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시금치를 주제로 한 아동 편식 지도 교육 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25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일 시
주 제
연 령
활동 유형
활동 목표
활동 자료

본문내용
★ 시금치 인형으로 주의를 끈다.
T:얘들아, 안녕? 오늘 날씨가 너무 좋다, 그렇지? 아차참! 내 소개를 잊을뻔 했네! 우리 경원반 친구들은 내가 누구인지 알겠니?
C:시금치잖아!
T:우와, 우리 경원반 친구들은 나를 단번에 알아봐주어서 너무 너무 기뻐. 맞아. 난 시금치야. 내가 오늘 경원반에 왜 왔을까?
C:우리가 보고 싶어서/ 우리랑 함께 놀려고 등
T:내가 오늘 경원반에 온 이유는, 내가 우리 친구들을 만나러 오기까지 있었던 여행이야기를 들려주고 싶어서야. 내가 이곳에 오기까지 어떤 곳을 다녀왔을 것 같니?
C:시장/ 슈퍼/ 농산물 시장 등
T:맞아. 친구들이 이야기 해준 곳 중엔 내가 다녀왔던 곳도 있어. 그럼 다함께 나의 여행이야기를 들어볼래?
C:응!
★시금치의 유통경로 이야기를 들어본다.
<<시금치의 여행 이야기>>
‧응앵~응앵~ 어느 농장의 차가운 땅속에서 시금치가 태어났어요. 이 모습을 본 농부아저씨는 흐뭇했어요.
‧농부: 오, 우리 시금치가 땅 속에서 튼튼하게 자라 주었구나! 어서 빨리 사람들에게 보여주어야겠다.
‧시금치: 야호! 드디어 저도 이제 사람들에게 가게 되었어요! 전 어디로 가게 될까요? 말로만 들어보던 백화점? 아니면, 싱싱마트?
‧부릉부릉~ 부릉부릉~
‧시금치: 어? 여기가 어디지? 여긴... 백화점인가?
‧상인들: 싸요~ 싸! 시금치 100단에 2만원! 배추 100포기에 3만원!
‧시금치: 아우 시끄러워~ 뭐? 그런데 왜 이렇게 많이씩 파는 거야? 여기가 어디야? 가만, 내 옆에 상인이 뭐라고 하는지 잘 들어보아야겠다.
‧상인: 네, 이 시금치는 농장에서 오늘 들어온 아주 싱싱한 시금치에요. 여기 도매시장 아니면 어디 가서 이 가격에 못 사요. 어서 빨리 가져 가세요~
‧시금치: 도매시장? 여기가 도매시장이었어? 우와...
‧손님: 아저씨! 그럼 저 이 시금치 가져 갑니다~
‧시금치: 어? 어? 나 아직 도매시장 구경도 다 못했는데.. 잠깐만요! 잠깐만요!
‧부릉부릉~
‧시금치: 여기가 어디야? 싱싱마트? 우와! 여긴 없는 게 없네. 샴푸도 있고, 우와~ 저기 과자도 있고! 새콤달콤한 과일들도 잔뜩! 우와! 나 여기서 살고 싶어!! 손님들도 엄청 많다! 어? 그런데, 저기 유다예 선생님 아니야?
‧유다예선생님: 우와. 새파란 이 시금치, 우리 경원반 친구들에게 보여주면 아주 좋아 하겠는걸? 아저씨! 이 시금치 한 단 살게요!
‧시금치: 선생님! 저 이제 경원반에 가는 거에요? 야호 신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동의 영양관련 활동 계획안
  • 시금치, 콩나물, 무, 당근, 오이, 고추, 배추, 버섯, 미역, 김, 김치, 토마토 주스과일류딸기, 수박, 사과, 바나나, 귤, 배, 참외, 오렌지 주스우유, 유제품류우유, 요구르트, 치즈, 아이스크림유지, 당류식용유, 버터, 마요네즈, 설탕, 꿀, 당밀/시럽, 사탕2. 아동 영양교육과 식생활 지도- 아동의 적절한 영양관리는 아동에 대한 영양교육과 식생활 지도에 따라서 좌우된다. 영양교육과 식생활 지도를 통해 아동의 영양과 건강에 대해서 이해를 하고, 올

  • [초등 교육공학] 초등 영양교육 수업계획안
  • 교육과정 중에서 영양과 관련된 교과에 대해 정리한 것이다. 표를 살펴보면 영양교육에 대한 필요성이 점점 증가함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의 초등학교 교과과정에서는 바른생활이나 실과, 기술과정을 통한 식생활예절이나 추상적인 영양정보만을 제공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학 년과 목교육 내용유 치 원건강생활- 바른 식생활 하기초등학교 1학년바른생활- 바르게 식사하기초등학교 5학년실 과- 아동의 영양과 식사초등학교 6학년실

  • 보육학개론 - 보육시설 방문 보고서
  • 교육(개인별․수준별 프로그램식 학습지)아하교육은 우리 어린이들의 환경 속에서 건강하고 편안하게 학습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만든 프로그램식 단체 학습지이다. ▶ 아이눈 한글 한글 학습법으로 받침 없는 동시로 배우는 독특한 단체학습 프로그램7. 보육과정1) 교육계획(1) 연간계획- 2007년 행사계획표 참고자료 부착(2) 월간계획 ♡ (7세 포세이돈 반) 월간 교육계획안 -5월-♡대 주 제가족, 나목표1. 유아들이 자신의 몸의 생김새

  • [보육학개론] 보육시설 방문 보고서
  • 교육 계획안월기본 생활 주제중점 지도 내용활 동3어린이집 생활친구와 선생님께 인사를 해요신발, 외투를 바르게 정리해요놀잇감을 정리해요Ⅰ놀잇감을 정리해요Ⅱ- 손가락 인형, 역할극- 이야기 나누기- 이야기 나누기- 동화 자료인사를 바르게 해요상황에 적절한 인사를 할 수 있다.- 이렇게 인사해요! 동시 짓기- 역할극 꾸미기- 인사책 만들기4화장실 사용Ⅰ화장실에서 줄을 서서 기다려요옷을 바르게 입고 정돈해요화장실 도우

  • [아동안전관리] 식품안전교육계획안
  • 한다.-(같이 읽는다.)시금치, 당근, 우유, 밥, 샐러드, 토마토쥬스, 오이, 생선-(같이 읽는다.)-햄버거, 콜라, 과자, 케잌, 초콜릿, 사탕, 아이스크림, 팝콘• 활동을 정리하면서, 바른 식습관에 대해 이야기를 듣는다.활동평가교육활동교육 목표에 적합하였는가?연령ㆍ발달 수준/활동시간ㆍ활동 간의 연계성은 적합하였는가?교사주제와 관련한 교재 및 환경을 제공하였는가?유아들의 수준에 적합한 상호작용을 제공하였는가?유아활동에 흥미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