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기반 공개 게시판 새 글 알리미의 설계 ,구현 및 성능 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24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 론
2. 개발 환경
3. 설계 및 구현
3-1. 서버측의 설계 및 구현
3-2. 클라이언트의 설계 및 구현
4. 성능 평가
4-1. 서버 측의 성능 평가 및 기존 방법과의 비교
5. 결론
본문내용
get_unread_article_number 함수는, 새 글 알리미가 처음으로 서버에 접속했을 때 호출되는 함수로서, 사용자가 접속하지 않았던 시간동안 새로 등록된 게시물의 수를 알려준다. check_new_article과 check_new_comment함수는, 각각 새로 등록된 게시물과, 새로 등록된 덧글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는 함수이다. check_read_article과 check_read_comment는, 해당 게시물을 액세스 할 때 호출되어 게시물을 읽었으므로, 더 이상 해당 게시물에 대한 알림이 필요 없음을 서버에 통보한다.
다음으로 고려해야 할 것은, 읽지 않은 게시물들에 대한 정보를 저장 및 관리하는 방법이다. 잦은 액세스가 일어나는 환경이므로, 관계형 데이터베이스를 통해 이를 처리하는 것이 자연스럽다. 다음은 MySQL에서 작성된 새 글의 정보를 저장하기 위한 테이블들의 DDL(Data Definition Language) 선언이다.

create table unread_article (
board_id varchar(20) not null,
user_id varchar(20) not null,
user_name varchar(20) not null,
content varchar(100) not null,
article_id varchar(20) not null
);

create table unread_comment (
board_id varchar(20) not null,
user_id varchar(20) not null,
user_name varchar(20) not null,
content varchar(100) not null,
article_id varchar(20) not null
);

alter table unread_board add index ( board_id, user_id );
alter table unread_comment add index ( board_id, user_id );

각각 게시물과 덧글을 위한 2개의 테이블을 작성하였으며, 게시판의 ID와 사용자의 ID에 복합 인덱스를 생성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는 대부분의 질의가 특정 게시판에 대한 특정 사용자의 데이터를 요구할 것을 감안한 형태이다.
함수 및 데이터베이스의 구현과 설계 이후에는, 기존 인터넷 게시판에서 해당되는 부분에 작성된 함수를 추가하여, 게시판이 동작할 때 새 글 알림 정보가 자연스럽게 생성 및 삭제되도록 할 수 있다.

3-2. 클라이언트의 설계 및 구현

클라이언트는, 초기 실행시 사용자의 정보를 받아 서버에 전달하고 인증 절차를 수행하는 로직, 그리고 서버에 주기적으로 접속하여 새 글에 대한 정보를 받아오는 네트워크 스레드, 그리고 로그인 폼과 새 글 알림 폼으로 구성할 수 있다. 다음은 클라이언트 어플리케이션의 간단한 모식도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남대] 인터넷과윤리 연습문제와 타이핑 입니다.★
  • 새 개발 배포 §(http://www.singo.or.kr/i-bluebird)인터넷 내용등급 서비스 §인터넷내용등급서비스 §정보제공자가 정보내용 일정기준에 따라 등급 표시 §SafeNet §정보통신윤리위원, 국제 기준 기반  인터넷 내용 등급서비스 §현재 5개 범주, 5등급 분류기준 §자율등급서비스, 제3자등급서비스 §SafeNet의 운영 구조인터넷 내용등급 서비스 §웹브라우저 제공 인터넷 내용 등급서비스 §언어, 신체 노출, 섹스, 폭력 등 네 가지 분류 항목에 대한 등급 수준

  • [MIS] 인터넷마케팅 보고서
  • 웹, 전자우편, 전자목록, 인터넷 FAX, 인터넷 폰, 뉴스그룹, 게시판 등 다양하다. 컴퓨터가 제공하는 통신 환경인 사이버 스페이스라는 가상의 공간에서 소비자와의 관계 형성 및 실시간 상호작용이 가능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마케팅 활동을 사이버 마케팅이라고 한다. 현재의 사이버 마케팅은 컴퓨터 통신을 통하여 이루어져 왔다. 그러나 인터넷의 상업화가 허용되고 월드와이드웹이 등장하면서 인터넷은 음성, 화면, 동화상의 멀티미디어 환

  • [사이버커뮤니티]사이버 커뮤니티의 경제적 가치와 새로운 커뮤니티 모델 제안
  • 평가할 수 있는 기준을 마련하여 의사결정모형 중의 하나인 AHP를 이용하여 실증적 연구를 수행하였다.Ⅱ. 사이버 커뮤니티 개요Ⅱ.1. 사이버 커뮤니티의 개념어떤 사람들은 사이버 커뮤니티를 게시판이나 채팅 룸에서 매일 토론과 미팅을 하는 특별한 사람들의 모임으로 생각한다. 다른 사람들은 기업이 제공하는 상품과 서비스에 관심이 있는 고객을 유인하기 위해 설계된 웹 사이트의 하나로 생각한다. 한편, 도시 규모의 거대 커뮤니티를 생각하는

  • [디지털미디어] 블로그에 대하여 - 싸이월드 사례
  • 웹의 B와 항해 일지를 뜻하는 Log의 합성어로, 게시판이나 홈페이지와 달리 설치 등의 복잡한 절차를 거치지 않고 간단하게 자신의 생각을 글이나 사진, 그림등으로 인터넷상에 기록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한다. 그렇다면 블로그가 커뮤니티나 개인 홈페이지와는 어떻게 다른 것일까? 기본적으로 블로그는 글이나 사진을 남길 수 있어야 한다. 여기까지는 게시판이나 커뮤니티, 개인 홈페이지와 별반 다를 것이 없다. 그러나 블로그에는 이들과 다른 뭔가

  • 한국 원격교육 사례
  • 설계 및 실습컴퓨터학과조동섭정보사회와 컴퓨터컴퓨터학과김명희전자시대의 정보통신전자공학과이병욱, 김낙명개별화 수업설계교육공학과김신자교육과 컴퓨터교육공학과강명희유아교수매체유아교육과박은혜초등국어교육방법초등교육과오은순문화역사지리사회생활학과이영민일반물리학 연습2과학교육과김성원소비자행동분석경영학과홍부길글로발금융시장론경영학과김진호르네상스이전 영국희곡영문과최영기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