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일본의 연중행사(일본 전통연중행사, 현대연중행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2.21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일본생활문화 시간에 발표자료로 쓰인 것입니다.
일본연중행사라는 주제로 한글파일과 파워포인트 두가지를 만들었는데
제 자료 중에 한글파일도 있습니다.
파워포인트 파일은 다양한 그림과 동영상 도식으로 보기 편하게 만들었습니다.
목차
◆일본의 전통적인 연중행사 ◆ 일본의 현대적인 연중행사
1. 쇼가츠 1. 발렌타인데이
2. 세츠분 2. 화이트데이
3. 하나미 3. 크리스마스
4. 다나바타
5. 오본

본문내용
본문내용 중 일부

1.쇼가츠(しょうがつ, 正月)
한 해를 시작하는 날. 가장 중요하고 경사스러운 행사.
집 문 앞에 가도마츠(門松 )를 세우고 가가미모치(鏡餅) 와 같은 공물을 쌓음.
도시가미(年神)가 방문하는 하는 것을 맞이하는 풍습이 오늘날까지 이어져 내려온 행사

연, 매화 등이 그려진 봉투에 담긴 새뱃돈을 받음.
새뱃돈을 그냥 건네는 것은 예의에 어긋남.
새뱃돈을 받을 수 있는 나이는 우리나라와 비슷하게 20세 정도까지

2.세츠분(せつぶん, 節分)

입춘 전날의 2월 3일 또는 4일에 행해지는 귀신을 쫓아내는 전통행사.
역병이나 재해를 오니(鬼)로 간주하고 이를 몰아내기 위한 행사.
궁중행사로 시작해서 에도시대 때부터 민간에서 전국적으로 행해짐.


참고문헌
-위키백과 http://ko.wikipedia.org
-네이버 백과사전 http://100.naver.com
-일본, 일본인, 일본문화 정형, 다락원, 2009
-일본인은 일 년 동안 무엇을 하며 생활할까 이노우에 다다시, 민속원, 2009
-일본의 세시풍속-연중행사를 중심으로 강진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싱가포르- 국제회의장 사업계획서
  • 일본 등 선진국에서 벤처기업 육성책으로 널리 활용되고 있다. ◈ 우리나라의 엔젤 우리나라의 경우 엔젤의 투자규모는 기관투자와는 달리 보통 1∼2억원의 소액이 주류를 이루며, 벤처회사의 창업을 전후한 초기투자가 일반적이다. 창업초기의 투자는 위험이 크지만 일단 투자한 벤처기업이 성공을 거두면 수십배,수백배의 수익을 보장받기도 한다. ◈ 현재 결성된 엔젤클럽 - 테크노엔젤클럽(부산) : TEL 051-328-1226 - 대덕엔젤클럽(대전) : TEL 042-868

  • [최신 자기소개서] 최신 합격자 자기소개서(기업별/분야별)(신입,경력)
  • 일본해외영업 90.무역-중국무역/마케팅 91.무역-해외영업 92.무역사무-일본무역 93.경호/보안요원 94.무역업-중국무역 95.무역업-중국해외영업 96.해외무역-컨설팅97.해외영업-무역회사 98.해외영업-영업관리 99.관광업-이벤트기획100.문화마케팅-기획 101.방송-언론/기자 102.방송-영상기획 103.기자-편집기자104.언론-방송/기자 105.언론-방송/기자-2106.여행사-여행가이드107.여행업-관광가이드 108.여행업-여행사 109.출판직-편집 110.법률/법무직111.법

  • 취업 - 30종의 다양한 이력서 양식과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예문들
  • 행사를 기획하고 진행하기도 하였고, 이것은 대학시절 아주 소중한 자산이기도 합니다. 동아리 활동을 통해서 얻은 것이 있다면, 넓은 시야와 사랑할 줄 아는 마음입니다. 총무나 회장 기획부장과 같은 일을 통해서 전체를 생각할 수 있는 시야를 가질 수 있었고, 리더 생활을 통해서 어린 후배들에게 진심 어린 충고도 할 줄 알고, 칭찬과 격려의 힘이 어떤 것인지도 깊이 경험 할 수 있었습니다. 특이사항 8방학 중에 한 일본 중년 부인의 가이드로 아

  • [경영학] 정보통신기술과 CeBIT
  • 일본은 NEC, 캐논 등의 제품에 방문객들이 몰렸다. ② 컴덱스 코리아 2004한국 정보기술(IT)의 현재와 미래를 보여주는 전시회인 컴덱스 코리아가 2004S년에는 행사 명칭을 ‘디지털 라이프2004’(Digital Life 2004)로 바꾸고 새로운 모습으로 관람객을 맞이한다. 조선일보와 디지틀조선일보가 주최하는 이 행사는 8월 16일부터 19일까지 삼성동 코엑스 3층 대서양관에서 열렸다. 삼성전자LG전자넥슨NHN 등 한국의 대표적 기업들이 후원하는 이행사는 ‘IT기업

  • 성공기업 사례분석
  • 행사로 확정하고 홍보활동을 강화하고 있다.2) 월드컵을 통한 마케팅 ① JVC코리아를 설립 소니는 파나소닉과 함께 일본 3대 AV가전업체인 JVC는 2002 한일 월드컵을 계기로 한국에서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단기간에 뿌리를 내린다는 전략으로 지난 2000년 10월 한국법인인 JVC코리아를 설립했다. 그동안 한국시장에서 공식수입업체를 통해 제한된 마케팅 및 판매 활동을 전개해 왔으나 JVC코리아 설립을 계기로 월드컵 마케팅을 중심으로 한 다양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