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학기 여성의삶과문화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주변 여성들 중에서 이상적인 인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3.16 / 2021.03.17
  • 9페이지 / fileicon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문화교양학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여성의삶과문화
공통 자신의 주변 여성들 중에서 가장 이상적인 인물을 하나 골라서 - 유명인 제외 - 그 이유를 기술하시오.
목차
자신의 주변 여성들 중에서 가장 이상적인 인물을 하나 골라서 – 유명인 제외 – 그 이유를 기술하시오.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어머니에 대한 회상
2. 가장 이상적인 인물로 선정한 이유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가장 이상적인 인물.hwp
2. 가장 이상적인 인물을 선택한 이유.hwp
3. 시사점.hwp
4. 서론 작성시 참조.hwp
5. 결론 작성시 참조.hwp

본문내용
I. 서 론

어머니는 몸이 약한 아버지도, 못난 자식들 대신해서 그 모진 바람과 된서리를 온몸으로 감내하셨다. 그래서 나는 어머니란 말에 목이 메이고, 일어서게 되고, 코끝이 찡하여 눈물을 흘리게 된다. 어머니의 눈에는 아버지와 자식들이 당신 삶에서 연민의 대상이고, 연민의 정서이고, 연민의 등짐이었다. 미련하고 못난 어머니의 나무 같은 사랑과 연민은 하늘을 감동시키고도 남았다. 아버지는 죽을 고비를 여러 번 넘기셨지만 50줄은 넘기셨다.
그에 비해 나는 어떤가? 자식이 아파도 내가 고단하면 잠만 잘 잔다. 그래도 자식에게는 연민의 정서가 좀 더 진하다. 나의 어머니는 연민의 정서의 ‘대가’였다. 어머니는 어디서 그런 연민을 배웠을까? 아님 타고난 것일까?
어머니는 성숙해져서 자아통합을 이룬 듯하다. 거창한 이론은 갖고 있지 못하지만, 어머니는 위대하다. 어머니의 지식은 이론적이거나 과학적 지식이 아니지만, 어머니는 실천적 지식에 있어서 그 누구보다도 강하다. 매일 머리만 아파할 때 어머니는 행동으로 보여주었다. 말만 하고 설명을 할 때, 어머니는 자식사랑을 몸소 보여주고 사람의 도리를 지켜나갔다. 어머니의 실천력은 나의 이론보다 강하다. 어머니를 생각만 해도 나는 가슴이 찡하다. 머리로만 느끼는 감성만이 아닌, 실천과 행동의 힘이 가장 중요한 가치이다.
이 레포트는 자신의 주변 여성들 중에서 가장 이상적인 인물을 본인의 어머니로 선정하고 그 이유를 기술하였다. 80여 세월동안 가난에서 오직 자녀들을 위해 살아온 이야기를 서술하면서 우리나라 노인들이 살아온 삶과 그 당시의 문화를 이야기하고자 한다. 현재 어머니는 홀로 농사를 지으며 사신다. 동네에서 본인에게는 숙부, 고모들이 함께 살면서 농사를 다 지은 겨울과 봄에는 전국의 관광지를 여행하기도 한다. 그리고 자녀들이 뜻을 모아 해외여행도 가끔 보내드렸던 기억이 있다.


II. 본 론

1. 어머니에 대한 회상

우리 어머니의 고운 얼굴에 어느덧 세월의 흔적인 주름살이 묻어난다. 어머니를 생각하면 감동이고, 눈물이고, 사랑의 샘 같다. 우리 어머니가 베풀었던 사랑은 오늘을 살 수 있는 내 인생의 자양분이다. 초등학교 1학년 때의 일이다. 그날도 나는 학교에서 수업 후 친구들과 놀다가 그만 동네 친구들과 함께 가지 못했다. 혼자서 집으로 걸어오고 있는데 뱃소리가 났다.



- 중략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개인차를 고려한 교수·학습 및 평가 방안 연구
  • 중심으로 개인차 고려 수업을 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수업 전략을 차별화 교육의 관점에서 제시하였다. 차별화 교육의 기본 입장은 학습자에게 일종의 맞춤 학습을 제공하자는 의도로서, 이 연구에서 차별화 수업은 학생들의 개인차를 고려하여 수업의 제 국면에서 그 처치 방법을 달리 하는 수업으로 규정하였다. 이러한 차별화 수업의 정의는 실제로 이 연구에서 지향하는 개인차 고려 수업의 의미를 대신한다고 하겠다. 가장 이상적인 수업은 학생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중등학교 교양 독서목록 123 추천빈도 상위 고등학교 교양 독서목록 124부록 목차1. 제30회 문화체육부 추천도서 선정 계획(안)2. 문화체육부 추천도서 선정 개요 3. 한우리 독서회 필독도서 선정 방침 4. 심 경석학교 도서지도의 실제5. (주) 한국출판정보통신(BNK)의 목록 6. 교보 북네트의 도서 선정 사례 7. (주) 중앙독서교육의 독서 목록 8. 책읽는교육사회실천협의회의 목록 9. 교육부 주최 공청회(1998.11.24)에서 나온 일선 교사들의 의견

  • [교육] 교육학레포트모음입니다.
  • 중요한 형태라 할 수 있다.가정 환경은 물리적 환경과 심리적 환경으로 나눈다. 물리적 환경은 거주지 환경, 가옥 크기, 문화 시설 등의 물적 요인과 가족 구성, 직업, 교육 정도 등의 인적 요인으로 구성된다. 또한 심리적 환경에는 부모의 양육 태도, 가정의 분위기, 언어 모형 등과 같은 가족간 상호작용의 환경을 말한다. 종래에는 가정의 사회 경제적 지위나 부모의 직업 등 물리적 환경이 교육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가 활발했으나, 상관계수가 0

  • [레포트]교육과정 및 교육평가#1
  • 중간 정도의 질문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교사와 교과서의 역할은 바로 여기에 있다. 이런 잘 정련된 중간 질문으로 아동은 지적 발달 단계를 거쳐 보다 빠르게 수학, 물리 및 역사의 원리를 이해하게된다. 둘째는 학습하는 행위에 관한 문제이다. 교과를 학습할 때는 세 가지의 과정이 동시에 일어난다. 새로운 지식을 획득하는 과정, 변형의 과정, 평가의 과정이다. 셋째는 나선형 교육과정의 문제이다. 주제는 아동의 사고방식에 알맞게, 되도록 지적

  • [사범] 현장교사가 만든 교육비평 잡지
  • 중에서 나름대로의 세계적 경쟁력을 가진 각 분야의 신지식인적인 인물들이 태어날 것이다. ※수행평가인가 숙제평가인가1학년 학생들이 요즘 코피를 쏟고 있다는데. 그 이유는 바로 다름 아닌 수행평가 때문이라는데.밤늦도록 커피 마셔가며 카피하고 코피까지 흘린다는데. 도대체 어떻게 하기에 그런가 알아보았더니 바로 과도한 과제물 때문이란다. 학생들을 수업에 충실하게 하고 그 과정을 평가하자는 수행평가가 숙제 평가가 되어 버렸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