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형계획모형에서 구조적 제약조건식의 우측상수는 동질적 단위를 나타낼 필요는 없으나 수송모형에서는 반드시 동질적 단위이어야 한다. 3/ 일반적 선형 계획문제에서 심플렉스표에 있는 기본변수의 수는 구조적 제약조건식의 수와 같다. 그러나 수송문제에 있어서 (m+n-1)개의 독립된 등식이 존재하게 되어 결국(m+n-1)개의 기본 변수를 갖는다.(3) 수송법의 절차수송모형은 그의 구조적 특성 때문에 특수한 해법인 수송법을 적용하여 풀게 되는데 그
1. 심플렉스해법1-1. 심플렉스해법의 의의심플렉스해법(simplex method)은 선형계획모형 문제를 풀이하는 여러 가지 기법 중에서 가장 일반적이고 유용한 기법이다.심플렉스해법은 1947년 단찌히(George B. Dantzig)가 개발한 반복연산기법으로서, 이 기법은 원점을 출발점으로 하여 실행가능영역을 형성하는 꼭지점에서의 목적함수 값, 즉 실행가능기저해를 순차적으로 계산해 나가면서 상호 비교하여 이 중에서 최적해를 찾는 절차를 취하는 방법이다.그러므
법은 선형계획의 최적해를 도출하기 위한 반복적인 연산과정으로 항상 원점으로부터 시작하여 현재보다 나은 다른 꼭지점으로 이동하면서 실행가능해의 영역 내에서 더 이상 나은 해를 구할 수 없을 때까지 계속하여 최적해를 규명하는 방법이다. 위의 사례를 Simplex법에 적용하기 위해 먼저 일반 선형계획모형을 심플렉스모형으로 전환하면 다음과 같다.Max Z = 2,450X + 300X → Z - 2,450X - 300X = 0s.t. 1X +1S +0S = 6241X +0S +1S = 50X, X, S, S 0S : 수제비에 대한 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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