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 2학기 출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2.07 / 2022.02.07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 2학기 출석과제"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이 등장하게 된 배경을 설명하고, 6가지 방법이 여기에 어떻게 쓰이고 있는지를 설명하시오.

1)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의 등장 배경

2)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의 6가지 방법




2. 소비자 행동에서 매슬로의 5단계 욕구 과정을 설명하고, 이것이 어떻게 광고에 응용될 수 있는지를 간단히 설명하시오.




▣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이 등장하게 된 배경을 설명하고, 6가지 방법이 여기에 어떻게 쓰이고 있는지를 설명하시오.

1)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의 등장 배경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IMC)이란,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분야 (일반 광고, 판매촉진, PR 등)의 전략적 기능을 평가하고 명료성, 일관성, 그리고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극대화하도록 커뮤니케이션 분야를 결합하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기획이다.
1990년대 이후 시장 상황이 변모되고, 매체 (media)와 광고 메시지가 다양해짐에 따라 기존의 마케팅으로는 소비자를 설득할 수 없는 상황이 벌어지게 된다. 따라서 기업들은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계획을 통합 조정하여, 보다 장기적이며 체계적인 관점에서 소비자 행동을 유발하고 시너지 효과(Synergy Effect)를 창출하려고 노력하게 된다. 여기서 시장 변화의 주요 특징들에는 소비자 집단의 세분화, 데이터베이스 비용의 감소, 광고 메시지의 효과 및 신뢰성의 저하, 광고주 전문성의 증가, 상표 간 유사성의 증대, 각종 대행사 간의 병합과 흡수 증가, 매스미디어 비용의 증가, 미디어의 다양화가 있다.
동시에 IMC가 등장하는 데 더욱 중요하게 기여한 것은 광고주의 측면에서 단기적 매출 증가에 대한 주주들의 압력을 무마시키고,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비용이 분산됨으로써 발생하는 추가적인 부담을 줄여야 할 필요성이 대두되었다는 점이다.
참고문헌
미국광고대행사협회?American?Association?of?Advertising?Agencies,1990

강승구,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 (대학강의,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21.10.16.)

미국?마케팅?협회,?1963

미국?PR협회,?2014

"매슬로의 7가지 욕구 위계에 따른 광고 전략 (Advertising Strategy through the Maslow 7 Level Hierarchy of Needs)," 이화여자대학교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클래스, n.d. 수정, 2021년 10월 16일 접속, http://asq.kr/XmID4sb.

"구매욕구를 불러일으키는 마케팅," GROWTH, n.d. 수정, 2021년 10월 16일 접속, https://growthmk.com/1489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학교육] 서울대학교 연합전공 프로그램 개선 방안(협력적 문제해결(CPS)을 통하여)
  • 2학기 현재 47명의 학생이 본 과정에 참여 중이다.정보문화학과의 특징 중 하나는 산학협동에 많은 관심을 기울여 기업과의 연계를 추진한다는 점이다. 실제로 2005년 2학기에는 두 개 교과목이 다음(Daum), 넥슨(Nexon) 측과 산학연계 수업 및 프로젝트를 진행했고, 2009년 현재 SK 커뮤니케이션즈, 삼성SDS, NHN 등 콘텐츠 업계와 산학협력 및 인턴쉽 과정을 수행 중에 있다.정보문화학과는 새로운 정보테크놀로지와 지식정보산업과 관련된 사회과학, 문화이론

  • 2021학년도 2학기 출석수업대체과제물 미디어영상 4학년 홍보론
  • 마케팅 전략 및 그 결과에 직접 간접으로 영향을 미치게 되어있다. 특히 지금과 같이 고객이 분화된 소비자주의 시대에서는 비소비자 공중들이 마케팅에 미치는 영향이 커지고 있고, 자연히 PR은 마케팅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PR에 의한 마케팅 전략이 바로 MPR인데, 요즘 각광을 받고 있는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IMC: 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역시 MPR의 효과와 중요성을 인식함으로써 시작되었다.조직에서의 PR과 마케팅은 서로에게

  • 자기소개서,자소서 최신합격자들의 자기소개 주요기업별, 분야별 상세 예문 총154가지+자기소개서양식
  • 커뮤니케이션을 경험해 본 사람이야말로 인터넷 기업에 필요한 사람이라 여겨집니다. 최근에 근무했던 로드잡에서는 경영기획을 포함하여 마케팅이라는 것을 경험했습니다. 제가 입사했을 시기는 닷컴 몰락을 이야기하던 2000년도 였습니다. 이제는 수익을 창출해야 한다! 이것이 인터넷 기업의 대명제였습니다. 저는 여기서 웹사이트 간의 전략적 제휴를 경험하였고, 온라인 비즈니스가 무엇인지를 더욱 명확하게 경험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시장의 N

  • [자기소개서,자소서]합격자들의 자기소개서 분야별 회사별 예시 120가지
  • 통합 멀티 인터넷 서비스 NATE, 휴대전화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서비스 June, 새로운 금융 생활을 주도하는 휴대폰 결제 서비스 MONETA 등 귀사의 앞서가는 서비스는 이미 새로운 세상을 열어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중국, 베트남 등 해외시장 개척, 로밍서비스 등으로 CDMA 종주국 입지를 더욱 더 견고히한 귀사는 명실상부한 한국 IT의 신화이자, 글로벌 기업이라고 생각합니다.디지털 시대, 빠르고 강한 조직만이 살아남는 시대, 귀

  • 한국 원격교육 사례
  • 커뮤니케이션의 문제를 들 수 있겠다. 인간과 인간의 만남을 통한 부가적인 효과의 부족, 질문 사항 해결의 부족, 즉각적인 피드백의 부족 등이 그 한 예가 될 것이다. 학습자들은 대체로 동료와의 상호작용, 강사와의 상호작용, 실시간 토론, 즉각적인 피드백, 특히 내용전문가와의 상호작용과 질문 사항에 대한 즉각적인 피드백이 가장 절실하게 요구되어 진다.또한 이것은 학습자의 학습지속이나 동기부족의 문제와도 관련되어 있다. 교육과정의 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