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 차 -
1. 개요
2. VolP gateway의 기술 원리
3. VolP gateway의 사용범위에 따른 분류
4. IP 전화 게이트키퍼
5. IP 전화의 활용방안
6. 표준화
본문내용
1. 개요
• 일반적으로 인터넷 전화(internet telephony)로 언급되는 IP(Internet Protocol) 전화는 공중교환 전화망(PSTN)상의 기존 음성 전화에 대한 보충 서비스 또는 미래의 대체 서비스로 인식됨.
• 아날로그 음성 정보를 기존 회선 교환 형태에서 패킷 교환 디지털 형태로(그리고 역으로) 변환시키는 망 내부 장치를 IP 전화 게이트웨이(IP Telephony Gateway)라고 함.
통신망의 분류목차* 통신망의 분류Ⅰ. 외형에 의한 분류1. 스타형 네트워크2. 계층형 네트워크3. 루프형 통신망4. 버스형 통신5. 분산형 통신망Ⅱ. 거리에 의한 분류1. 근거리 통신망(LAN)가. HUB나. 리피터다. 브리지라. ROUTER마. GATEWAY2. 원거리 통신망(WAN)3. 인터네트워킹4. 광대역 정보통신망(MAN)Ⅲ. 소유에 의한 통신망의 분류Ⅳ. 활용에 의한 분류통신망의 분류통신망은 그 분야에 포함된 개념의 범위와 관점이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통일된
정보화 사회(정보사회)의 의미, 특징, 응용서비스와 외국의 정보통신망구축을 통해 본 정보화 견해 및 과제Ⅰ. 서론Ⅱ. 정보화 사회의 의미Ⅲ. 정보화 사회의 특징Ⅳ. 정보사회에서 정보와 지식Ⅴ. 정보화 사회의 기본 구조1. 사회 계층구조2. 조직 구조Ⅵ. 정보통신기술의 유혹1. 속도2. 프라이버시와 익명성3. 매체의 본질4. 심미적 매료5. 최소 투자에 의한 최대 효과6. 국제적 범위7. 파괴력Ⅶ. 정보화 사회의 응용서비스1. 영상가족2. 영상회
부산시와 싱가포르의 전자정부 비교Ⅰ. 서론‘전자정부’란 어떤 정부인가? 가장 간단하면서도 일반인들 사이에 폭넓게 이해되고 있는 것은 “대부분의 업무를 컴퓨터, 인터넷, 데이터베이스, 네트워크 등 정보통신기술과 기기를 활용하여 처리하는 정부”라고 정의할 수 있다.그러나 전자정부를 이처럼 기술중심적으로만 이해해 가지고는 전자정부의 보다 본질적인 성격들을 파악해 낼 수가 없다. 정보통신기술은 인간, 제도, 법, 문화 등과 더불어
정보통신기술의 혁신적인 발전으로 내부고객 또는 외부고객에게 정보와 지식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지식시대를 살아가는 개인과 기업의 기본 바탕이며, 이러한 지식서비스는 판매와 생산성을 높이고 비용은 감소시키는데 우선적인 요소가 되고 조직이 성장하고 변화할 수 있도록 대비하는 것을 도와주고 있다. ※ KMS의 기술적인 요건1) 인터넷/인트라넷 지식경영시스템은 인터넷/인트라넷 환경에서 구축되는 것이 바람직하다. 사용자의 기본적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