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와 아동심리] 바람직한 부모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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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6.11.15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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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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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 론 - 책소개 및 내가 얘기하게 될 주제 설명
본 론 - 책과 나의 경험을 통해 꿈꾸는 바람직한 부모상
▷책을 통해 알아 본 이론적 정서교육
=첫 번째 책 :“유아를 위한 정서 교육(-정서 중심 교육과정의 구성-) =
= 두 번째 책 :“얘들아, 너희가 나쁜 게 아니야 =
▷나의 경험을 통해 말하는 바람직한 부모상
결 론 - 이 레포트를 통해 전하고 싶은 이야기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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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 론 - 책소개 및 내가 얘기하게 될 주제 설명
이 레포트를 쓰기위해 내가 선택한 책은‘육아를 위한 정서교육‘이라는 책과얘들아 너희가 나쁜게 아니야!라는 책 두권 이었다. 먼저 정서교육 책은 그야 말로 유아 정서에 관한 지식서였고, 뒷 책은 체험형태의 책으로 유아의 얘기가 아니라 청소년 시기나 그 이후의 학생들의 정서적인 문제등을 풀어주는 한교사의 체험을 다룬 책이었다.
내가 이번 레포트에 다루고 싶은 내용은 가정에서 부모님이 아이들을 착하고 바른아이로 키우기 위해서 엄하게 키운다라고 얘기 할 때 이 엄함의 잘못된 생각, 부모님들이 단지 “아이들을 때려서 아이들이 당신들의 말이라면 꼼짝 않게 만드는 것이... 그래서 우리 아이들은 밖에서 나쁜짓을 하지못한다. 우리 부모들이 엄해서...” 이렇게들 생각하는 우리들 부모님의 엄한 교육에 대해서 얘기해 보려고 한다. 우리 엄마, 아빠를 보고 자라면서 꼭 한번 말씀 드리고 싶었던 이야기들..‘나는 절대 저러지 말아야지...’ 마음 먹었던 여러 나의 생각들과 대학을 들어오자마자 여러 초·중생들의 과외 수업을 하면서 그 아이들의 성격이나 행동들이 어머님들이 아이를 다루는 방법과 긴밀한 관련이 있다는 것을 확실하게 깨우쳤다.
그전까지 아이들은 타고난 성격과 재능대로 살아가는 것이라고 생각해왔고, 창의력·사고력 등도 대부분 유전적인 부분일 것이라고 생각 했었는데, 어렸을 적부터의 엄마, 아빠의 손에서 자라오면서 그 영향으로 아이의 대부분의 결정되는 것일거라는 생각을 많이 했다.
이러한 내가 경험한 것들과 그리고 여태까지 보아 온 나만의 정보로 ‘내가 생각하는 바람직한 부모상(엄함의 의미)’을 자유롭게 그려보려 한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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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육아를 위한 정서교육‘
‘얘들아 너희가 나쁜게 아니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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