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학교 2021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 인터넷과정보사회(공통)(LXP(학습경험플랫폼) 기반의 개인 맞춤형 큐레이션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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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농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인터넷과정보사회
개설학과 생활과학과(공통)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인터넷과정보사회
공통 다음은 2021년 2월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KISTEP)이 발표한 “언택트 시대의 10대 미래유망기술”이다. 이중 1개의 영역을 선택하고 선택한 영역에 공헌할 수 있는 IT 기술에 대하여 자유롭게 조사하여 2000자 이내로 서술하시오(서론-본론-결론 형식으로 작성)
하고 싶은 말
2021학년도 1학기 중간과제물(온라인제출용)

인터넷과정보사회(공통)

다음은 2021년 2월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KISTEP)이 발표한 “언택트 시대의 10대 미래유망기술”이다. 이중 1개의 영역을 선택하고 선택한 영역에 공헌할 수 있는 IT 기술에 대하여 자유롭게 조사하여 2000자 이내로 서술하시오(서론-본론-결론 형식으로 작성)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교육 분야의 미래유망기술로 “LXP(학습경험플랫폼) 기반의 개인 맞춤형 큐레이션 기술”이 선정되었다. 정보통신 기술의 발전으로 1990년대부터 교육 분야에 IT 기술이 접목된 LMS(학습관리시스템)가 도입되기 시작했다. LMS는 학습 관리를 위한 디지털 플랫폼으로 이러닝의 기반이 되었다. LMS를 통해 학습자들은 자신의 학습 진도를 확인할 수 있으며, 동영상, 팟캐스트 등의 교육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교육 분야에서도 언택트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이제는 LMS에서 LXP로의 전환이 이루어지고 있다.
참고문헌
- 박노언(2021). 언택트 시대의 10대 미래유망기술. KISTEP Issue Paper 통권 제302호
- 김진수·박남제(2019). 게이미피케이션을 활용한 초등학생 블록체인기술 핵심원리 교육 탐구. 정보교육학회논문지 제23권 제2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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