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와교육] (만점레포트) 교재 1장에서 3장까지를 반복하여 읽고 각 강의 내용 요약과 학생이 읽은 소감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4.22 / 2021.04.22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장학생의 만점 레포트, 체계적 구성과 내용의 충실도, 수없이 퇴고하며 정성들여 작성한 자료입니다.

○ 과 제 명 : 교재 1장에서 3장까지를 반복하여 읽고 각 강의 내용 요약과 학생이 읽은 소감을 한 장 당 A4 1-2쪽으로 작성하여 총 5-6매로 정리하여 제출하시오.

깔끔한 요약 및 논리적 의견 전개로 만점받은 레포트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1. 1장 ‘삶과 문화와 교육’ 요약
1-2. 1장 ‘삶과 문화와 교육’ 소감
2-1. 2장 ‘문화와 교육의 관계’ 요약
2-2. 2장 ‘문화와 교육의 관계’ 소감
3-1. 3장 ‘문화의 형성·공유·변동’ 요약
3-2. 3장 ‘문화의 형성·공유·변동’ 소감
Ⅲ. 결론

※ 참고문헌
본문내용
문화는 집단 내부적으로 보편성을 갖고 보편성이 클수록 문화의 외연이 확대된다. 반면에 집단 외부적으로는 특수성을 갖고 특수성이 클수록 문화의 외연이 축소된다. 문화는 고정되어 있지 않고 유동적이며, 보편타당한 절대불변의 진리가 없으며, 집단의 크기에 따라 보편적인 문화라는 발상이 적용되지 않는다. 또한 문화의 보편성과 특수성은 한쪽을 강조하면 다른 한쪽에 소외될 수 있어서 문화의 상대성을 존중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문화는 환경의 산물이기에 살아가는 환경이 서로 다름을 인정한다면 문화의 횡적인 혹은 수평적인 상대성 또한 인정해야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모든 문화에는 장단점이 있어서 가급적 단점을 줄이고 장점을 취하는 것이 효과적인데 이것이 바로 교육의 종적 혹은 질적 상대성이다
참고문헌
조용환·윤여각·이혁규(2006) 「문화와 교육」,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1-3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20년 1학기 문화와교육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교재1~3장 강의내용 요약, 소감문)
  • 교육고전의이해4공통 교육고전의 이해 교재에 소개된 몬테소리 듀이 닐 프레이리의 저서 중 1권을 선택 페다고지 하여 읽고 독후감을 작성하시오00
  • 각이 든다. 이파울루 프레이리의 대표작 는 대학생들의 의식화 교육을 위한 기본 교재로 사용되었던 이 책은 금서로 지정되어 공식 출판되지 않고 복사본만 돌던 때였다. 고등학교 때까지 입시 위주의 교육만 받았던 대학생들은 프레이리의 의식화 교육론에 심취하게 된다. 장에서는 교육고전의이해4공통 교육고전의 이해 교재에 소개된 몬테소리, 듀이, 닐, 프레이리의 저서 중 1권을 선택하여 읽고, 독후감을 작성하기로 하자Ⅱ. 본 론1. 파

  • 사회학개론 - 사회학의 초대 - 독후감
  • 학생들이 이 책을 읽고 사회학을 싫어하는 마음이 생길 것이다.(나도 그렇다.) 사회학을 수업을 들으면서 어느 정도 이해가 되는데 아리송한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편이 나을 거 같다. 앞에 서문에서 언급했듯이 작가는 학생들의 수준을 고려해서 쉽게 쓰지도 않았고, 전문용어를 자주 사용하지 않았지만 나와 같은 신입생들에게 이 책은 너무 부담스럽다. 오랜만에 책을 오래 읽어본 것 같다. 레포트 때문에 읽기는 했지만 싫지는 않았다.앞으로 자주 읽

  • [인간관계] 인간관계론-직장내의 갈등과 원인 해결방안
  • 각한 갈등이나 문제의 소지가 있는 갈등 상황을 맞이한다면 위에 제시한 인간관계 개선을 위한 수많은 지침과 기법을 활용하여 해결해 나간다면 상호간의 원만한 합의와 타협으로 효과적인 갈등해결의 사례가 될 수 있을 것이다. - 강의 수강 소감문이 레포트를 쓰면서 대인간의 갈등에 관해 심도 있는 공부를 하게 된 것 같아 개인적으로 굉장히 뿌듯한 감정을 느낀다. 교수님께서 강조하시는 사람에 대한 편견을 갖지 않으려고 한 학기 동안 노력한

  • [영어 교과교육론] 영어과 교육
  • 교육의 효율성을 증대시키기 위한 제안점을 모색하였다. 보고서는 ‘서론’, ‘우리 나라와 외국의 영어과 교육과정’, ‘제 7차 영어과 교육과정의 개선사항’, ‘요약 및 제언’, ‘느낀 점’ 등 총 5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제 1장에서는 보고서의 목적과 방법을 기술했고, 제 2장에서는 우리나라의 교육과정, 외국의 영어과 교육과정, 교육과정 국제비교 등의 고찰을 통해 교육 목표 및 내용체계 재설정의 효과적인 방향을 모색하였다. 제 3장에서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