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 디자인 특징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9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스위스 지폐
2.스위스 여권
3.스위스 여권에 대해서
4.스위스 여권
5.헬베티카 서체
6.스위스 가구
7.스위스 교통 디자인
8.스위스 도시&건축
9.스위스 제품 디자인
10.스위스 디자인
본문내용
경제적 배경
시계산업 등 정교한 도구 산업 발달

섬유 화학과 같은 엔지니어링 발달

수출전략으로서의 디자인

문화적 배경
지리적 요인으로 다양 국가의 영향

중립국 – 다문화 공존

스위스 디자인의 특징
스위스의 디자인 - 사물을 발명하고 구체적으로 실행하는 것
영원히 현대적인 스위스 디자인 - 모더니즘
롱셀러 - 150년 동안 수려한 사물의 문화를 발전
Small & beautiful - 1mm를 대단하게 생각하는 태도
수준 높은 치밀함 - 일상생활의 기능 중시
유행+젊음 - 다양한 인종과 국가의 집합체로 기존문화의 변화를 일으킴

스위스 지폐
또한 인물을 담은 평범한 지폐와는 다르게, 스위스 지폐는 원자에서 우주까지의 만물의 모습을 담았고 디자인이 현대적이다.

스위스 지폐도 다른 나라와 마찬가지로 ‘돈’ 자체로서의 기능을 수행한다. 또한 시변각잉크나 홀로그램과 같은 위조 지폐 방지 기능도 디자인에 녹여놓았다. 화려한 색상은 돈의 종류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도록 하는 판별의 기능도 수행한다.

① ‘돈’ 자체로서의 기능
② 컬러풀하고 세련된 디자인
③ 현대적

이러한 특징으로 인하여, 이 지폐를 보면 ‘스위스 지폐’이라는 판단을 바로 할 수 있을 것이다. 차별화된 디자인을 이용하여 사람의 기억에 오래 남게 되었고, 스위스라는 국가에 대한 이미지를 끌어 올리는 계기가 되었다.

스위스 여권
원색을 이용하여 발랄한 느낌을 주었으며,
컬러풀한 스위스의 이미지를 전달하였다.

스위스 국기의 십자모양을 모티브로 하여
엠보싱을 이용, 입체적인 느낌을 주었다.

내지에서도 아름답고 Colorful한
디자인이 돋보인다.

수십개의 십자모양이 엠보싱
처리되어 촉각적 질감까지 살렸다.

- ‘기능’적 요소

여권의 기능에 따라 색을 달리하여, 구별을 용이하게 하였다. (붉은색-내국인용, 기타색-외국인용)

여권의 본 기능인 ‘신분 증명’의 역할을 하면서도 디자인적인 요소를 충분히 고려하여, 고급스런 느낌을 준다.

또한 ‘홀로그램’을 이용하여 위조 방지에도 만전을 기하였다.

스위스 여권
스위스 여권은, 본 기능인 신분증명에 충실함과 동시에, 국기를 활용하여 세련된 디자인을 연출했고, 그래픽 디자인의 기술력을 이용한 우수한 보안성을 동시에 실현시켰다.

스위스 여권 디자이너 - 로저 푼드

“대부분의 여권은 늦가을의 잔뜩 흐린 날처럼 매우 칙칙함을 가지고 있는데, 내가 디자인한 여권은 컬러풀한 스위스의 이미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마케팅] 기업 마케팅성공사례
  • 조사를 하였습니다.사람들의 실업률의 증가와 나라사랑 캠페인의 활성화로 외식업체는 많은 고전을 하고 있습니다. 즉, 사람들의 가처분소득이 줄어들면서 가장 먼저 줄여야 할 것이 외식비와 여행경비였고 그로 인해 경영 미숙과 매상이 감소되는 외식업체는 도산을 면치 못했습니다. 정말 튼튼한 외식업체만이 살아남을 수 있는데 그들은 살아남기 위해서 자신들의 문제점을 먼저 파악하고 재정비하여 고객에게 좀더 친숙한 이미지로 가깝게 다가

  • [휴대폰][핸드폰][노키아][모토로라][모토롤라][삼성전자 애니콜][SK SKY][스카이]노키아, 모토로라(모토롤라), 삼성전자 애니콜, SK SKY(스카이) 분석(휴대폰, 핸드폰, 노키아, 모토로라, 삼성전자 애니콜, 스카이)
  • 디자인을 내세워 휴대폰 시장에 뛰어들었다.SK텔레텍은 스카이가 출시되기 전 제품 아이덴티티를 Smart&Convenient로 규정하고 출시 모델마다 경쟁사들에 비해 사용 편의성이 높은 첨단기능(리모트 진동기, 자동응답, 적외선통신 , 카메라기능, 뮤직폰)을 먼저 채택하여 제품의 가치를 높이고 디자인 고급화 및 색상의 다양한(국내 최초 아이보리 컬러 채택)로 성숙시장의 진보적인 소비자의 욕구에 부합하도록 하였다. 또한 성숙시장의 후발 주자로써 성공

  • [중국경제] 중국라면시장과 농심신라면 성공요인
  • 디자인도 비슷하였다. 이 점은 중국이라는 시장에서 각별히 주의해야 하는 사항이다. ③ 수많은 대체식품요리천국 중국에는 간식거리(小吃)의 종류는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많다. 또한 산업화됨에 따라 외식문화가 발전하여 먹거리 문화가 다양해지고, 라면이 아닌 다른 패스트푸드들이 계속해서 등장하고 있다.④ 환경문제세계적으로 환경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으며, 세계 평균 수준보다 용기 사용량 증가율이 높은 중국에서 환경 문제에 대

  • [국제마케팅론] 스와치 시계 사례(SWATCH WATCH)
  • 디자인에 반영했다. 패션이라는 테마를 시계에 집어넣고 이를 꾸준히 유지하는 것이다. 스와치의 새롭고 참신한 제품들은 스위스에서 만들어진 흥미로운 생활방식의 성장과 같이 되어 버렸다. 스와치 자체의 뛰어난 기술력과 현대인의 기호에 맞는 디자인은, 단순한 시계가 아니라 예술품으로까지 승화되기를 바랬던 스와치의 노력은 성공했다. 스와치의 초기 모델들이 경매에서 비싼 값에 거래되고 사람들이 정판 모델을 사기 위해 줄을 서고 추첨을

  • [소비자행동론] 명품브랜드에 대해서
  • 디자인 (GD) 12년 연속 수상2005.12 북한소학교 벽시계전달행사 (통일시계 수익금 전액)2006.05 월드컵기념 월드컵시계출시2) 로만손(ROMANSON)의 매출규모종업원수: 259명(2004년 기준)2005년2004년2003년매출액₩ 48,248,174,008₩ 41,110,934,564₩ 37,914,530,054매출총이익₩ 20,122,609,290₩ 9,784,827,441₩ 11,012,877,960순이익₩1,711,939,732₩ -8,061,782,730₩ -945,007,044< 로만손(ROMANSON)의 매출액 변동추이> 5-3 로만손(ROMANSON)의 이미지1) 로만손은 고가이다.설문조사 결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