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태인 학습법 하브루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유태인 학습법 하브루타>
저녁 8시 하루일과가 끝난 방송국 기자들 카메라와 마주합니다.
그리고 시작된 영상
2010년 서울에서 열린 G20테마 기자회견장
버락오바마 대통령이 훌륭한 개최국역활을 해준 한국 기자들에게 먼저 질문을 던졌다. 재차 던진 질문 타임에도 침묵했던 기자 결국 중국 기자에게 마이크가 넘어갔다.
그리고 끝난 영상..
언제 부턴가 질문을 잃어버린 우리의 이야기라고 얘기합니다.
모른다고 누가 깔보지나 않을까.. 몰라도 아는척 해야하는 학습 분위기 속에서 길들여진 우리 교육의 한 모습이라고 생각했다. 나조차도 초등학교부터 대학교때까지 심지어 지금 현재도 모르는걸 모른다고 궁금한 것을 궁금하다고 편한마음으로 질문하지 못한다.
창피하기 때문이기도 하고 나의 부족함을 드러낸다고 생각하는 부분 때문인듯하다.
또한 자신에게 시선이 집중되는게 부담스럽기도 했을 것이다.
“말문을 터라”
우리는 왜 아무런 말도 하지 못하는걸까?
숨막히는 침묵의 시간 우리가 평소 겪어왔던 강의 모습을 보여준다. 학생들은 열심히 필기만 할뿐 어떤 말도 하지 않는다.
교수가 수업이 마치고 질문이 있냐고 물어도 정적만 흐를뿐 아무 말이 없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스라엘] 이스라엘의 가족생활과 문화(A+레포트)
  • 학습이 아닌 모든 아이들을 전인적 발달을 목표로 함께 잘 키우려는 적극적인 조기 유아교육이 이후 제도화된 영재교육으로 이어져 국보급의 인적 자원들을 산출시키는 것이다.-탁아 시설 및 지원나아맛, 비쪼와 같은 어린이집이 마을마다 하나씩 있다. 나아맛과 비쪼는 국가 보조금을 받는 여성 단체에서 운영한다(박미영, 1995)나아맛, 비쪼- 일반 유치원과 별 차이가 없고 단지 장시간 동안 아이를 돌보아 준다는 점에서 차이가 나며 마을마다 하

  • 유럽과 아시아 가족 비교
  • 유태인들은 보통의 능력을 타고 났지만 부모의 가정교육과 자신들의 노력으로 위인, 천재의 대열에 들어서게 된 것이다. 또한 이스라엘의 학생들은 어릴 적부터 주입식 교육이 아닌, 원리와 창의성, 응용성을 중요시하는 교육을 받으며 교사와 학부모도 당장의 학습효과보다는 아이들의 창의력과 소질 개발에 치중한다고 한다. 각 나라마다 자녀양육과 교육의 방법이 다르지만 특히 이스라엘의 자녀양육과 교육은 독특하면서도 인상 깊었다. 따라서

  • 오르다 교구란 레포트
  • 유태인 전통의 정서 순화 방식을 도입, 지능발달은 물론 정서 발달을 도모하는 통합교육히브리어로 “지혜의 빛”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 오르다의 게임들은 그 의미 그대로 세상을 살아가는 지혜를 배우는 한편, 생각하면서 살아가는 습관이 몸에 베이도록 고안되어 있습니다.세계적 인재를 키워내는 유태인의 남다른 자녀 교육.오르다 교구는?게임식 학습법◉ 혼자서, 혹은 2~4명의 그룹이 재미있게 게임을 하면서 숨겨진 재능과 소질을 자연스

  • 교사대표수업(풍물놀이)
  • 학습한 내용을 상기하며 골든벨 퀴즈를 해결한다.차시예고◉차시예고하기•다음 시간에는 ‘투호야 비사야 놀자!’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다음 시간에 대한 기대감을 갖는다.7판서 계획2.현규의 추석◈ 공부할 문제 우리가락의 흥겨움을 느끼며 풍물놀이를 감상해 봅시다.구음 풍물놀이활동1풍물놀이를 들어봅시다. 활동2풍물놀이를 표현합시다.8평가 계획평가영역평 가 내 용평가 척도평가 방법평가 시기교과풍물놀이를 들으면

  • 사회지도안 완성
  • 학습☼의사소통능력⇒모든 활동인성♡나라사랑⇒수업머리 인성교육 ♡책임⇒전문가협력학습♡배려, 존중, 협동, 격려⇒활동1,2역사적 사고력 함양을 위한 탐구학습모형도입활동1활동2정리학습단계탐구상황 확인하기탐색하기탐구활동 하기탐구결과 정리하기역사적사고력 함양을 위한 참여학습전략-역사적 탐구력역사적 상상력-학습자중심 전시학습상기전문가 협력학습모둠별 협동학습하브루타(짝점검)창의성기법--강제결합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