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학기 영화로생각하기 기말시험 과제물(교재 영화내용요약 + 감상과 해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5.10 / 2022.05.11
  • 10페이지 / fileicon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영어영문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영화로생각하기
개설학과 문화교양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영화로생각하기
공통 교재를 기준으로 하여 1장부터 4장 중에서 하나를, 5장부터 7장 중에서 하나를, 8장부터 11장 중에서 하나를, 그리고 12장부터 15장 중에서 하나를 자유롭게 골라 각각 A4지 1매씩 총 네 작품에 대해 서술하되, 내용은 영화내용요약(50%)+본인의 감상과 해석(50%)가 되도록 작성합니다. (A4지 1매씩 총 4매, 50점)
목차
교재를 기준으로 하여 1장부터 4장 중에서 하나를, 5장부터 7장 중에서 하나를, 8장부터 11장 중에서 하나를, 그리고 12장부터 15장 중에서 하나를 자유롭게 골라 각각 A4지 1매씩 총 네 작품에 대해 서술하되, 내용은 영화내용요약(50%)+본인의 감상과 해석(50%)가 되도록 작성합니다.


- 목 차 -

제2장 그리스인 조르바

제5장 레 미제라블

제8장 만델라

제13장 아름다운 청년 전태일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영화 귀신이온다 감상문.hwp
2. 영화 기생충 감상문.hwp
3. 영화 센과 치히로의 행방물명 감상문.hwp
4. 영화 아가씨 감상문.hwp
5. 영화 타인의 삶 감상문.hwp



본문내용
제2장 그리스인 조르바

젊은 지식인 ‘나’가 크레타 섬으로 가는 배를 기다리다가, 60대 노인이지만 거침이 없는 자유인 조르바를 만나는 것에서 시작된다. 영화는 나와 조르바의 대화로 시작한다. “왜, 왜? 사람들은 도대체 이유가 없으면 아무것도 못 하는 거요? 그냥 기분 따라 하면 안 되나요?” “하지만 이건 꼭 분명히 해둡시다. 내가 기분 날 때만이오. 계산을 분명히 합시다. 만약 내게 강요하면, 난 떠납니다. 이건 분명히 아쇼. 내가 인간이라는 걸.”
“인간이라고요? 그게 무슨 뜻이오?” “보쇼, 자유인이란 거요.” “알 수 없는 일이죠. 정말 알 수 없는 일이죠. 이 세상에 자유가 오기 위해 그렇게 많은 살인과 그런 끔찍한 짓거리가 필요하다니 말이오. 내가 저지른 못된 짓거리와 수많은 살인을 이야기한다면 소름이 끼칠 거요. 그런데 그 결과가 뭔지 아쇼? 자유였단 말이오.”
친구에게 ‘책벌레’라는 조롱을 받은 후 새로운 생활을 해보기로 하여 크레타 섬의 폐광을 빌린 ‘나’에게 조르바는 좋은 동반자가 된다. ‘나’와 조르바가 크레타 섬에서 함께한 생활이 펼쳐진다. 조르바는 여인숙을 하는 오르탕스라는 늙은 여자와 놀아난다. 젊은 시절엔 여러 외국 선장들과 이래저래 염문도 뿌리던 오르탕스라는 여자인데 조르바는 그녀의 마음을 녹이면서 사귀게 된다. 조르바는 일요일마다 오르탕스 부인과 닭을 잡아 요리한다. 포도주를 목구멍에 쏟아 붓고 음식을 요절내듯 먹는다. 조르바는 ‘돼지처럼 먹고 물고기처럼 마셨다’라고 말한다.
조르바가 우리에게 설파하는 가르침은 모든 욕망을 놓아버리자는 불교의 가르침과는 다르다. 오히려 조르바는 누릴 수 있는 만큼 인생을 즐겨야 한다고 말한다. 조르바에 의하면 모든 일에는 때가 있다. 조르바는 할 때 하는 인간인 것이다. 조르바는 다른 어떤 것보다도 삶에 충실하다.
무료함이란 단어는 조르바의 사전에 없다. 매 순간순간이 그에게는 전혀 다른 경험이기 때문이다. 조르바의 인생은 자유이고, 동시에 자유를 향한 갈등과 고민이다. 조르바에게 인생을 행복하게 만드는 것은 바로 자유라고 말해도 틀리지 않다.
마담은 폐렴에 걸려 임종 직전까지에 이르렀다. 이를 알게된 마을 사람들은 타지인이 죽을 때 물건을 훔치려 몰려 들었다. 그들은 그녀가 죽기를 기다리며 전전긍긍 집 주변을 서성인다. 그녀가 죽자 마을사람들은 소리지르면 물건들에 손을 대 모두 가져간다.
조르바가 계획했던 나무운반은 완료되어, 양고기를 구으며 축제 분위기가 되었다. 수도사들의 축복에 이어 조르바는 공기총을 쏘아 시작을 알렸다. 그러자 통나무가 빠른 속도로 케이블을 타고 내려오다가 아래층이 박살났다. 조르바는 다시 공기총을 쏘고 통나무는 또다시 무서운 속도로 내려와 케이블 전체를 무너뜨렸다.



