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과건강]건강한 생활양식은 개인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매우 중요합니다 자신의 건강을 위해 일상생활 속에서 수행하고 있는 건강한 생활양식과 관련된 내용과 효과 등을 분석, 평가 해보고(없는 경우는 이를 분명히 명시하고 구체적인 실행계획으로 대체 가능), 이에 관한 과학적 근거를 찾아 제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3.12 / 2018.03.12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중어중문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생활과 건강
개설학과 국어국문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생활과 건강
개설학과 영어영문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생활과 건강
개설학과 무역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생활과 건강
개설학과 미디어영상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생활과 건강
개설학과 관광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생활과 건강
개설학과 농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생활과 건강
개설학과 컴퓨터과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생활과 건강
개설학과 생활과학과(식품영양)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생활과 건강
개설학과 생활과학과(의류패션)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생활과 건강
개설학과 간호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생활과 건강
개설학과 중어중문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생활과 건강
개설학과 국어국문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생활과 건강
개설학과 영어영문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생활과 건강
개설학과 무역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생활과 건강
개설학과 미디어영상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생활과 건강
개설학과 관광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생활과 건강
개설학과 농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생활과 건강
개설학과 컴퓨터과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생활과 건강
개설학과 생활과학과(식품영양)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생활과 건강
개설학과 생활과학과(의류패션)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생활과 건강
개설학과 간호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생활과 건강
공통 건강한 생활양식은 개인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매우 중요합니다. 자신의 건강을 위해 일상생활 속에서 수행하고 있는 건강한 생활양식과 관련된 내용과 효과 등을 분석, 평가해 보고(없는 경우는 이를 분명히 명시하고 구체적인 실행계획으로 대체 가능), 이에 관한 과학적 근거를 찾아 제시하시오.

1) 자신이 수행하고 있는 건강한 생활양식(3가지 이상)의 구체적인 내용을 상세히 기술하시오. (10점)

2) 1)에서 제시한 건강한 생활양식(3가지 이상) 각각의 효과(주관적, 객관적 효과, 견해 등)와 이에 대한 과학적 근거를 제시하시오. (20점)
하고 싶은 말
[생활과건강]건강한 생활양식은 개인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매우 중요합니다 자신의 건강을 위해 일상생활 속에서 수행하고 있는 건강한 생활양식과 관련된 내용과 효과 등을 분석, 평가 해보고(없는 경우는 이를 분명히 명시하고 구체적인 실행계획으로 대체 가능), 이에 관한 과학적 근거를 찾아 제시하시오
목차
목차

1) 자신이 수행하고 있는 건강한 생활양식(3가지 이상)의 구체적인 내용을 상세히 기술하시오.(10점)
I. 건강한 생활양식1 - ‘금연하기’
1. 금연시기
2. 금연 대상자
3. 단계별 금연방법
1) 준비단계
2) 실시단계
3) 유지단계
4) 금연보조제

II. 건강한 생활양식2 - ‘바람직한 인간관계’
1. 올바른 대화하기
1) 관심 기울이기
2) 공감하기
3) 질문하기
4) 피드백 주고받기
2. 인간관계에서 갈등해결하기
1) 경청
2) 나-전달법

III. 건강한 생활양식3 - ‘스트레스 관리하기’
1. 나 자신의 변화
1) 자존감 증진
2) 생각의 중단
3) 비합리적인 신념 논박
2. 이완하기
1) 심호흡
2) 점진적 근육이완
3) 심상법
4) 명상하기
5) 바이오피드백
3. 규칙적인 운동하기

2) 1)에서 제시한 건강한 생활양식(3가지 이상) 각각의 효과(주관적, 객관적 효과, 견해 등)와 이에 대한 과학적 근거를 제시하시오.(20점)

1. 금연의 효과에 대한 나의 견해
2. 바람직한 인간관계에 대한 나의 견해
3. 스트레스 관리효과에 대한 나의 견해
4. 금연의 효과에 대한 과학적 근거
5. 바람직한 인간관계의 효과에 대한 과학적 근거
6. 스트레스 관리의 효과에 대한 과학적 근거

