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여성싱글을 위한 여가 활용 사이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29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창업(계획)사업 개요
2. 사업 아이템 내용
3. 사업화 추진계획
- 본문내용
-
사업개념
불과 몇 년 전만해도 혼기를 놓친 여자는 집안의 수치로 여겼었다. 그러나 지금은 미혼 독신 거주자 100만 시대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싱글은 이미 그 영향력이나 규모면에서 결코 무시할 수 없는 집단으로 부상했다. 결혼은 더 이상 필수가 아니라 선택이라는 인식이 ‘화려한 싱글’을 꿈꾸는 젊은 여성의 사회생활을 당당하게 하기 때문이다. 이들은 새로움과 도전에 대해 열정적이고 열린 사고방식을 가졌으며, 자신만의 스타일을 찾기 위한 자기개발과 투자에 누구보다 적극적이라는 특징이 있다. 또한 주 5일 근무제의 확산에 따라, 여가 활용이라는 화두는 2004년 키 트렌드인 웰빙(well-being)의 잣대로 떠올랐다. 여가의 개념 또한 기존의 ’TV 시청과 수면으로 대변되는 소모적 여가'에서 ‘문화생활이나 재충전 개념의 생산적 여가’로 무게중심이 이동하고 있다. 그래서 우리 팀은 이에 착안하여 적극적인 소비패턴을 가진 싱글 여성들을 대상으로 건전하고 다양한 여가제공을 위한 토털 케어 서비스를 기획하게 되었다.
사업성
2000년 통계청의 인구조사자료에 따르면, 독신 1인 가구 수는 222만4천여 가구로 전체 가구 수의 43.5%를 차지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는 1985년 통계자료와 비교했을 때 3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규모만 보더라도 이미 실버시장에 버금가는 사업성이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그 중에서도 소비성향이 강하고 적극적인 싱글 여성에 집중하여, 획기적이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면 그 수익성이 충분하다고 판단했다. 가전의 경우, 50%이상의 전자제품이 싱글 여성의 인구에 의해 소화되고 있을 정도로 대상 시장고객의 구매력이 높기 때문이다. 따라서 대상의 초점을 맞춘 정보와 서비스를 바탕으로 싱글 여성의 활발한 소비를 바람직한 여가생활에 대한 투자로 끌어내는 것이 사업의 핵심이다.
아이템설명
그동안의 싱글 여성들은 자신을 미혼으로만 단정 짓는 주변의 시선과 정신적인 압박으로부터 자유롭지 못했다. 하지만 이제 결혼이 필수라던 고정관념이 깨지면서 수많은 미싱즈(당당한 미혼 여성들)가 생겨났고 자신의 일과 싱글로서의 삶을 당당히 누리고 있다. 미싱즈는 새로운 경험과 싱글의 권리를 요구하며 특별한 여가를 위해 아낌없이 투자하는 여성이며, MissIng U는 바로 이런 미싱즈의 여가활용을 위한 양질의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이다. MissIng U는 레저나 여행 등의 문화상품의 판매를 기존 오프라인의 상담이나 구두예약 없이 온라인으로 구현하며 취미생활과 관련한 동영상 강의를 제공하여 자기개발에 대한 욕구를 채워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