- 중략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7차교육과정분석
  • 내용반응자수(명)백분율(%)① 성적4471.0② 성적 + 대인관계23.2③ 성적 + 학습태도1625.8④ 기타방법00합 계62100: 7차 교육과정에서 추구하는 수준별 학습을 하기 위해서는 수준을 나누는 객관적인 자료가 있어야 한다. 교사가 나누는 나름의 기준이 있겠지만 학습자들이 생각하는 기준을 알아보기 위해 질문을 던졌다. 대부분의 일선학교에서 그렇듯 이 학교에서도 이전에 쳤던 시험을 기준으로 성적순대로 수준을 나누는 것으로 보였다. 하지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생각한다. 새로운 균형 관계가 어떻게 형성될지는 두고 봐야 한다. 14번 면접 대기장 주의사항면접 대기하며 큰 소리로 자기소개 연습 주의해야기업 입사 면접 평가는 면접관과 대면하는 면접장에서만 진행되는 것이 아니다. 면접 대기장에 들어설 때부터 면접장을 빠져나갈 때까지 지원자의 언행이 모두 평가에 반영된다. 면접관의 질문에 조리 있고 자신면접 대기장 주의사항 불쾌감 준 경우 탈락시키기도 시험장 나와선 부정적인 말 조

  • 개인차를 고려한 교수·학습 및 평가 방안 연구
  • 해석하느냐에 따라 협의와 광의의 의미로 구분하고 있다. 협의의 수준별 교육과정이 학생들이 학교에서 배워야 할 교육 내용이 학생들의 능력 수준별로 개발된 교육과정을 뜻한다면, 광의의 수준별 교육과정은 학생의 능력 수준별 교육 내용의 개발, 조직의 문제뿐만 아니라 수준별 교육 방법, 교재, 학습 집단의 조직, 평가의 모든 문제를 포함하는 것으로 정의되고 있다.하지만 2000년부터 적용될 수준별 교육과정 내지 수준별 교육을 대표하는 개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내용으로서의 독서교육에 적절한 교과 93 구미 여러 나라 방식에 대한 견해 94 독서교육에 대한 국어 이외의 교과에서의 다양한 수업의 효과 94 독서교육에 적합한 수업방식 95 독서교육에 적합한 평가방식 95 수학능력시험이나 대학입학전형을 통한 독서의 폭과 능력의 검정에 대한 견해 96 사회의 다양한 선발시험에서의 독서 반영에 대한 견해 96 학생들의 성장과정에 도움이 될 작품 범위 기준 97

  • 특별활동.재량활동교육과정의 편성과 운영
  •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첫째, 특별활동은 교육과정의 한 분야로서 교과활동과는 상호 보완적인 관계에 있다.특별활동은 교육과정의 일부분으로서, 교과활동과는 상호 보완 관계를 이룬다. 교과학습 내용이 특별활동의 실제 문제, 실제 상황에 적용되는 경우도 있고, 특별활동을 통해 교과에 대한 필요성이나 흥미를 느끼게 하여 교과에 대한 바람직한 시사를 받을 수도 있으며, 교과활동을 통하여 달성할 수 없는 내용을 특별활동을 통하여 이루는 경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