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 의료관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3.19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의료관광

2. 의료관광지의 공통점

3. 각 나라의 의료 허브
① 싱가포르 정부의 의료관광정책
② 태국의 의료관광 현황
③ 인도의 의료관광 현황

4. 우리나라에서의 의료 허브
① 해외로 빠지는 의료비.
② 한국의 의료관광 방향
③ 긍정적 요인
④ 부정적 요인
⑤ 제주대 병원, 의료관광·암 센터로 도약 꿈꿔

5. 나라마다 다른 의료관광

6. 의료 관광에 대한 나의 생각
본문내용
KTX의 개편으로 대구에서 서울로 원정의료를 받으러 가는 사람의 수가 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다른 세계로 가서 의료를 받으려는 사람들의 수도 부쩍 늘어났다. 의료계에도 불고 있는 세계화 열풍. 그렇다면 세계 의료허브는 무엇이며 또 어디인지 알아보도록 하자.


1. 의료관광

의료관광이란 의료서비스와 휴양 · 레져 · 문화활동 등이 결합된 관광이다. 아직은 대부분의 사람에게 생소하지만 곧 낯익은 개념이 될 것이 분명하다 싱가포르, 태국,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 국가들이 저마다 ‘의료허브’를 자처하며 의료관광산업을 21세기 국가 전력사업으로 삼고 있어서다. 상당수 한국인은 이미 적잖은 혜택을 받고 있다. 의료관광은 치유와 휴식의 의미를 포함하고, 그 국가에 있을 수 있는 체류기간이 길다.


2. 의료관광지의 공통점

- 선진국의 25%~50% 수준밖에 되지 않는 저렴한 가격
- 고급 호텔 수준의 수준급 의료 환경과 시설
- 우수한 해외파 의료진을 갖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 한국 의료 관광 중개업
  • METAMEdical Treatment Agency한국 의료 관광 중개업1. 회사소개주식회사 META(Medical Treatment Agency)는 한국의 발달된 의료 서비스를 국제적으로 공급하여 우리나라 의료기술의 선진성을 알리고 그 혜택을 나눔으로써 외국 소비자들에게 건강한 생활을 영위하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회사입니다.주식회사 META(Medical Treatment Agency)는 해외환자유치와 치료와 연계된 관광산업을 활성화를 위해 설립되었으며, 각 분야별 한국 최고의 의료기계 제휴를 바탕으로 해

  • [마케팅원론] 의료관광(Medical Tourism) 국내외 현황 및 발전 방안
  • Medical Tourism의료관광산업목차1.의료 관광 (Medical Tourism)1-1.주제선정동기1-2.의료관광이란?1-3.의료관광의 등장2. 해외 현황2-1. 싱가포르2-2. 태국2-3. 인도2-4. 기타 3. 국내 현황3-1. 국내시장현황- SWOT 분석, STP 전략 3-2. 차별화된 경쟁력 - 의료기술, 가격, 시간3-3. 국내의료관광사례 - 지역- 병원  4. 앞으로의 전망 및 과제 5. 참고 문헌마케팅 원론1-1.주제선정동기정부: 경기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중점 둔 3대 분야 17개신 성장동력 선정

  • [사업계획서] 의료관광 알선업
  • 의료관광알선협의체해외 네트워크 /해외홍보 /정보제공의료관광 송출과 목적지 시장윤형호, 2008한방의료환자수 한국의료환자수2008 5496 274802009 12040 602012010 16000 800002011 20000 1000002012 28000 1400002013 40000 200000차트 데이터 범위의 크기를 조정하려면 범위의 오른쪽 아래 모서리를 끄십시오. 2-1. 의료관광 산업 및 시장분석의료관광 활성화 방안에 대한 연구 2011, 함승우2-2. 한방의료관광 시장분석한방의료관광 시장 분석현대 의학 치료의 한계

  • [의료관광] 의료관광의 개념, 동향 및 활성화방안
  • 의료시장의 변화2) 의료서비스에 대한 국민의 기대향상3) 의료시장의 경쟁력 심화7. 의료관광의 대한 활성화방안1) 국내 의료관광 활성화2) 해외환자 유치 활성화3) 국가별 마케팅 전략 차별화참고자료1. 의료관광이란?의료관광이란 의료 활동과 관광활동의 융합으로써 타국을 여행하면서 최고의 의사와 병원을 찾아 진료 서비스를 받는 새로운 관광형태를 일컫는다(황여임, 2005). 또한 위급을 요하지 않는 범위에서 의과적 치료나 높은 의학기술을

  • [한국의료관광]한국의료관광 현황과 활성화방안 보고서
  • 의료시설 6Ⅰ. 의료관광객의 증가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지난해 한국을 찾은 15만명의 외국인 의료 관광객은 병원 진료비로 2000억원, 쇼핑 등 관광에 1509억원 등 3509억원을 썼다. 1인당 평균 2300만원에 이른다.한국을 찾은 의료관광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세계적인 교류가 증가하고 한국의 문화가 발전함에 따라서 한국을 찾는 관광객들이 증가하고 있다. 그 중에서 의료관광객의 증가폭이 크게 나타나고 있다.한국은 의학기술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