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971년 서울특별시 출생
- 식품영양학과 졸업
- 부산 시민시대 기자로 근무
- 동화작가로 활동한 경험
- <인류 최초의 키스> 2000년 대산문학기금, 2004년 부터 공연
- 그 외 <웃어라 무덤아>, <일주일>, <발자국 안에서>, <달이 물로 걸어오듯>, <주인이 오셨다>, <지하생활자들>
- 수상내역: 2004년 제 24회 한국희곡문학상 신인문학상, 2011년 제 4회 대한민국 연극대상 희곡상
인류 최초의 키스에 대한 인터뷰
“애초에 제목부터 정해 놓고 쓴 작품으로 이 제목에는 구원의 의미가 담겨있다. 작품에는 수용소 죄수들이 등장하는데 그들의 모습이 최초의 인간의 모습이 아닐까 생각했고 그들에게 온 최초의 구원, 밑바닥 인간에게 온 구원을 키스로 표현한 것.“
2 인물
2.1 감옥 안의 인물
학수
- 납치 및 강간범. 심리를 통과하지 못하자 심리 이후 병적인 반응을 보이고 미친 사람처럼 보이게 됨 똥에서 자신을 발견하고 자신의 인생을 똥으로 규정하며 그것을 먹는 행위를 한다. 성만의 꿈을 꾼 뒤 쓰러져 죽음. 미신과 운을 의지하는 나약한 인간의 모습을 지님.
성만
- 사기범. 개신교도. 신을 믿지만 심리 도중 심리학자에 의해서 좌경으로 몰려서 교도관에 의해 죽임을 당함. 이후 배를 이끌고 나타남.
작품을 본 것이죠. 신의 창조물인 모차르트에게 가한 칼자국을 말입니다. 모든 희망이 이제 냄새나는 상처가 되어 신을 부정한 것입니다. 내가 살인자인 사실을 본 것이죠. 그래서 난 이렇게 자백을 한 것입니다. 아마 온 도시에 소문이 퍼질 것입니다.살리에리 그리고 그가 죽고난 후에도 인류 역사가 계속 되는 한, 이야기를 할 것입니다 – 그는 죽어야 했고 – 보다 신명나게 크게 이야기를 하겠죠. 모차르트의 명성이 커질수록 나도 유명해질 겁니다
작품의 주인공 햄릿은 복합적인 인물로써 다양한 해석을 가능케 한다. 그래서 사람들은 햄릿에게 끌리며 그에 대해 탐구하기를 주저하지 않는다. 햄릿의 심리를 분석하는 데 있어 정답은 없다고 생각한다. 그 분석의 논리가 얼마나 타당성을 지니고 진리에 가까이 닿느냐가 중요한 것이다. 우리 조는 이러한 희곡 의 특성을 이해하고 다양한 시각에서 접근하기로 한다. 그래서 이 논문에서는 라캉의 과 안느 위베르스펠드의
연극 수업을 마치고 돌아온 유인형이 동랑레퍼토리극장의 젊은 배우들인 신구, 백의현, 양정현, 안민수 등과 함께 만들어 큰 호평을 얻었다. 이후에 만들어진 방황하는 별들 등 별 시리즈는 청소년 뮤지컬의 발전에 일익을 담당하였다. 또 1973년 극단 가교는 톰 존스 작의 환타스틱스를 철부지들이란 이름으로 바꾸어 국립 극장에서 공연하였는데 오랫동안 고정 레퍼토리로 관객들에게 선보여 왔다. 이 작품은 우리 뮤지컬 사상 가장 많이 공연된
작품-에우리피데스의 작품 세계메데아, 비극보다도 더 비극적인1. ‘메데아’ 원전 신화 소개2. 에우리피데스의 생애3. 에우리피데스 ‘메데아’의 구조4. 그리스 비극과 에우리피데스의 비극5. 크리스타 볼프가 말하는 “메데아”6. 메데아, 비극보다도 더 비극적인에우리피데스 ‘메데아’의 인물분석과 그리스 노천극장1. 메데아 인물분석 (1) 메데아(2) 이아손 (3) 코로스2. 그리스 시대 노천극장과 연극(1)극장(2)합창대와 배우(3)가면과 의
작품 분석작가 소개메데아는 종전의 자기정체성을 완전히 부정하고, “남자도 여자도 아닌” 제3의 존재로 살고자 함‘야만인의 내 이 양손으로 수도 없이 양잿물에 씻기고 찔리고 껍질이 벗겨진 이 두손으로 난 인류를 두조각으로 동강 내놓고 텅 빈 중앙에서 살려고 한다여자도 아니고 남자도 아닌 내가.’3) 집단적 자아로서의 메데아 : 이 때의 메데아는 집단적 경험의 자아 그녀의 정체성은 이아손으로 상징되는 식민개척주의를 파괴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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