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와 인터넷] 미래 컴퓨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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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미래의 컴퓨터 기술
2.홈 네트워킹
3.유비쿼터스
4.인공지능의 응용
5.음성 인식
6.영상 인식
7.로보틱스
8.가상 현실
9.광 컴퓨터
10.양자 컴퓨터
11.바이오 컴퓨터
12.미래 컴퓨터의 문제

본문내용
*미래의 컴퓨터 기술
1.컴퓨터의 멀티미디어화(embedded): 대용량의 사운드, 그래픽, 비디오 등을 지원하는 멀티미디어 PC가 보편화되며 이에 따라 모니터, 보조기억 장치 등의 주변기기 또한 대화면, 대용량화가 급진전됨
2.컴퓨터의 네트워크화
:인터넷의 폭발적이 보급으로 클라이언트/서버 환경의 확대가 가속되고 있으며 네트워크를 통한 정보 교환이 급속히 늘어나고 있음
3.이동 컴퓨팅의 확산
:휴대폰을 이용한 인터넷이나 휴대용 개인정보단말기 등의 시장이 눈부시게 성장하고 있음
4.컴퓨터 임베디드화 : 통신과 가전 분야의 융합제품에 대한 개발 증대로 컴퓨터 산업의 영역이 지금보다 더욱더 확대될 것임
5.PC의 고성능화 : 현재 최고급 사양의 PC는 이미 3.2GHz를 넘었으며 클러스터링 기법을 활용한 병렬 처리 컴퓨터 기술이 접합될 경우 지금의 서버 수준을 넘는 고성능 PC가 개발될 것임
*홈 네트워킹(Home Networking)
개인용 컴퓨터(PC), 휴대 전화, 디지털 텔레비전, 개인 휴대 정보 단말기(PDA), 게임기 등 가정 내의 정보 기기들 사이에 네트워크를 형성해 디지털 데이터를 공유하고 광대역 통신을 사용할 수 있는 환경 구성
협의로는 유선 및 무선 네트워크 장비를 의미하는 것이나, 광의로는 정보 기기 간의 통합 및 운영을 위한 소프트웨어, 서비스 등을 포괄한다.
*유비쿼터스(Ubiquitous)
사용자가 네트워크나 컴퓨터를 의식하지 않고 장소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네트워크에 접속할 수 있는 정보통신 환경.
물이나 공기처럼 시공을 초월해 '언제 어디에나 존재한다'는 뜻의 라틴어(語)로, 사용자가 컴퓨터나 네트워크를 의식하지 않고 장소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네트워크에 접속할 수 있는 환경을 말한다. 1988년 미국의 사무용 복사기 제조회사인 제록스의 와이저(Mark Weiser)가 '유비쿼터스 컴퓨팅'이라는 용어를 사용하면서 처음으로 등장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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