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직&병렬 회로
회로는 항상 옴의 법칙에 준하며 그 옴의 법칙은 저항, 전압, 전류에 비례, 반비례의 관계를 나타내는 식이다. 직렬에 저항이 나란히 배치되어 있는 경우에는 R1의 저항과 R2의 저항, R3의 저항 값을 모두 더한 값이 바로 이 부분의 회로의 저항 값이 된다. 따라서 저 위의 세 저항과 밑의 R 이라는 저항이 등가 저항이 되기 위해서는 R = R1+R2+R3 이란 식이 성립하며 직렬 접속은 저항의 합이 증가하는 것으로 합성저항은 전체를 더한 것과 같다.
저항의 크기는 멀티미터 내부의 별도의 전원에 의해 저항에 흐르는 전류를 측정함으로써 가능하다. 2) 사용법 ①직류전압의 측정 - 측정대상의 전원이 꺼져 있는지 확인한다. - 흑색리드선을 - 혹은 COM 단자에 연결하고 적색리드선을 V․Ω․A 단자에 연결한다. - 측정하고자 하는 소자와 리드선을 병렬로 연결한다. - 레인지 선택 스위치를 DC V의 네가지 범위 중에 적절한 위치에 놓는다. 만일 측정값을 예측할 수 없는 경우에는 가장 높은 레인지
저항과 직력 임피던스.136. 동기 전동기 : 어떤 범위의 부하에 대해 전원의 주파수에 동기하여 회전하는 전동기.137. 동기 조상기 : 송전 선로의 전압을 일정하게 하기 위한 목적으로, 수전단에 병렬로 접속하여 무부하 운전하는 동기 전동기 .138. 동기 펄스 : 어떠한 전송계에서 송신측과 수신측을 시간적으로 일정한 관계로 유지하기 위한 펄스 신호.139. 동력계 : 전동기가 다른 기계로 전달하는 동력을 측정하는 기계.140. 동상 : 동일한 주파수로서 2개
직렬시 인덕터는 병렬시 합성값은 분모 형태가 된다.8) 두 점 자극 사이에 작용하는 힘 × ×9) 권선비가 5:1 차이나면 이는 저항값과 비슷한취급이므로 전류는 반비례10) 비반전 증폭기 출력 전압값 : 반전증폭기 출력 전압값 : ,차동증폭기 : 11) 트랜지스터 관련 공식 :
저항과 직력 임피던스.136. 동기 전동기 : 어떤 범위의 부하에 대해 전원의 주파수에 동기하여 회전하는 전동기.137. 동기 조상기 : 송전 선로의 전압을 일정하게 하기 위한 목적으로, 수전단에 병렬로 접속하여 무부하 운전하는 동기 전동기.138. 동기 펄스 : 어떠한 전송계에서 송신측과 수신측을 시간적으로 일정한 관계로 유지하기 위한 펄스 신호.139. 동력계 : 전동기가 다른 기계로 전달하는 동력을 측정하는 기계.140. 동상 : 동일한 주파수로서 2개
저항과 직력 임피던스.136. 동기 전동기 : 어떤 범위의 부하에 대해 전원의 주파수에 동기하여 회전하는 전동기.137. 동기 조상기 : 송전 선로의 전압을 일정하게 하기 위한 목적으로, 수전단에 병렬로 접속하여 무부하 운전하는 동기 전동기.138. 동기 펄스 : 어떠한 전송계에서 송신측과 수신측을 시간적으로 일정한 관계로 유지하기 위한 펄스 신호.139. 동력계 : 전동기가 다른 기계로 전달하는 동력을 측정하는 기계.140. 동상 : 동일한 주파수로서 2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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