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 2.0(웹 2.0)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5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3(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What is Web 2.0 ?
(1) 주목받는 Web 2.0
(2) Web 2.0의 탄생배경
(3) Web 2.0의 특성
(4) 기존 웹과 웹 2.0의 차이점

2. Web2.0이 정착된 세계
⑴ 마케팅 개념의 변화
⑵ 정보 에디터(editor)의 중요성 증가
⑶ 정보 전달 구조의 변화
⑷ Two-Way Web에서 Two-Way Media로의 변화

3. 웹 2.0의 시대에 대한 대비
1) 시맨틱 웹, 웹2.0시대에 대비해야 할 필요성
2) Web 2.0에 대한 준비는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을까? - 이미 생활 속으로 들어온 웹2.0
3) Web 2.0을 대비해서, 무슨 일을 해야만 하는가

4. 웹2.0 한계와 문제점
1) 정보격차의 심화
2) 수익기반의 부재.
3) 웹 2.0 광장이 아닌 축구장이 된다면...
4) 기업 정부 등에 의한 정보의 왜곡, 대중을 조작하다.
5) 개인 privacy의 침해
6) 집단지성에 대한 우려

5. Suram.net을 웹 2.0으로?
본문내용
1) 주목받는 Web 2.0
2006년 2월 15~16일에 국내에서 Web 2.0에 대한 Conference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네이버, 이글루스 등 국내에서 주목받는 여러 인터넷 서비스 업체들이 모여서 Web 2.0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었다. Web 2.0이란 단어는 2004년도에 만들어진 신생 단어다. 게다가 아직도 Web 2.0의 정의는 충분히 명확하지 않다. 그런데도 벌써 한국까지 퍼져서 많은 기업들이 이를 탐구하고 있으니, 그만큼 Web 2.0은 인터넷 시장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한다고 볼 수 있다.
(2) Web 2.0의 탄생배경
Web 2.0이라는 단어는 오라일리 미디어의 부사장인 데일 도허티가 제안했다. 닷컴 버블의 붕괴 이후 인터넷 기업은 아마존, 이베이, 구글처럼 살아남은 기업과 넷스케이프, 라이코스처럼 소멸된 기업으로 그 명암이 갈렸다. 자연스럽게 살아남은 기업과 죽은 기업의 차이점을 파악하고자 했고, 이때 살아남은 기업을 가리키는 대명사가 필요해졌다. 닷컴붕괴 후 살아남은 회사들의 공통점과 기존 웹에 전환점을 찍은 의미로 Web 2.0이란 말이 나온것이다. 이후 오라일리 미디어는 2004년 10월 5일부터 일주일동안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Web 2.0 Conference'를 개최하였다. 물론 참석자들마다 Web 2.0에 대한 정의가 달랐다. Web 2.0의 정의에 대해 논하면서, 서서히 Web 2.0이라는 개념이 널리 퍼져나갔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문제점 부분 말줄이기 뭔가요?
    레포트형식이 전혀 갖춰져 있지 않네요....-_ㅜㅜ
  • han***
    (2008.10.15 12:29:23)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honeyv***
    (2007.04.08 19:05:47)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
  • peachb***
    (2006.11.02 21:58:14)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 Web2.0(웹2.0)
  • Web2.01. Introduction지금까지와는 뭔가 다른 새로운 양상의 웹 서비스들이 등장하기 시작했다. 이전과는 다른 서비스가 계속 나타나기 시작했는데, 이 서비스들은 무언가 공통점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공통점이 무엇일까, 하고 고민하던 미국의 IT전문 출판사 오라일리의 구성원들은 이 공통점에 대해서 Web 2.0이라는 촌스러운 이름을 붙였다. 지금까지와는 다른 새로운 변화, 그것을 Web 2.0이라고 부르기 시작한 것이다.Web 2.0의 자세한 정의는, ‘제공되는

  • 블로그 하는 이유 블로그 소개 블로그 무엇인가 블로그에 대하여 블로그에 대한
  • 대해서 잠시 설명하자면, 블로그blog는 웹(web)과 로그(log)의 합성어로, 보통 사람들이 자신의 관심사에 따라서 자유롭게 글을 올릴 수 있는 웹사이트를 말한다. 블로그는 웹 2.0이라는, 사용자간의 직접적인 데이터 교환이 적극적으로 이루어지는 인터넷 환경의 효시가 되어 현재 수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블로그를 통하여 소소한 일상의 이야기를 하거나 사회, 정치, 경제, 인문, 과학, 예술 등에 있어서 자신의 견해를 피력하고, 자신이 만든 요리법을 먹음

  • [조사론] 도서관정보센터 경영의 실제
  • web 2.0의 발전으로 이용자 중심의 정보생산이 가능해 지면서 보다 전문적인 지식을 원하는 이용자들은 정보탐색에서 혼란을 겪게 된다. 이러한 가공되지 않은 정보들을 무턱대고 신용하여 이용함으로서 생기는 이용자들의 부작용도 만만치 않다. 조에서는 이러한 시대적 환경에 가장 맞는 절박한 대안이 무엇인가에 대해서 고민하였다. 다른 수업들에서도 이야기되는 부분들이지만 역시 정보리서치 기관으로서의 도서관에서 이용자들의 편익에 맞게

  • 경영 정보 시스템 엔터프라이즈 소셜 ★ 엔터프라이즈 소셜 개요
  • 대해서 살펴 보았다.또한,기업 내 SNS의 활용 사례를 살펴봄으로써 앞으로 우리나라 기업들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등장 배경“Enterprise 2.0은 참여와 공유의 Web 2.0을 기업 경영에 적용하여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것으로 기업 내부와 외부 고객과의 초점을 두는 것이다. Andrew Mcafee는 Enterprise Social에 대해서 이와 같이 말했다.과거에는 시업들이 주로 이메일이나 인트라넷,사내 게시판 등의 수단을 통해서 위에서 아래로 정보를 전달했

  • 사회과학 UCC 레포트
  • 대해서는 이미지 합성이나 패러디도 ‘생산’이라고 볼 수 있는가? 단순 ‘펌글’도 생산인가? 등의 문제 재기가 있을 수 있는 것이다. 개인적으로는 ‘합성’과 ‘패러디’는 개인의 창의성이 개입될 수 있다는 점에서 UCC의 한 예라고 할 수 있으나 ‘펌글’은 저작권이 타인에게 있는 소재를 가공이나 변형없이 그대로 올린다는 접에서 UCC라고 볼 수 없다는 의견이다.2. UCC의 발달웹 UCC의 초창기는 싸이월드나 다음까페등에서 처음 시작되었다고 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