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독서지도, 독서지도] 청소년의 독서현황과 독서지도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3.27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지난 학기에 중간고사 대체 레포트로 작성했던 A+ 보고서입니다.
목차
1. 독서란 무엇인가

2. 청소년의 독서 실태

3. 독서가 우리들에게 주는 영향

4. 독서가 외면 받는 이유

5. 청소년들에게 독서의 흥미를 끌 수 있는 방안

6. 맺음말

7. 참고문헌
본문내용
1. 독서란 무엇인가

'하루라도 책을 읽지 않으면 입에 가시가 돋힌다.'
'독서삼매경'

독서에 관한 속담이나 격언을 생각하라면 아마 저 두 가지 말이 가장 먼저 떠오를 것이다. 물론 저것말고도 '남아로 태어났다면 세수레의 책은 읽어야 된다'라는 말도 있고, 공자는 역경을 너무나도 많이 보아서 역경의 가죽끈이 떨어져 나갔다는 전설(?)도 있다. 인간의 문자가 생겨나면서부터 생긴 것이 바로 '독서'가 아닐까 싶다.
특히 감수성이 풍부한 청소년기의 독서는 독자를 탐험가가 되게 하기도 하여, 책 속 미지의 세계로 끌어당긴다. 미지의 세계를 여행하는데는 시행착오도 많을 것이고, 곤란함도 많이 겪을 것이다. 하지만, 그 와중에 탐험의 재미와 새로운 것의 발견에 대한 기쁨. 그리고 또 다른 세계의 탐험에 대한 열망이 생기는 것이 아닐까? 독서란 바로 그런 것일 것이다. 내가 보지 못한 세계를 보여주고, 내가 느끼지 못한 세계를 느끼게 해주고, 내가 알지 못하는 세계를 알 게 해주는 것. 그리하여 언제든지 내가 다시 그 세계를 그리며 힘을 내게 해주며, 언젠가 다시 찾아가서 그 곳에서 뒹굴 수 있는 즐거움. 바로 그것이 독서의 진미요, 독서란 것이 아닐까 싶다.
참고문헌
박병길,『중·고등학생들의 독서실태 분석을 통한 독서지도연구』경기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류치곤,『인터넷을 활용한 독서의 현황과 개선방향』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한국출판연구소 『99년 국민독서실태조사』
김중식,『책 안 읽는 청소년 (3)인터넷시대 독서교육』『경향신문』
홍성철,『전 연령층에 걸쳐 독서량 턱없이 부족』『문화일보』
성정일, [어린이 글쓰기와 독서 무엇을 어떻게 가르치나], 시서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개론] 청소년놀이문화
  • 청소년 학교문화 현황8. 청소년 놀이문화의 다양화를 위한 제안※ 참고문헌1. 연구의 필요성현재 청소년들은 가정과 학교에서 공부하는 것 이외에는 특별한 여가 활동을 하지 못하고 있으며, 귀가 후에는 대학입시 위주의 교육 때문에 학원이나 독서실 등에서 공부를 해야 한다. 이러한 생활 속에서는 심리적으로나 육체적으로 여가를 즐길 수 있을만한 여유를 가지기 힘들다. 그리고 여가 시간이 주어져도 이를 유용하게 보내는 방법을 모르거나 습

  • [내면화][내면화와 작문][내면화와 통일교육][감성자극][놀이활동][역할극][신체이미지]내면화와 작문, 내면화와 통일교육, 내면화와 감성자극, 내면화와 놀이활동, 내면화와 역할극, 내면화와 신체이미지 분석
  • 독서활동을 통한 실천의지 다지기(1) 아침자습시간을 이용한 다양한 독서활동으로 기본생활 습관을 다졌다.예를 들어 독서 감상화 그리기, 가족 독서신문, 독서 퀴즈, 동화속의 주인공과의 대화, 내가 읽은 책 등(2) ‘독서키를 키워요’의 설치를 통한 간접 체험의 장 마련3. 가정과 연계를 통한 실천과제 확인 및 상호 지도1) ‘칭찬받고 싶어요’ 의 활용가정생활 속에서 학생들의 기본생활 현황이 어떠한지 부모님들이 관찰한 내용을 보고서 형식

  • [청소년지도방법론] 다음에 제시된 영역 중 하나를 선택하여 청소년 동아리 지도방법에 관해 이론적으로 정리한 후 학교 청소년 동아리 지도방법과 평가, 2018 방통대
  • 청소년교육시설(청소년수련시설, 청소년단체, 학교 등)을 방문하여 선택한 영역의 지도방법에 관한 자료를 수집하여 정리하고(10점), 정리한 지도방법에 대해 평가하시오.■ 목차Ⅰ. 서론Ⅱ. 본론1. 청소년 동아리활동의 개념과 효과1) 청소년 동아리활동이란?2) 청소년 동아리 활동의 효과2. 청소년 동아리 활동의 지도방법1) 청소년 동아리 활동의 교수․학습방법2) 청소년 동아리활동을 위한 교사의 역할3. 청소년 독서 동아리 활동지도의 사례1)

  • [사회복지] [기관방문]아동ㆍ청소년 관련기관 방문 보고서
  • 방법1) 정원제 실시2) 반구성을 연령반과 혼합반 구성3) 모든 교안을 공동체와 현장학습 중심 구성.4. 교육목표1) 전인적 성장 기반우에 개성을 존중하는 어린이2) 기초능력을 토대로 창의적인 능력을 발휘하는 어린이3) 우리 전통 문화에 대한 이해의 토대위에 새로운 가치 창조하는 어린이4) 사랑을 기초로 공동체 발전에 공헌하는 어린이사업명씨앗반뿌리반새싹줄기잎새열매반주요교육내용-이상생활지도 중심교육-대소 근육발달도

  • [독서교육] 성인독서교육프로그램
  • 목 차1. 성인기 독서교육의 정의 및 중요성1. 1 정의1. 2 중요성2. 조사대상 및 방법3. 현황 및 실태분석3. 1 개관3. 2 독서치료3. 3 독서회 3. 4 독서 외 문화프로그램3. 5 자녀교육4. 논의점5. 참고문헌6. 부록 (강의계획서)1. 성인기 독서교육의 정의 및 중요성1.1. 정의 ① 독서교육독서교육은 가치 있는 독서 행위를 위해 필요한 지식과 기술, 광의의 능력과 태도를 몸에 베개 하는 학습 지도라 할 수 있다. 또한 독서를 통한 생활지도라 할 수 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