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상] 성공하는 협상의 기본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4.01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성공하는 협상의 기본 전략에 관한 리포트입니다.
목차
1. 전체적인 맵 그리기
2. 전략 1 : 제품 및 시장 목표
3. 전략 2 : 현장조사와 보안
4. 전략 3 : 가치분석
5. 전략 4 : 의사결정
본문내용
2. 전략 1 : 제품 및 시장 목표

협상 전략가에게 가장 중요한 문제는 제품과 시장에 관해 현명한 결정을 내리는 일이다. 협상이 시작되기 훨씬 전에 판매자는 고객이 자신이 원하는 시장을 대표하는지 질문해 봐야 한다. 동시에 구매자는 제안된 제품이 자신의 제품 및 시장 믹스에 적합한지 결정해야 한다. 즉, “나는 지금 어떤 사업을 하고 있으며, 이 거래는 지금의 사업에 얼마나 적합한가?”라는 질문을 해 봐야 한다. 구매든 판매든 사업에 적합하지 않으면 거래를 고려할 필요도 없다.

3. 전략 2 : 현장조사와 보안

협상자가 회의석상에서 상대에 관한 많은 지식을 얻어낼 수는 있지만 대부분의 정보는 사전에 준비해야 한다. 동시에 협상자의 입장을 보호하는 문제는 협상 때 발생해서는 안 되며 연중 작동되는 장기적인 보안 계획에 포함해야 한다. 특히, 협상에서 현장조사는 어머니의 젖과 같을 정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협상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협상을 하였다. 서희 장군의 뛰어난 협상 덕분에 거란군은 자진 철군하였다. 더욱이 고구려의 옛 땅이었던 강동 6주까지 되돌려 받았다.―서희 장군의 협상 성공요인① 정확한 거란의 침공의중 파악서희 장군의 거란과의 담판 성공은 상대의 의중을 정확히 꿰뚫어 보고 이를 뛰어난 협상 전략으로 활용한데 있다. 거란이 고려를 침공한 의도는 고려 땅을 차지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송나라 정벌에 있었다. 하지만 중국대륙으로 군사력을 남하시켰다가

  • 국제협상전략
  • 국제협상전략목차국제협상전략(1) 국제협상의 개념(2) 협상의 기본요건(3) 성공적인 면상전략* 참고문헌국제협상전략(1) 국제협상의 개념협상(negotiation)이란 상호간의 공통문제에 관하여 합의점을 도출해 가는 과정으로 정의할 수 있는데, 이러한 협상은 국제거래관계에서 뿐만 아니라 우리 들의 일상생활에서도 매일 발생한다. 협상은 갈둥을 해소하기 위해서나 의사를 결정할 때, 상품을 사고 팔 때, 갈등그룹간의 의견을 조정할 때, 크고 작

  • `어떻게 원하는 것을 얻는가 - 협상의 기본 원칙과 실용적인 전략을 제시하며, 성공적인 협상을 위한 필수 가이드 (독후감A+)
  • (독후감)어떻게 원하는 것을 얻는가협상의 기본 원칙과 실용적인 전략을 제시하며, 성공적인 협상을 위한 필수 가이드1.들어가며2.내용 요약3.개인적인 감상평4.우리에게 주는 시사점학교 학과 학번 이름 1.들어가며스튜어트 다이아몬드 교수의 어떻게 원하는 것을 얻는가는 평소부터 협상에 대한 관심이 많던 내게 협상에 대한 기존의 개념을 완전히 뒤바꿔 놓았다. 저자는 협상을 단순히 상대방을 물리치고 자신의 이익을 얻는 것이 아니라,

  • 영업 및 협상전략
  • 기본 자세와 전략적 어프로치2협상의 기본테크닉과 전술영업 유형별 협상 전략과 대응 법3光산업 마케팅 교육*권용무(20061110)목 차 1기본 자세와 전략적 어프로치2협상의 기본테크닉과 전술영업 유형별 협상 전략과 대응 법3光산업 마케팅 교육*권용무(20061110)목 차 1기본 자세와 전략적 어프로치2협상의 기본테크닉과 전술영업 유형별 협상 전략과 대응 법3光산업 마케팅 교육*권용무(20061110)목 차 1기본 자세와 전략적 어프로치2

  • 현대백화점 고급화 전략 성공사례 분석
  • 협상력 5) 구매자의 협상력(4) 경쟁사분석 롯데 백화점 1) 현황 2) 경영이념 및 경영목표 3) SWOT 분석 4) 경영전략 ◆ 신세계 백화점 1) 현황 2.)경영이념 및 경영목표 3) SWOT 분석 4) 경영전략 3. 내부분석 (1) 백화점의 핵심역량 1) 상품구성 2) 매장환경 3) 서비스 4) 판촉 (2) 현대백화점의 핵심 성공 요인 4. S W O T 분석 (1) 현대백화점의 강점 1) 차별화 된 서비스를 통한 높은 고객만족도 확보 2) 여러 프로그램을 통해 내부 직원들에 높은 동기부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