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윤리] 직업의 세계 - 승무원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16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승무원의 개념

Ⅱ. 승무원의 자격조건

Ⅲ. 승무원의 업무

Ⅳ. 승무원의 복지후생

Ⅴ. 승무원의 필요 자질

Ⅵ. 승무원이 가져야 할 직업윤리


*한글2002파일입니다.
본문내용
각 항공사를 대표하는 최고의 전문서비스맨으로 건강한 체력과 세련된 국제매너와 프로의 직업의식이 기본으로 갖추어진 민간 외교관의 역할을 하는 서비스 산업의 대표자이다. 특히 서비스 산업의 질은 그 나라의 수준을 가늠할 수 있게 하는 척도라 해도 과언은 아니며 그 서비스 산업의 중심이라 할 수 있는 항공서비스와 그 가운에서도 서비스를 하는 민간 외교관이 Air Crew이다.

직무는 기내의 각 설비의 설명, 비행에 관한 주의, 통과지짐 및 비행상황의 설명, 식사 및 음료수의 서비스, 응급시의 승객지도 등이다. 법률상으로는 이들의 자격과 면허를 제정하고 있지 않다.

Stewardess의 유래는 1930년 5월15일 Boeing Air Transport(UA)가 미국내선에 간호자격증을 소지한 8명의 간호사에게 여객을 돌보고 멀미나 사소한 문제를 처리하도록 한 것이 최초의 스튜어디스의 등장이다. 유럽에서는 1931년 Air France가 처음으로 여승무원을 채용하였으며 그 후 1934년 KLM에서도 채용하였다. 제 2차 세계대전 후 여객기의 대형화와 장거리 항공이 진보됨에 따라 스튜어디스가 대폭적으로 진출하여 국내선은 물론이고 국제선에서 활약하고 있다.

국제선 여객기에 탑승하여 식사나 음료수의 서비스를 직무로 하는 남자를 스튜어드라고 하는데 호주의 퀸터스 회사는 모든 기내의 서비스를 스튜어드가 담당하고 있으며 한국의 KAL(대한항공)에도 스튜어드가 탑승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적자원관리] 포스코 POSCO의 인사 고과 제도
  • 세계 각지에서 인재를 수집하고 있다.기업은 자신의 기업에 맞는 인재를 채용하고 적재적소에 배치하며 그들의 능력발휘를 통해 목적을 달성한다. 이를 위해 수많은 인적자원관리 프로그램이 개발되었고 시행중이다. 이러한 프로그램 중 기업에 가장 적합한 것을 찾고 적용해서 성공적인 인적자원관리를 이룩하는 기업은 분명 최고의 기업일 것이다.포스코 또한 여러 가지 시행착오를 거치면서 적절한 인적자원관리방식을 찾고 체내화 하고 있다. 민

  • [사회문제] 성차별 문제
  • 직업에 대하여 여자는 뭐 남자는 이런 것을 해야 한다는 고정관념을 심어 주는 것이 말이 됩니까.끝으로 제가 아이들 문집을 보았 습니다 거기에는 아이들의 장래 희망이 있습니다. 그런데 아이들이 틀에 박힌 교육을 받다보니 이런 결과가 나와 있었습니다.여자 - 간호사. 선생님, 엄마, 남자 - 군인, 대통령, 의사, 경찰80 명 되는 아이들의 꿈이 이런 것밖에 안된다는 것이 안타깝습니다.7) 인권위 “전해들은 성적 발언도 성희롱” 인권위는 23일 “

  • 엔지니어 사회적 책임
  • 윤리의 목표며 더불어 엔지니어의 목적이기도 하다. 인간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를 통제하는 것은 물론 더욱 적극적으로 사회에 이바지하는 방향으로 노력해야 하는 것도 엔지니어의 몫이다. 엔지니어는 전문가로서 최고의 기술과 교육을 받은 사람이어야 하며, 이를 통해 공공인의 안전과 건강 및 복지 즉 정신적, 물질적 이익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4. 책임에 방해가 되는 요소들 엔지니어가 아무리 책임 있는 행위를 하고자 시도한다고 할지라도, 다

  • 여행업무의 기초
  • 대하여 보다 잘알고, 보다 잘 느끼고, 보다 잘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말하며, 자원관리란 방문자로 하여금 방문하는 곳에서 적절하 행동을 취할 수 있도록 교육하여 자원의 훼손을 막는 것을 말한다. 또한 이미지 개선은 관리자의 관리 노력에 대해 홍보하여 관리자의 이미지를 바람직한 방향으로 부각시키는 것을 말한다.목적세부내용방문자 만족- 방문자에게 안전함과 영감을 줄 수 있으며, 심적 여유와 풍요로움, 그리고 즐거운 경험을 제

  • ★2010 대기업 합격자들의 자소서 모음집★
  • 직업별 BEST 자기소개서 29 - 임상병리사 ★ 직업별 BEST 자기소개서 30 - 영업 / 영업관리★ 직업별 BEST 자기소개서 31 - 이벤트/홍보/마케팅★ 직업별 BEST 자기소개서 32 - 프로그램 개발/ 웹기획★ 직업별 BEST 자기소개서 33 - 관광 / 여행 / 서비스★ 직업별 BEST 자기소개서 34 - 여행 / 관광부문★ 직업별 BEST 자기소개서 35 - 네트워크 / 통신★ 직업별 BEST 자기소개서 36 - 통역 / 번역업무★ 직업별 BEST 자기소개서 37 - 항공사/승무원★ 직업별 BEST 자기소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