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역사 2022년] 세계의 역사 본교재 중 학습안내, 1장부터 19장까지의 개관, 학습목표, 요약, 그리고 세계의역사 워크북의 학습안내를 한 번 정도 읽어보고, 또한 본 교재 및 워크북의 제반 구성요소를 살펴본 후 자신이 파악한 [세계의 역사] 교과목의 성격과 학습 방향 및 방법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3.10 / 2022.03.10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국어국문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세계의역사
개설학과 프랑스언어문화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세계의역사
개설학과 일본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세계의역사
개설학과 법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세계의역사
개설학과 미디어영상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세계의역사
개설학과 교육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세계의역사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세계의역사
공통 <세계의 역사> 본교재 중 학습안내, 1장부터 19장까지의 개관, 학습목표, 요약, 그리고 워크북의 학습안내를 한 번 정도 읽어보고, 또한 본 교재 및 워크북의 제반 구성요소를 살펴본 후 자신이 파악한 <세계의 역사> 교과목의 성격과 학습 방향 및 방법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30점)
하고 싶은 말
2022년 1학기 세계의역사 공통형 중간과제물입니다.

1.세계의역사 과제가 제시하는 것처럼 교재 및 워크북의 제반 구성요소를 보고 교과목의 성격 자세하게 작성했습니다.
2. 세계의 역사 학습 방향에 대해서 다양한 문헌들을 참고하여 자신만의 생각을 글로 완벽하게 기술했습니다.
3. 세계의 역사 학습 방법을 정확하게 제시했습니다.
4. 세계의 역사 2022년 1학기 과제에 좋은 참고자료가 될 것입니다.
목차
세계의역사 2022년 교과목의 성격과 학습 방향 및 방법

1. 서론

2. <세계의 역사> 교과목의 성격
1) 제1부 동아시아의 역사에 나타난 교과목의 성격
2) 제2부 유럽과 미국의 역사에 나타난 교과목의 성격3) 제3부 제3세계의 역사에 나타난 교과목의 성격

3. 세계의 역사 학습 방향
1) 역사의식을 가진다
2) 비판적 사고 함양

4. 세계의 역사 학습 방법
1) 역사 연표 활용하기
2) 세계의 역사 구조 파악 및 이해
3) 다양한 자료를 조사하고 평가
4) 다양한 매체의 활용
5) 역사와 현실 세계의 연결
6) 역사적 상상력 활용

5. 결론

6. 참고문헌
본문내용
세계의역사 2022년 교과목의 성격과 학습 방향 및 방법

1. 서 론

세계의 역사 과목은 크게 3부로 나누어 세계사를 다루고 있는데, 동아시아의 역사, 유럽과 미국의 역사, 제3세계의 역사에 대해서 다루고 있다. 세계의 역사 교재 및 워크북의 제반 구성요소를 살펴보면서 세계 역사 부분에서 많은 관심 있는 부분들이 있었고, 강의를 통하여 이에 대해서 심도 있게 더 학습해 보고자 하는 생각을 할 수 있었다. 세계의 역사 교재 제1부에서는 가장 가깝게 위치한 중국과 일본의 역사에 대해서 다루고 있는데, 이를 통하여 그 역사가 현재 동아시아의 분위기와 어떻게 연결되는지를 생각해 볼 수 있겠다. 제 2부에서는 유럽 국가들의 역사를 통하여 현재 유럽 국가들의 형성 과정과 함께 그 구조에 대해서 알아 볼 수 있겠고, 미국의 역사도 함께 공부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제 3부에서는 동남아시아 및 서아시아와 중앙아시아 등 많은 다양한 나라들의 역사에 대해서 다루고 있다.

본 글에서는 세계의 역사 교재의 학습안내, 1장부터 19장까지의 개관, 학습안내 등을 살펴본 후 파악한 내용을 바탕으로 세계의 역사 교과목의 성격에 대해서 제시하고자 한다. 교과목의 성격의 제시에 있어서 교재에서 크게 분류하고 있는 각 3부의 내용에 따라서 그 내용과 성격에 대해서 설명해 보고자 한다. 그리고 이어 세계의 역사 교과목 성격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그 학습 방향 및 방법을 어떻게 설정하고 과목을 학습할 것인지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논의해 보고자 한다.


2. <세계의 역사> 교과목의 성격

1) 제1부 동아시아의 역사에 나타난 교과목의 성격

제1부의 시작은 중국 문명의 형성으로 시작한다. 중국역사 부분을 총 4장에 걸쳐서 다루고 있는데 중국 문명의 형성에서 오늘날의 중국의 모습까지 시대별로 다루고
참고문헌
박구병, 신성곤, 원지연, 윤혜영, 이광수, 이한규, 이혜령, 이희수, 조흥국 [세계의 역사] 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