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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2학기 중어중문학과 기말과제물(전체)
개설학과 | 중어중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전통사회와생활문화4 | 레포트등록 | 1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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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통 | 1. 교재 제8장 ‘민장 속의 다양한 모습’을 읽고 민장 작성하기. 아래 내용을 포함하여 작성(25점) ① 자신이 조선시대 살고 있으며, 거주지나 고향에서 ‘등장을 올리는 대표자’가 되었다고 가정함. ② 직접 민장을 작성. 작성하는 이유, 요구조건 등을 민장에 기재 ③ 민장에 대한 관의 대응, 그리고 그 결과 등에 관한 내용을 적을 것. 2. 교재 제9장 ‘교육과 과거’, 제10장 ‘관료와 양반의 삶’을 읽고 ①자신을 조선시대 살았던 인물로 상정하고, ②공부나 과거를 보는 과정, ③관료와 양반으로서의 활동 등을 가상하여 정리할 것(25점) |
참고자료
조선시대 살고 있으며, 거주지나 고향에서 ‘등장을 올리는 대표자’가 되었다고 가정함.② 직접 민장을 작성. 작성하는 이유, 요구조건 등을 민장에 기재 ③ 민장에 대한 관의 대응, 그리고 그 결과 등에 관한 내용을 적을 것.2. 교재 제9장 ‘교육과 과거’, 제10장 ‘관료와 양반의 삶’을 읽고 ① 자
전통사회와생활문화3공통) 제8장 민장속의 다양한모습읽고 직접민장작성하고 공부과거보는과정 관료와양반으로서의 활동가상정리할 것0K
조선시대 살고 있으며, 거주지나 고향에서 ‘등장을 올리는 대표자’가 되었다고 가정함.② 직접 민장을 작성. 작성하는 이유, 요구조건 등을 민장에 기재 ③ 민장에 대한 관의 대응, 그리고 그 결과 등에 관한 내용을 적을 것.2. 교재 제9장 ‘교육과 과거’, 제10장 ‘관료와 양반의 삶’을 읽고 ①자
[방송통신대학교 2020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 전통사회와생활문화(공통)(민장속의다양한모습,관료와양반의삶)
민장 속의 다양한 모습’을 읽고 조선시대 자신의 거주지나 고향에서 ‘등장을 올리는 대표자’가 되어 직접 민장을 작성하고(민장을 작성하는 이유, 요구조건 등) 그에 대한 관의 대응과 결과 등을 담을 것(35점)2. 제9장 교육과 과거, 제10장 관료와 양반의 삶을 읽고 자신을 조선시대 살았던 인물로서
방송통신대학교/1. 제8장 민장 속의 다양한 모습을 읽고 조선시대 자신의 거주지나 고향에서 등장을 올리는 대표자가 되어 직접 민장을 작성하시오
전통사회와 생활문화1. 제8장 ‘민장 속의 다양한 모습’을 읽고 조선시대 자신의 거주지나 고향에서 ‘등장을 올리는 대표자’가 되어 직접 민장을 작성하고(민장을 작성하는 이유, 요구조건 등) 그에 대한 관의 대응과 결과 등을 담을 것(35점)2. 제9장 교육과 과거, 제10장 관료와 양반의 삶을 읽고 자
방송통신대학교/1. 제8장 민장 속의 다양한 모습을 읽고 조선시대 자신의 거주지나 고향에서 등장을 올리는 대표자가 되어 직접 민장을 작성하시오.
전통사회와 생활문화1. 제8장 ‘민장 속의 다양한 모습’을 읽고 조선시대 자신의 거주지나 고향에서 ‘등장을 올리는 대표자’가 되어 직접 민장을 작성하고 그에 대한 관의 대응과 결과 등을 담을 것(35점)2. 제9장 교육과 과거, 제10장 관료와 양반의 삶을 읽고 자신을 조선시대 살았던 인물로서 공부
방송통신대학교/1. 제8장 민장 속의 다양한 모습을 읽고 조선시대 자신의 거주지나 고향에서 등장을 올리는 대표자가 되어 직접 민장을 작성하시오.
전통사회와 생활문화1. 제8장 ‘민장 속의 다양한 모습’을 읽고 조선시대 자신의 거주지나 고향에서 ‘등장을 올리는 대표자’가 되어 직접 민장을 작성하고, 그에 대한 관의 대응과 결과 등을 담을 것.2. 제9장 교육과 과거, 제10장 관료와 양반의 삶을 읽고 자신을 조선시대 살았던 인물로서 공부나
조선시대 양반의 관직 진출 방법을 설명해주세요. 조선시대에 관원이 되는 방법은 문과, 무과에 합격하는 것이다. 문화는 문예, 교육, 학술 등을 전문적으로 하는 문관을 선발하고, 무과는 군사 전문과인 무관을 선발하는 것이다.조선 후기에는 음취재가 폐지가 되며, 천거를 통해서 하급관료를 충원
[방송통신대학교 2021학년도 2학기 기말시험]전통사회와생활문화(공통)(민장속의다양한모습,민장,교육과가거,관료와양반의삶)
조선시대 살고 있으며, 거주지나 고향에서 ‘등장을 올리는 대표자’가 되었다고 가정함.② 직접 민장을 작성. 작성하는 이유, 요구조건 등을 민장에 기재 ③ 민장에 대한 관의 대응, 그리고 그 결과 등에 관한 내용을 적을 것.2. 교재 제9장 ‘교육과 과거’, 제10장 ‘관료와 양반의 삶’을 읽고 ①자
교육시키는 사학이 권장되었다. 겉으로는 노비를 제외한 모든 사람이 공평하게 교육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았지만 실제로는 양반적 특권이 존재하는 양반관료국가들의 봉건성을 볼 수 있다. 그리고 평민들의 교육은 유교적 신분의식을 바탕으로 하는 교화의 의미가 강하였다. 3. 조선의 성균관의 역사
교육 학풍이 존재하였음.1. 유학 자체의 내용을 중시하는 학풍.2. 왕정을 돕기 위한 문서작성, 중국과의 외교문서작성 등에 필요한 사장을 중시, 현실적인 정치, 경제, 사회에 보다 많은 관심을 갖는 학풍.위와 관련해서 양반과 관료 사이에 정치적 대립을 초래하는 계기가 있었음.41. 조선시대 교육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