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레포츠 보물섬 게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획목표
2. 사업설명
3. 실현가능성
4. 시장분석
5. 자금운영
6.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기획목표
현대에 이르러 건강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는데다 주5일 근무제 정착으로 인해 여가활동의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레포츠에 관련된 관심도가 증가되고 있다.
특히 최근 들어 각종 경제지표가 상승곡선을 그리는 등 경 기회복 조짐이 나타나면서 레포츠 인구는 더욱 빠른 속도로 늘어날 전망이다.
이에 따라 우리 조는 보편적인 진부한 여가생활과 레포츠에 실증이 난 현대인들의 취향에 맞게 자발적이면서 진정한 모험을 원하는 사람들을 위해 이것을 기획하게 되었다.
포인트1. 소비시장 주체: 20~30대.
우리나라 전체 인구 중 '2030세대'는 약 1000만 명. 이들의 특징은 소득 수준에 비해 소비성향이 매우 높고, 자기 자신을 위해서라면 투자를 아끼지 않는다는 것이다. 하지만 이들이 대책 없이 소비만을 추구하는 세대는 아니다. 이들은 나름대로 안정된 생활과 직업, 경제, 소비 철학을 갖고 있다. 특히 이들은 P세대, 코보스족, 듀크족 등의 다양한 계층으로 분류되며, 오늘날 마케팅 타깃이 되고 있다.
포인트2. 코보스(KOBOS)족
물질적 풍요와 보헤미안의 정신적 자유를 함께 누린다는 미국의 신상류층인 보보스(BOBOS)와 유사한 한국형 보보스를 일컫는 신조어. 개성과 감성을 중시하는 전문가 그룹이 주류이다. 따라서 엘리트로서 물질적인 성공과 수준 있는 소비성향을 보인다. 정보통신비, 외식비, 문화, 레저, 건강 등 자신에 대한 투자에 돈을 아끼지 않으며 인터넷 쇼핑을 즐기는 것으로 나타났다. 자식 교육엔 누구 못지않은 투자를 하는 것 또한 이들의 특징.
포인트3. '2030세대' 그들만의 라이프 스타일
1. 꼭 필요한 물건이라면, 비싼 가격도 마다하지 않는다.
2. 물건을 사기 전에 꼭 정보를 검색해 보고 산다.
3. 제품을 사용하고 난 후 동호회나 업체 홈페이지에 의견을 게시하는 등 적극적이다.
- 참고문헌
-
http://www.marintopia.com/
http://www.dongbulife.co.kr/
http://www.advertising.co.kr/
http://cafe.naver.com/survivalist.cafe
http://www.donga.com
http://www.mbada.com
http://www.bizforms.co.kr
http://www.kma.go.kr/index.jsp
http://www.koreanair.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