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2학기 현대일본사회론 중간시험과제물 A형(일본에서 결혼하지 않는 젊은이가 증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9.17 / 2021.09.18
  • 8페이지 / fileicon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일본학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현대일본사회론
A형 일본에서 결혼하지 않는 젊은이가 증가하는 문제를 다룬 기사
목차
일본에서 결혼하지 않는 젊은이가 증가하는 문제를 다룬 기사


- 목 차 -

1. 신문기사의 원문

2. 신문기사의 번역문

3. 신문기사에 있는 단어에 한자 후리가나 표기

4. 중요 어구 또는 단어의 뜻 설명

5. 기사의 핵심내용 및 의견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신문기사의 원문

이 레포트는 일본 인터넷 사이트를 검색해 일본에서 결혼하지 않는 젊은이가 증가하는 문제를 다룬 기사를 중심으로 설명하였다.

「結婚しない」に理由を求める空気 しんどくないですか

中井なつみ2021年3月16日 17時00分
https://www.asahi.com/articles/ASP3853PHP2LUTFL00N.html

「去年までは旅行でも何でも好きなことをポンポンしていたけど、二十代の後半にはいった最近は、ちょっと控えちゃう。まわりの制約がすごくあるんです。“いい年をして”とか」(25歳)「母がいうんです。並の生活をしなきゃいけないって。親としては結婚してもらいたいし、それが女の道じゃないかって……」(26歳)
未婚女性たちに向けられる「結婚は?」というプレッシャー。1971年4月11日の朝日新聞朝刊の連載「男と女」で、こんな声がいくつも紹介された。見出しは「憂うつな24歳」だ。
当時、女性の平均初婚年齢は24・2歳。その後、女性の社会進出が進み、男女とも平均初婚年齢は当時から右肩上がりに。2019年の数値は、男性が31・2歳、女性は29・6歳となり、50歳時点で婚姻歴のない人の割合を示す生涯未婚率も、90年代以降に急カーブを描く。当時は男女とも5%未満だった未婚率は、15年に男性23%、女性14%に。結婚に対する価値観も多様化したとみえる一方、「いつかは結婚を」というプレッシャーは、過去のものになっていない。
「そろそろ結婚?」。都内の会社員の女性(28)は、ここ1~2年、社内でこうした話題を振られる機会が急に増えた。同僚の男性は「彼女は?」と話題を振られるのに、自分は「結婚は?」と聞かれる。祖母も、「行き遅れないでね」と口にするという。
結婚願望がないわけではない。ただ、「結婚するのが幸せ」といわんばかりの空気に息苦しさを感じる。「自分の選択ではなく、『こっちが幸せ』と示されたレールに乗らなければならない。そんな感覚です」


2. 신문기사의 번역문

'결혼 안 해'에 이유 찾는 분위기 힘들지 않아요?

작년까지는 여행이든 뭐든 좋아하는 걸 툭툭 던졌는데 20대 후반으로 접어든 요즘은 좀 조심스럽다.주위에 제약이 너무 많아요나잇살이나 먹어라든가(25세) 어머니가 그래요.남다른 생활을 해야 된다고부모로서는 결혼하고 싶고, 그게 여자의 길 아니냐고.(26세).


- 중략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기소개서]분야별/직종별 백점짜리 자기소개서 80여가지
  • 시험 준비를 하였습니다. 그 결과 건축 기능사 1급 자격증을 취득하였고 그와 더불어 학원에 다니면서 CAD를 집중적으로 배워서 이제는 어느정도 CAD에 자신감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2학년 여름방학 때에는 20일간 유럽으로 배낭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유럽 각국을 돌아보면서 많은 것을 보고 느꼈는데 그 중에서도 저는 주로 유럽의 건축양식에 중점을 두고 고대 건축에서 현대의 최첨단 건 축물에 이르기까지 열심히 찾아다니면서 보고 기록하면서 20일

  • [교육사회] 한국의 교육열
  • 증가와 자본가들의 대학 설립 욕구가 한꺼번에 분출하였기 때문이다. 대학 교육에 대한 열망은 중등학교에서부터 나타났는데, 그 중에서도 소위 ‘일류’ 중․고등학교에 진학하고자 6․25전쟁 이전에 이미 중학교 진학을 위한 입학시험지옥 현상이 나타나고 있었다. 전시중인 1951년 7월 31일을 기하여 문교부는 남한의 수복지구 전 지역에 중학교 입학지원자에 대한 국가고사를 실시할 것을 공포하기도 하였다. 또한 해방과 더불어 일본 유학의 길이

  • 직업의 의미 보고서
  • 현대무용을 공부했고. 어떻게 보면 난 굉장히 운이 좋은 편이였지. 무용 같은 경우는 일찍부터 준비하는 경우가 많잖니. 그렇게 대학 4년을 보내고 졸업을 한 후 MBC 무용단 시험을 본 거고.2. 직업 선택 이유중고등학교 체육 선생님이나 무용선생님이라는 직업을 택할 수도 있었겠지만, 내가 대학 4년 동안 방송 대학 쪽에서 기획팀에 있으면서 방송무용 아르바이트를 했었거든. 춤도 추고 안무도 짜고 그러는 건데, 거기서 아는 언니가 너무 멋있어 보이

  • [2023 사회복지조사론][저출산 선정] 사회복지는 사회적 위험에 대한 공적인 대응이다. 아래 목차에 따라 사회적 위험 분야를 하나 선정하여 해당 분야의 현황을 설명할 수 있는 지표를 하나 제시하고, 문제 개선 및 해결을 위한 향후 과제를 작성하시오
  • 일본과 같은 유교 문화권에 속하는 국가일수록 더 주목해야 할 부분이다. 출산율에는 경제적 정책 및 사회문화적 요건이 종합적으로 영향을 미친다. 출산율 제고를 위한 가장 이상적인 방법은 출산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시켜주는 목적인 현금지원 및 보육ㆍ가사 서비스를 확충하는 것과 동시에 남성과 여성의 소득 차이를 줄이고 남녀평등 사회를 위한 다각적인 노력이 기울이는 것이다. 또한, 사회적으로 혼외출산과 같은 다양한 가구에 대해 인정하

  • [사회복지조사론 - 청년실업문제] 사회복지는 사회적 위험에 대한 공적인 대응, 사회적 위험 분야 선정해 현황 설명할 수 있는 지표, 문제개선 및 해결향후과제
  • 증가로 청년실업이라는 사회적 위험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청년실업은 개인을 좌절시키고, 결혼과 출산율을 감소시키며, 더욱이 미래 한국사회를 암울하게 만들 수 있을 것이다. 따라서 청년실업 문제는 청년 당사자뿐만 아니라 한국사회가 함께 풀어가야 할 공통된 사회적 문제임을 잊지 말아야 하고 국가와 기업 그리고 학교와 학생들 모두가 힘을 합쳐서 해결하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다.Ⅳ. 참고문헌• 박병현,윤성호(2017). 사회보장론. 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