* 참고문헌
본문내용
연령별로 보면, 나이가 많을수록 금연을 하려는 사람들의 비율이 높고, 실제로도 금연을 하는 사람이 많다. 이렇게 나이가 많을수록 금연을 원하는 사람의 비율이 높은 것은 담배를 오래 피운 사람들은 담배로 인하여 자신의 건강에 이상이 생겼다는 것을 실제로 느꼈기 때문이다. 반면에 젊은 사람들은 자신의 건강이 담배를 피우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나빠졌다고 느끼지 않기 때문에 담배를 끊어야겠다는 생각이 별로 없고, 금연에 대한 의지도 강하지 않은 경향이 있다. 그러나 몸에 이상이 나타난 후 금연을 하게 되면, 우리 몸의 모든 세포, 조직, 기관들이 담배의 독성물질에 의해 이미 많은 손상을 입은 후이기 때문에, 금연의 효과는 그만큼 적어진다. 그러므로 담배는 일찍 끊을수록 그만큼 해를 덜 입을 수 있다. 즉, 지금 당장. 담배를 끊는 것이 가장 좋다.
참고문헌
아동건강교육 - 김일옥, 김경애 외 4명 저, 양서원, 2013
왜 아플까? - 권재원 저, 창비, 2010
금연 첫걸음 - 김영지 저, 마인드케어북스, 2016
스트레스, 건강, 웰빙 - Rick Harrington 저, 손정락 외 1명 역, 박학사, 2015
삶을 만점으로 만드는 스트레스 관리 - 신경희 글, 김경태 그림, 영림미디어, 201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7년도 인천소방공무원면접(개별+집단면접))
  • 등 이다. 그러나 소방 간부들의 과반수 이상은 전형적인 기존 가치관이다. 수험생은 누가 기존가치관이고 누가 신가치관인지구별할 수가 없다. 그러므로 중요의 답변을 하는 것이 요령이다.☞ 주의 할 사항은 자신과 의견 불일치, 부당한 지시이면 논의의 대상이 될4수 있으며 설명 방법에 따라서 따를 수 있고 따르지 않을 수 있다. 그러나 불법적인 사항이면 반드시 따르면 안 된다.★★★★★ 공정한 직무수행을 저해하는 지시는 불법적인 사항

  • 2017년 강원도소방공무원면접(개별+집단토론))
  • 등 이다. 그러나 소방 간부들의 과반수 이상은 전형적인 기존 가치관이다. 수험생은 누가 기존가치관이고 누가 신가치관인지구별할 수가 없다. 그러므로 중요의 답변을 하는 것이 요령이다.☞ 주의 할 사항은 자신과 의견 불일치, 부당한 지시이면 논의의 대상이 될4수 있으며 설명 방법에 따라서 따를 수 있고 따르지 않을 수 있다. 그러나 불법적인 사항이면 반드시 따르면 안 된다.★★★★★ 공정한 직무수행을 저해하는 지시는 불법적인 사항

  • 2017년도 경상북도소방공무원면접(개별+집단토론))
  • 등 이다. 그러나 소방 간부들의 과반수 이상은 전형적인 기존 가치관이다. 수험생은 누가 기존가치관이고 누가 신가치관인지 구별할 수가 없다. 그러므로 중요의 답변을 하는 것이 요령이다.☞ 주의 할 사항은 자신과 의견 불일치, 부당한 지시이면 논의의 대상이 될 수 있으며 설명 방법에 따라서 따를 수 있고 따르지 않을 수 있다. 그러나 불법적인 사항이면 반드시 따르면 안 된다.★★★★★ 공정한 직무수행을 저해하는 지시는 불법적인 사항에 가

  • 2017년도 충청남도소방공무원면접(개별+집단토론))
  • 등 이다. 그러나 소방 간부들의 과반수 이상은 전형적인 기존 가치관이다. 수험생은 누가 기존가치관이고 누가 신가치관인지구별할 수가 없다. 그러므로 중요의 답변을 하는 것이 요령이다.☞ 주의 할 사항은 자신과 의견 불일치, 부당한 지시이면 논의의 대상이 될4수 있으며 설명 방법에 따라서 따를 수 있고 따르지 않을 수 있다. 그러나 불법적인 사항이면 반드시 따르면 안 된다.★★★★★ 공정한 직무수행을 저해하는 지시는 불법적인 사항

  • [名作]독후감 모음집(A+, 100권) -] 독후감 과제로 고민하지 마세요. 독후감 고민은 이 파일 하나로 끝!
  • 이 빨갛다고 묘사 함으로써 그가 한글 창제에 얼마나 큰 노력을 기울였는지 보여주고 있다. 이 책을 읽은 독자들에게도 이 마음이 전해지길 바라면서.이 책의 핵심내용은 위에도 나와 있다시피 문헌에는 기록되지 않은, 세종의 일반 하층 백성들에게 자신이 발표할 훈민정음이 과연 그들에게 유용하게 쓰일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하여 시골의 한 소년을 통해서 실험하는 내용이다. 이 책에서 세종은 요양을 하기 위해 시골에 행차하게 되는데, 그곳에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