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실험목적
유체가 흐르는 임의의 단면에서, 유체의 체적 또는 질량의 시간에 대한 유동 비율을 유량이라고 한다. 본 실험에서는 유량을 직접 측정하여 각 4인 1조로 데이터를 공유하여 그래프 밑 데이터 값을 이해하고 분석 및 해석한다.
또한, 이 유체의 유속을 측정 할 수 있다.
3. 실험이론
유량(Flow rate)이라 함은 유체의 흐름 중 일정 면적의 단면을 통과하는 유체의 체적, 질량 또는 중량을 시간에 대한 비율로 표현한 것을 유량이라 칭하며 각각 유체의 체적을 시간에 대한 비율로 표시한 유량을 체적 유량(용적유량), 유체의 질량을 시간에 대한 비율로 표시한 질량유량, 유체를 일정시간 동안 흐르는 량을 표시한 유량을 적산유량이라 칭한다.
측정하는 척도로 널리 이용되고 있다.우리나라는 2001년도에 1만4162편의 논문을 발표해 세계 14위를 기록했으나 지난해 5.3%의 논문증가율을 보이며 순위가 한 단계 상승했다.국가별 논문 발표수는 미국 26만8526편(1위), 일본 6만8979편(2위), 영국 6만6854편(3위), 독일 6만1724편(4위), 프랑스 4만3433편(5위)의 순이었고 중국은 2만8828편을 발표해 8위를 차지했다.대학별 순위는 미국 하버드대가 8537편으로 1위, 일본 도쿄대가 6178편으로 2위, 미국 UCLA가 4972편으로 3
secgas sampleY0 =(V2/V1))ogas flow ( l/sec)gas sampleYi=(V2/V1)iF2F3F2+F30.78650.33331.11980.079260.0714280.009445나: 실 험 2 목적 : 충진탑 아래로 흐르는 액체 용액의 분석을 통해 물속으로 흡수되는 CO2의 비를 계산1) 실 험 방 법. 시 약 : phenolphthalein 지시약0.0277M NaOH.탱크속의 물을 3/4정도 채운다..공기와 이산화탄소 밸브를 잠근 상태에서 우선물을 약 6 l/min 정도로 흘려 보 낸다.. compressor를 약 flowmeter 크기의 10% 정도로 보내고 CO2양을 공기 유량의 반정도 로 보
측정하는 것이다. 운반 기체인 질소가 검출기를 통과할 때 3H나 63Ni의 동위원소에 의해 발생하는 β선이 운반가스와 충돌하여 기체가 이온화되면 낮은 에너지를 가지는 다량의 느린 전자가 발생하는데 이 전자가 셀 전압이라고 부르는 고정 전압으로 조정된 양극으로 이동하여 electrometer에 의해 증폭 전류로 변환하게 된다. 이후 운반기체인 질소 외에 할로겐이나 산소와 같이 전자를 잘 포착하는 용질이 지나갈 경우에는 이러한 전류가 감소하게 되며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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