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하반기 골프존 품질관리 자기소개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2014 하반기 골프존 품질관리 자기소개서
본인 성격에 대하여 기재하시오 (1000자 이내)
[남을 섬길줄 아는 사원]
저는 사람을 대할 때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예의를 갖춘 배려라 생각합니다. 저는 평소의 제 생활 신조를 통해 사람간의 관계에 있어서 상황을 적극적으로 고민하여 조원의 역량을 끌어낸 경험이 있습니다. 이 일을 통해 사람간의 문제가 발생했을 때 항상 남의 입장에서 이해하고 배려하는 것이 진정한 소통임을 알게되었습니다.
같은 조를 했던 내성적인 몽골인 친구의 역량을 끌어낸 경험입니다. 말수가 적고 부끄러움을 많이 타는 첫 인상이었는데 한국말이 익숙치 않아 말을 이어나가기도 힘들었습니다. 활발한 다른 외국인학생들 사이에 공대생과 내성적인 몽골인의 조합은 다른조에 비해 경쟁력이 없었습니다. 어떻게 하면 적극적으로 진행을 할수있을까 친구의 입장에서 고민하기 시작했습니다. 타지생활로 익숙치 않은 외국어로 수업을 듣는 것도 벅찬데 외국인과의 조별과제를 할 생각에 두려움이 클 것같은 그 친구를 위해서 저는 몽골어로 자기소개를 준비하기로 했습니다. 인터넷에서 자기소개하는 글귀와 발음을 적고 몽골어과 친구에게 부탁하여 좋은 발음을 가려내 연습했습니다. 드디어 그 친구를 만나고 준비한 말을 어색하지만 자신감있게 발휘했습니다. 놀라며 듣던 그 친구는 크게 웃더니 이내 마음을 열었고 적극적으로 활동을 이끌어낸 경험을 하였습니다.
제가 만약 주어진 상황대로 받아들였다면 좋은 성적을 거두지 못했을 것입니다. 이런 경험을 통해 사람의 관계에 있어 문제가 생긴다면 상대의 입장에서 어떤 느낌이고 어떤 상황이며 어떤 입장일지 배려하고 이해하는 것이 모든 문제의 답이라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제 경험들이 골프존의 서비스 품질관리부서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의 관점에서 어떤 점이 불편하고 개선해야 할 것들은 어떤 것이 있는지에 대한 문제를 해결하는데 필요할 것입니다. 또한 제 경험을 살려 모든 부서가 협업을 해야 하는 의견조율 과정에 일에 차질이 발생했을 때 상대가 어떤 이유때문에 주장을 관철시키는지 이해하여 원만히 해결해나가는 사원이 될것을 약속하겠습니다.
2. 본인의 전공에 대하여 기재하시오 (1000자 이내)
[공정의 배치라인을 응용하여 병목현상을 개선한 관찰력]
저는 산업공학과의 전공으로 골프존의 서비스 품질관리부서를 지원하였습니다. 흔히 사람들은 산업공학과이라 하면 가시적인 제품에 한해 판매 전까지의 품질을 유지하는 것으로 오해를 하곤 합니다. 하지만 품질이란 이론은 공정의 프로세스가 진행되는 과정을 차질없이 하도록 문제가 발생했을 때 과학적인 툴을 사용하여 접근하고 최적해를 찾아내는 것입니다. 서비스 품질관리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점은 남들이 쉽게 발견하기 힘든 문제를 파악할 수 있는 관찰력이라 생각합니다. 관찰력을 통해 품질을 개선한 프로젝트사례가 있습니다.
반기 품질개선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내 주변의 불편한 어느것을 개선하는 조의 장으로 활동하였습니다. 당시 비좁은 통로로 이동하는 사람간의 어깨가 부딪히는 일이 빈번하게 일어나는 학생식당의 이용을 불편하게 생각하였습니다. 하지만 모두가 불편을 느꼈지만 누구하나 잠깐의 불편함을 감내하였습니다. 저는 이 점을 캐치하여 제안을 했고 불편사항의 원인을 파악하였습니다. 비좁은 통로를 넓힐 수는 없지만 병목현상이 생겨 붐벼지는 통로를 원할하게 개선할 여지를 초점으로 찾기시작했습니다. 평소에 전공에서 배웠던 이론들을 응용해보았습니다. 짧은 기간을 효율적으로 이용하기 위해 파래토차트를 사용하여 일정을 기획하였고, 공정의 프로세스와 배치를 이용한 동선 관리로 식당운영에 효율적인 개선안을 제안하기 위해, 좁게 형성된 테이블배치와 통로간 중복되는 동선을 제거하여 통계프로그램을 사용하여 구간별 시간체크한 수치자료를 통해 개선안의 효율성을 증명하였습니다. 이에 그치지않고, 학교관계자들에게 개선점을 제안을 했고 교수님께서는 실제 반영이 이뤄진 추진력을 높이사주셨으며 최고의 성적을 부여해주셨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 서비스품질관리에 있어 중요한 관찰력을 기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골프존의 서비스품질관리지원자로서, 고객의 입장에서 자사의 서비스를 이용할 때 서비스가 진행되는 프로세스 간 흐름에 방해되는 요인들을 찾아 개선할 수 있는 관찰력을 발휘하여, 남들이 놓치기 쉬운 것들을 캐치하여 세심하게 짚어볼 수 있는 역량을 발휘하겠습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대한적십자사 자기소개서 + 면접질문모음
- 대한적십자사 자소서 대한적십자사 자기소개서 지원동기 대한적십자사자소서 협업 사례 대한적십자사에서 직업윤리가 왜 중요한지 대한적십자사자소서
- 포스코 설비기술,생산기술 최종합격자의 면접질문 모음 + 합격팁 [최종합격]
- 알프레드 이미지웍스 PD,PM 최종 합격 자기소개서(자소서)
- 상담심리대학원 학업계획서) 한양대학교 상담심리대학원 연구계획서 한양대 상담심리학과 학업계획 상담심리대학원 진학동기 학습목표 및 계획 졸업 후 진로 및 희망
- 한화솔루션(주) 면접기출질문 + 면접대비자료
- 그래픽디자이너자소서자기소개서 그래픽디자이너자기소개서자소서 합격자소서+면접 게임그래픽디자이너 자기소개서,모션그래픽디자이너지원동기 그래픽디자인
- KIST 석사 인턴 연구직 지원 서류 (서류 합격)
- 포스코케미칼_최종 합격 자기소개서 (전문가 작성본)
- 라인그룹(동양건설산업, 라인건설) 현장관리(자재) 자소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