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공학원론] 보행자와 차량 대기시간 관리미흡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목차
-
Ⅰ 서론
① 연구 동기
② 연구를 통해서 알고자 하는 것
Ⅱ 분석내용
① 분석 방법 및 대상
② 분석의 장소 및 시간
Ⅲ 분석 장소
Ⅳ 데이터 자료
Ⅴ 분석
① 데이터 자료를 통한 분석
② 장소를 통한 분석
Ⅵ 결론
- 본문내용
-
1) 연구 동기
매일 학교를 다니며, 내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교통시설물 중에서 교통 공학적으로 손실비중이 가장 큰 시설물이 무엇일까 하고 고민해보았습니다. 이렇게 계속 생각을 해보니, 횡단보도에서 손실비중이 크게 생기지 않을까 의문점이 들기 시작했습니다.
그에 대한 자세한 내용으로는 횡단보도를 관찰해보니, 자동차가 모두 지나 간 후에도 사람들은 대기하고 있었습니다. 또한 보행자가 모두 지나간 후에도 자동차는 대기하고 있었습니다. 즉, 아무도 통행하지 않는 도로를 놓고 횡단보도, 교차로의 신호등이 녹색이 될 때 까지 기다리고 있었어야 했습니다.
횡단보도의 보행자들은 차량 간의 간격을 이용하여 횡단보도를 횡단하는 무단횡단의 횡단이 빈번한 실정이었습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