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 고급육 생산 및 생산비 절감을 위한 조사료(FTA 대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0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FTA로 인해 위기를 맞고 있는 우리 농가경영의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조사료 이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목차
Ⅰ. 서 론

Ⅱ. 밑소 선발

Ⅲ. 육성우 사양관리

Ⅳ. 비육소 사양관리

Ⅴ. 조사료

Ⅵ. 한우거세우 우량목표 및 대원농장 거세우 출하 비교표
본문내용
Ⅱ. 밑소 선발
◎ 고급육 생산을 위해서는 혈통 등록우 송아지를 구입한다.
◎ 월령과 체중이 비슷한 개체를 선발하여야 한다.
Ⅲ. 육성우 사양관리
육성기는 이유후인 3~4개월 령(체중90~110Kg)부터 12~13개월 령(체중300kg내외)까지를 말하며 이시기는 뼈, 내장, 근육 등의 발육이 활발할 때이므로 조단백질 함량이 14~16%로 높고 에너지 함량이 68~70%수준이며 비타민 미네랄 등과 같이 영양소가 균형 있게 함유된 육성용 배합사료를 체중의
참고문헌
한우 - 선진문화사
사료학 - 선진문화사
월간축산 - 2008년 9월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미 FTA 체결시 농업분야에 예상되는 영향
  • 조사료 생산기반 확충 및 자동화된 착유설비 보급을 확대해 품질향상과 생산비 절감을 도모해 나간다. 더불어 원유의 계획 생산을 통한 수급조절의 효율화로 수급균형을 유지해 나갈 계획이다.< 화훼, 과수 >◆ 우수 브랜드 육성으로 경쟁력 확보이를 위해 정부는 지난 6월 농산물 우수브랜드 육성대책을 마련, 생산에서부터 상품화유통까지 브랜드를 공정하게 평가관리해 소비자에게 정확한 정보가 전달되는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계획을 세웠

  • [방송대] 한우 가격과 한우 사육농가의 소득이 급격히 하락하는 원인과 소득증대의 대책방안0k
  • 위한 노력을 가장 집중시켜야 할 분야이기도 하다. 한우 고기의 1992년 현재 가격경쟁력을 쇠고기 주수출국인 미국과 비교해 보면 생산비에서 3.8배, 소비자가격에서 4배의 차이가 난다. 특히, 생산비의 차이가 큰 것은 사육규모가 작고 시설이 미비하여 발생하는 노력비의 격차에서 기인한다. 1993년 한우의 생산비 구조를 보면 송아지의 경우 노력비가 12%등이다. 여기에서 볼 수 있듯이 번식영역은 규모확대와 조사료 기반 부족이 문제이고, 비육경영은

  • 한우사육농가의 조사료 자체해결방안
  • 한우농가의 필요량을 충족시키지는 못하고 있다.각 농가의 조사료 자급자족을 위해서는 각 농장주가 조금만 준비하고 실천한다면 1년에 두 번 1헥타르에서 충분한 수량의 조사료를 확보할 수 있다.조사료의 확보를 통해 전체적인 한우번식 및 한우거세우 농가의 사료비 절감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다.자가 tmr 기기를 가지고 있는 농가에서는 사료비가 3분의 1정도가 절감되고 있으며, 이에 따른 경제적 이득과 경영적 이득 또한 한우사육 농가로서 고

  • [국제마케팅, 국제경영] 쇠고기 수입개방 확대에 따른 한우 브랜드육의 마케팅 전략
  • 한우고기가 지속적으로 경쟁우위를 유지해 나가기 위해서는 한우 브랜드육으로 브랜드화 되어야 하며, 품질의 고급화뿐만 아니라 수입 쇠고기와의 차별화 요소개발, 유통경로의 다양화, 적극적인 판매 촉진 등 다양한 마케팅 전략의 도입이 절실한 때이다.III. 한우 브랜드육의 현황과 문제점1. 한우 브랜드육의 현황 및 특성1) 한우 브랜드육의 분포한우 브랜드육의 시작은 1980년대부터 언양한우, 땅끝으뜸한우, 개군한우 등이 고급육생산노력을 기

  • [국제경영, 국제마케팅] 쇠고기 수입개방 확대에 따른 한우 브랜드육의 마케팅 전략
  • 한우고기가 지속적으로 경쟁우위를 유지해 나가기 위해서는 한우 브랜드육으로 브랜드화 되어야 하며, 품질의 고급화뿐만 아니라 수입 쇠고기와의 차별화 요소개발, 유통경로의 다양화, 적극적인 판매 촉진 등 다양한 마케팅 전략의 도입이 절실한 때이다.III. 한우 브랜드육의 현황과 문제점1. 한우 브랜드육의 현황 및 특성1) 한우 브랜드육의 분포한우 브랜드육의 시작은 1980년대부터 언양한우, 땅끝으뜸한우, 개군한우 등이 고급육생산노력을 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