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물 정보보기
2019년 2학기 관광학과 중간과제물(전체)
개설학과 | 관광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한국문화자원의이해2 | 레포트등록 | 4건 |
---|---|---|---|---|---|---|---|
공통 | 한국문화자원의 이해2 교재에 나온 문화자원 중 국악, 놀이, 다례, 민속극, 전통음식 중 하나를 체험한 후, 체험한 문화자원을 교재 및 기존 서적에 기초해서 자세하게 설명하세요. 1. 국악, 놀이, 다례, 민속극, 전통음식 만들기 중 하나를 직접 체험하거나 혹은 박물관에서 간접적으로 체험한 내용을 바탕으로 기술해야 합니다. 체험한 대상의 정확한 명칭, 방문 일시 등에 대해서는 과제물 서론 부분에서 상세하게 설명해 주세요. 2. 체험을 증빙할 수 있는 사진을 함께 첨부해 주세요. 다만 전체 파일용량이 제한되어 있으므로 용량이 큰 경우 업로드 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제출 후 반드시 파일이 정확하게 업로드 되었는지 확인해 주세요. 3. 자료는 기존의 보고서나 논문, 서적 등을 참고로 해도 좋지만 무단으로 도용해서는 안됩니다. 자료 사용 시에는 꼭 출처를 기재해 주세요. 또한 타인의 과제물 표절은 엄격히 금지되어 있습니다. |
- 2019년 2학기 한국문화자원의이해2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체험한 문화자원 설명)
- 2019-09-19
- 2019년 2학기 한국문화자원의이해2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체험한 문화자원 설명)
- 2019-09-19
참고자료
한국문화자원의이해2공통) 교재에 나온 문화자원중 국악놀이 다례민속극 전통음식 중 하나체험한 후 문화자원을 교재및기존서적에 기초해서 자세하게 설명하세요0k
한국문화자원의이해2공통) 교재에 나온 문화자원중 국악놀이 다례민속극 전통음식 중 하나체험한 후 문화자원을 교재및기존서적에 기초해서 자세하게 설명하세요0k문화교양학과 한국문화자원의이해2공통한국문화자원의 이해2 교재에 나온 문화자원 중 국악, 놀이, 다례, 민속극, 전통음식 중 하나를
한국문화자원의이해2, 교재에 나온 문화자원 중 국악, 민속극, 다례, 전통음식 중 하나를 체험한 후, 체험한 문화
2018 학년도 ( 2 )학기 과제물(온라인제출용)교과목명 : 한국문화자원의 이해 2학 번 : 성 명 : 연 락 처 :o 과제유형 : (공통)형o 과 제 명 : 교재에 나온 문화자원 중 국악, 민속극, 다례, 전통음식 중 하나를 체험한 후, 체험한 문화자원을 교재 및
한국문화자원의이해2공통)한국문화자원의이해2교재에 나온 문화자원 중 국악-전통공연- 민속극, 다례, 전통음식 중체험한 문화자원교재및기존서적에 기초해서 자세하게 설명0k
한국문화자원의이해2공통)한국문화자원의이해2교재에 나온 문화자원 중 국악-전통공연- 민속극, 다례, 전통음식 중체험한 문화자원교재및기존서적에 기초해서 자세하게 설명0k관광,문화 한국문화자원의이해2공통한국문화자원의 이해2 교재에 나온 문화자원 중 국악, 민속극, 다례, 전통음식 중 하나
한국문화자원의이해2공통) 교재에 나온 문화자원(세시풍속, 국악, 민속극, 다례, 전통음식 등)중 하나체험한 후, 체험한 문화자원을 교재 및 기존 서적에 기초해서 설명하세요0k
한국문화자원의이해2-2공통) 교재에 나온 문화자원(세시풍속, 국악, 민속극, 다례, 경복궁내 궁중전통음식 등)중 하나체험한 후, 체험한 문화자원을 교재 및 기존 서적에 기초해서 설명하세요0k문화교양학과 한국문화자원의이해2-2공통한국문화자원의 이해2 교재에 나온 문화자원(세시풍속, 국악, 민속
한국의 전통명절, 한국의 전통발효식품, 한국의 전통사찰음식, 한국의 전통풍물굿, 한국의 전통악기, 한국의 전통놀이 분석Ⅰ. 개요Ⅱ. 한국의 전통명절1. 한식1) 유래 2) 의의 2. 단오1) 단오의 유래 2) 단오의 의미 3) 단오의 풍속(전통놀이) 3. 추석1) 추석의 유래와 의의 2) 다례와 성묘 3) 민속놀
민속문학, 민속예술(전통예술), 민속축제, 민속놀이(전통놀이), 민속화, 민속극, 민속춤 분석Ⅰ. 개요Ⅱ. 민속문학1. 정의2. 종류3. 존재양상4. 민속문학의 성격5. 말의 뜻Ⅲ. 민속예술(전통예술)1. 외국의 국제민속예술제 개최 현황2. 국내의 국제민속예술제 개최 현황Ⅳ. 민속축제Ⅴ. 민속놀이(전
국악교육(한국전통음악지도)현실,필요성, 국악교육(한국전통음악지도)민요지도,장단지도,사물놀이지도,국악교육(한국전통음악지도)자료활용,성과
국악교육(한국전통음악지도)의 현실과 필요성, 국악교육(한국전통음악지도)의 민요지도, 장단지도, 사물놀이지도, 국악교육(한국전통음악지도)의 자료활용, 국악교육(한국전통음악지도)의 성과와 제언 분석Ⅰ. 서론Ⅱ. 국악교육(한국전통음악지도)의 현실과 필요성Ⅲ. 국악교육(한국전통음악지도)
민속예술(전통예술), 민속놀이(전통놀이), 민속음악, 민속노래, 민속극, 민속춤, 민속주 분석Ⅰ. 민속예술(전통예술)1. 중요무형문화재2. 지방 향토축제Ⅱ. 민속놀이(전통놀이)Ⅲ. 민속음악Ⅳ. 민속노래1. 홍경래난요2. 녹두새요3. 파랑새요4. 가보세요5. 개남요Ⅴ. 민속극Ⅵ. 민속춤Ⅶ. 민속주1.
민속주, 민속극, 민속노래, 민속음악, 민속놀이(전통놀이) 분석Ⅰ. 민속주1. 삼해(三亥)주1) 재료2) 만드는 법3) 참고4) 자료제공2. 배술1) 재료2) 만드는 법3) 참고4) 자료제공Ⅱ. 민속극Ⅲ. 민속노래1. 사월요2. 왜장요(倭將謠)3. 매화타령4. 나비잠요5. 망마다요(望馬多謠)6. 노고요(盧古謠)7. 사
[일본문화 연구] 일본문화(일본의 음식,의복,주거문화,집단주의문화,전통놀이문화,게이샤,예절문화)분석
“일본문화 연구”음식,의복,주거문화집단주의문화전통놀이문화,게이샤예절문화CONTENTS1. 일본의 집단주의문화(1) 이지메(2) 마쯔리2. 일본의 음식문화3. 일본의 의복문화 (기모노)4. 일본의 주거문화5. 일본의 전통놀이문화6. 일본의 게이샤 문화7. 일본의 예절문화1. 일본의 집단주의문화(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