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논리및논술 D형) ‘교사는 근로자인가, 교육자인가’와 관련된 논문 1개, 기사 2개 이상을 읽고, 주제와 관련된 논술문을 작성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4.05 / 2019.04.05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교과논리및논술
D형 ‘교사는 근로자인가, 교육자인가?’와 관련된 논문 1개, 기사 2개 이상을 읽고, 주제와 관련된 논술문을 작성하시오.
하고 싶은 말
(교과논리및논술 D형) ‘교사는 근로자인가, 교육자인가’와 관련된 논문 1개, 기사 2개 이상을 읽고, 주제와 관련된 논술문을 작성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교사는 근로자인가, 교육자인가’와 관련된 논문
1) 교권 침해 양상과 교사의 대응
2) 교실 붕괴의 원인과 해결로서의 귄위의 문제

2. ‘교사는 근로자인가, 교육자인가’와 관련된 기사
1) “교육감이라 학생들이 조금 덜 잤다”…교실 붕괴 현장 실감
2) “교사 책임” vs “교권 침해” 중학생 극단적 선택, 책임 논란
3) 충남 교사 10명 중 4명 '교권 침해' 경험

3. 주제와 관련된 논술문
1) 교육권 의미
2) 교육권 내용
(1) 부모의 교육권
(2) 교사의 교육권
(3) 학습자의 교육을 받을 권리(학습권)
(4) 설립자의 교육권(교육 관리권)
(5) 국가의 교육권(교육감독권)
2) 교권침해의 원인
3) 주제와 관련된 논술문
(1) 교육주체간 협력적 네트워크 형성
(2) 교원?학생?학부모 헌장 제정
(3) 교권보호를 위한 노력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21세기 지식정보사회에서 정보 기술을 개발하고 활용하는 인재를 기르기 위해 교육은 새로운 패러다임의 요구에 발맞추어 끊임없이 변화의 과정을 겪고 있다. 이로 인해 교육의 주체가 교사에서 학생으로 바뀌어 되었고, 학생과 학부모의 권한이 더욱 더 커지게 되었다. 따라서 교사는 학생들이 자기주도적인 학습을 하도록 학생의 인격을 존중하고 개성을 중시하며 학습자가 자신의 잠재능력을 최대한 계발시킬 수 있는 학습 환경을 조성해 주는 역할을 하게 되었다. 이러한 교육 주체의 변화로 인해 학교 안팎에서 많은 문제점이 발생하게 되었으며, 교권침해로 인해 교원의 권위 및 사기가 저하됨에 따라 공교육이 힘을 잃게 되어 매우 심각한 교육위기를 맞게 되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교사는 근로자인가, 교육자인가’와 관련된 논문 1개, 기사 2개 이상을 읽고, 주제와 관련된 논술문을 작성해 보겠다.
참고문헌
이윤식 외(2008). 교직과 교사. 학지사.
김정래. 황준성(2013). 교권 침해 원인 분석 및 교권 신장을 위한 정책연구. 경기도의회 교권신장추진특별위원회.
장영란(2003). 교권 경시 현상에 대한 교사 인식 연구. 한신대학교 석사학위논문.
김영숙(2003). 교실붕괴의 원인과 해결방안에 대한 교사들의 지각 실태 분석. 춘천교육대학교 석사학위논문.
.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9년 1학기 교과논리및논술 중간시험과제물 D형(교사는 근로자인가, 교육자인가?)
  • (교과논리및논술 D형) ‘영유아기 사교육’과 관련된 논문 1개 이상, 기사 2개 이상을 읽고, 주제와 관련된 논술문을 작성하시오
  • (교과논리및논술 D형) ‘영유아기 사교육’과 관련된 논문 1개 이상, 기사 2개 이상을 읽고, 주제와 관련된 논술문을 작성하시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사교육의 정의2. 영유아기 사교육의 개념3. 영유아기 사교육의 실태와 인식4. 영유아기 사교육 효과에 대한 연구5. 영유아기 사교육 현황 및 유아의 인식6. 영유아기 사교육과 영유아의 행복7. ‘영유아기 사교육’과 관련된 논문 1개 이상, 기사 2개 이상1) 논문12) 논문23) 기사14) 기사25) 기사3

  • [교과논리및논술] 교사는 근로자인가 교육자인가와 관련된 논문 1개, 기사 2개 이상을 읽
  • 교과논리및논술교사는 근로자인가 교육자인가와 관련된 논문 1개, 기사 2개 이상을 읽고 주제와 관련된 논술문을 작성하시오제목: 교사의 본질에 대하여목차1. 서론2. 본론1) 교사의 정의와 책임2) 근로자로서의 교사3) 교육자로서의 교사3. 결론4. 출처 및 참고문헌1. 서론학교 교육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하거나 그보다 어린 아동들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다른 직업들과는 큰 차이가 있다. 따라서 학교에서 아이들의 교육을 담당하는 교육자

  • [자료목록] 정부주도 경제개발체제
  • 및 입법부의 관련자료와 신문의 논설, 보도, 회고록, 인터뷰기사 등을 참고로 하였다. 자료의 분석은, 먼저 사례개발과 분석에 원용 할 이론으로 행정개혁이론과 정책형성이론을 검토한 후, 분석 틀을 설정하고 이에 따라 분석하고 해석한다. II. 중앙재정기구개편 이론과 분석의 틀1. 중앙재정기구개편의 의미와 역사국정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중앙재정기구(재무행정조직)가 어떠한 이념에 기초를 두고 조직화되고 운영되는가는 그 국가(정부)의 성

  • 이력서&자소서 면접족보
  • 논술 대표브랜드심층 면접 실전 분석 1.나 전공적성 학업적성 . ( )전공적성 평가는 말 그대로 과연 수험생이 자신이 지원한 학과 혹은 학부에서 학문을 이수할 구체적 자격조건을 갖추었는가를 평가하는 제도이다 고려대학교가 제시한 입시자료에 .따르면 전공적성 혹은 학업적성 평가는 수험생이 지원한 모집단위와 관련하여 고등학생 , ( ) “수준에서 기본이 되는 지식을 갖추었는지 습득한 지식을 , 기초로 하여 논리적 사고와 판단을 할 수 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