힘을 다하여라.” 이 말을 통해 직업인으로서 가져야 하는 자세를 배웠고, 진로를 정해놓고 계획을 제대로 세우지 않고 크게 노력도 하지 않으며 보낸 시간을 반성했습니다.
4. 학교생활 중 배려, 나눔, 협력, 갈등 관리 등을 실천한 사례를 들고, 그 과정을 통해 배우고 느낀 점을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1,000자 이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체안의 전쟁 중간+기말 범위 총 요약 및 정리본
- 형사소송법 2018~2020 1학기 중간,기말 모음집입니다.
- [ocu컨소시엄 A+] 형사소송법 중간고사 족보모음
- 이재수 수문학 4장 연습문제
- [A+] 행복한 삶과 가족 족보
- [A+] COVID-19포함 생활 속 화학물질과 건강 족보 Part.1 첫번째 퀴즈 문제 해석 및 정리 1/3
- 정리-간호학개론
- 일반기계기사필답형 과년도 기출문제(2023년도 2회차)
- 사회복지대학원 학업계획서 사회복지대학원 연구계획서 대학원 학업계획서 작성 팁과 그 예시 대학원 연구계획서 사회복지대학원 학업계획서 사회복지대학원
- 대기환경기사 실기(필답형) 2024년판 기출문제 7년 풀이-R.7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