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쇼어링과 아웃소싱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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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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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
오프쇼어링
아웃소싱
목 차
아웃소싱
아웃소싱을 하는 이유
오프쇼어링
오프쇼어링 되는 활동들
오프쇼어링의 기술 발달에 따른 변화
오프쇼어링의 규모
오프쇼어링과 경쟁능력 : 비용
오프쇼어링과 경쟁능력 : 비용 외의 요소들
-오프쇼어링을 지지하는 주장들
-오프쇼어링을 반대하는 주장들
오프쇼어링의 윤리
오프쇼어링 운영의 실행
아웃소싱이란?
아웃소싱은 다른 기업을 고용하여 내부에서 현재 행해지고 있는 임무를 수행하게 하는 것을 의미한다.
아웃소싱은 외부협력업체가 할 때 더 효율적이고 더 빠른 반응시간을 가지며 더 좋은 품질을 제공할 수 있는 활동을 대상으로 이루어진다.
아웃소싱을 하는 이유
① 기술적으로 발전된 분야의 전문성을 확보하려는 데 있다.
예) Eastman Kodak은 1989년 모든 IT기능을 아웃소싱 하였다.
② 높은 수준의 변동이 있는 활동들이 아웃소싱 함으로써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예) Intuit사에서는 판매와 제품 서비스 프로세스가 비록 ‘핵심’ 프로세스이지만 이들을 아웃소싱하고 있다. Intuit의 주요 제품들은 세금과 회계 관련 제품들인데 이것들은 매우 계절을 많이 타는 상품이다.
아웃소싱을 하는 이유(보충)
① 주력업무에 경영자원을 집중하고 핵심역량을 강화하기 위함이다.
② 위험을 분산하기 위함이다.
③ 시너지효과에 의한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함이다.
④ 비용 절감이 그 목적이다.
⑤ 비용 외부화에 의한 경기변동에 대응하기 위함이다.
⑥ 혁신을 가속화시키기 위함이다.
⑦ 서비스 업무의 전문성을 확보하기 위함이다.
⑧ 정보네트워크를 확대하기 위함이다.
⑨ 복지후생을 보다 충실히 하고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함이다.
표 8.1 아웃소싱에 관한 선택을 할 때 고려해야 할 활동 특성들
활동특성
규모
필요한 전문적 지식
전략적 중요성
수요
아웃소싱에 관련된 선택대안
회사 내에서 하기
분리 안 된 조직
(선택A)
모든 규모에 가능
고객에 따라 다름
분리된 조직
(선택B)
중간규모나 대규모
기업에 따라 다름
아웃소싱 (선택C)
소규모 혹은 대규모
과정 중심
낮음
수요의 변화가 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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