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문어학 일본전통미학의 흐름 와 사이에서
2000)야나부 아키라, 서혜영 옮김,『번역어성립사정』(서울: 일빛, 2003)소광희 외 공저,『哲學의 諸問題』(서울: 벽호, 1994)오병남,『美學講義』(서울: 대학교 미학과, 1990) 복제본朱熹 撰,『四書章句集注』(北京: 中華書局, 1993)김문환 편 『美學의 理解』(서울: 문예출판사, 1989)福永光司,『藝術論集』(東京: 朝日新聞社, 1977)신은경,『風流: 동아시아 美學의 근원』(서울: 보고사, 2003)荻生徂來, 小川環樹 譯註 『論語徵1』 (東京: 平凡社, 1994)張法, 유
- [경영전략] 저가화장품 미샤의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2000달러)을 기록한 중국의 경우 미샤와 더페이스샵의 시장경합이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다. 지난해 1월 중국 다롄점을 시작으로 중국 현지 영업을 시작한 미샤는 올 들어서만 매장 25곳을 추가로 개설해 48개로 늘렸다. 지난해 9월 상하이에 5곳의 매장을 시범 운영하고 있는 더페이스샵도 연내에 베이징 등 주요 도시를 중심으로 매장수를 20곳으로 늘릴 계획이다.더페이스샵 관계자는 “상하이점의 경우 브랜드 인지도 등 시장조사를 위해 설립했지만 진
- [영화산업] 한국영화산업의 발전 전략
년대 초에 선택한 선매 방식도 원인이 된다.또한 소수 스타들과 항상 같은 방식의 주제도 매너리즘에 빠지게 해 영화의 질을 떨어트리게 한 요인이다.Ⅶ. 한국 영화산업의 발전전략한국영화산업이 지속적인 성장을 하기 위해서는 선순환구조를 유지하고 악순환 고리를 단절시켜야 한다. 홍콩영화처럼 악순환의 고리에 빠지기 전에 전략지렛대를
- [국제경영] 한국기업의 비가격 경쟁력 성공 사례
현대자동차의 초기품질지수(IQS) 추이2000 203 1542001 192 1472002 156 1332003 143 1332004 102 1192005 110 118현대자동차의 초기품질지수(IQS) 추이한국/중국 한국/대만 한국/일본1984 1.42 1.3 0.71985 1.7 1.18 0.621986 1.9 1.22 0.731987 1.89 1.2 0.411988 1.68 1.1 0.61989 1.7 1.29 0.751990 1.69 1.24 0.621991 1.71 1.2 0.561992 1.75 1.08 0.591993 1.71 1.22 0.731994 1.67 1.24 0.721995 1.69 1.3 0.691996 1.67 1.25 0.651997 1.53 1.2 0.521998 1.4 1.01 0.571999 1.47 1.03 0.562000 1.2 0.87 0.452001 1.23 0.92 0.472002 1.19 0.94 0.482003 1.22 0.9
- [웰빙] 웰빙의 배경, 흐름, 패턴과 웰빙산업 및 웰빙의 긍정적인면과 부정적인면 분석(웰빙사례)
현대사회의 여가산업 발달배경에 관한 연구 / 한국여가레크리에이션 학회지 제21권 심형석송경진(2004) / 웰빙 비즈니스 / 서울 : 박영률출판사 신철호ㆍ한지연(2004) / 웰빙과 웰빙산업 / 한국여가문화학회 연차학술대회논문집 / 서울: 한국여가문화학회 이미숙(2004) / 생활양식으로서의 웰빙: 이론과 적용의 뿌리 찾기 / 한국생활과학회지 / 제 13권 3호 이성연 / 공동주택 웰빙시스템 적용방안에 대한 연구 정새체(2000) / 산사에 가면 특별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