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공학원론] 보행자와 차량 대기시간 관리미흡에 대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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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목차
Ⅰ 서론

① 연구 동기

② 연구를 통해서 알고자 하는 것

Ⅱ 분석내용

① 분석 방법 및 대상

② 분석의 장소 및 시간


Ⅲ 분석 장소


Ⅳ 데이터 자료


Ⅴ 분석
① 데이터 자료를 통한 분석

② 장소를 통한 분석


Ⅵ 결론


본문내용
1) 연구 동기
매일 학교를 다니며, 내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교통시설물 중에서 교통 공학적으로 손실비중이 가장 큰 시설물이 무엇일까 하고 고민해보았습니다. 이렇게 계속 생각을 해보니, 횡단보도에서 손실비중이 크게 생기지 않을까 의문점이 들기 시작했습니다.
그에 대한 자세한 내용으로는 횡단보도를 관찰해보니, 자동차가 모두 지나 간 후에도 사람들은 대기하고 있었습니다. 또한 보행자가 모두 지나간 후에도 자동차는 대기하고 있었습니다. 즉, 아무도 통행하지 않는 도로를 놓고 횡단보도, 교차로의 신호등이 녹색이 될 때 까지 기다리고 있었어야 했습니다.
횡단보도의 보행자들은 차량 간의 간격을 이용하여 횡단보도를 횡단하는 무단횡단의 횡단이 빈번한 실정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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