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고전의이해 공통) 서머힐 - 교재에 소개된 고전 중 1권을 선택하여 읽고, 독후감을 작성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0.06 / 2016.10.06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교육학과 개설학년 4학년 교과목명 교육고전의이해
공통 교육고전의 이해 교재에 소개된 고전 중 1권을 선택하여 읽고, 독후감을 작성하시오.
하고 싶은 말
교육고전의이해 중간 과제물 참고자료 입니다.
과제물 요구사항에 맞게 작성하였습니다.
불필요한 내용을 넣어 분량 늘리기를 하지 않았습니다.

▶ 과제물 필수 요구사항
1. 서론, 본론, 결론 형식
2. 서론 : 책의 선택 이유
3. 본론 : 전체 내용 정리 요약
4. 결론 : 자신의 소감과 평가의견
목차
I. 서론
II. 본론
III. 결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선생들이 자신들의 편을 들어주지 않는 세계는 그들에게는 몸서리 처지는 곳’이 서머힐 학교의 특징 중 하나다. 한국의 대부분 학생들이 초등학교 6년, 중학교 3년, 고등학교 3년을 다닌다. 본인도 그러한 교육 과정을 따라 대학이라는 곳에 들어왔지만 학창 시절을 돌이켜 보면 선생님들께서 학생들 편이라고 생각해 본 적은 없었다. 단지 아이들이 학교에 잘 적응해 갈 수 있도록 집에서와 비슷한 상황을 만들어주는 것일 뿐이라고 생각했다. 문화나 역사적 배경이 다른 곳이지만 이렇게 다를 수가 있을까라는 생각이 계속 맴돌았다. 그래서 서머힐은 ‘새로운 대안을 제시할 수 있는 학교인가’라는 물음에 대한 답을 얻기 위해 이 책을 선정하기로 했다.


II. 본론

대안학교의 모범이라고 할 수 있는 서머힐 학교. 서머힐은 하나의 실험으로서 시작되었다. 그러나 그 동안 서머힐은 실험 이상의 것이 되었으며, 다른 학교의 모범이 되는 학교로까지 발전하였다. 왜냐하면 서머힐은 자유가 가능하다는 것을 실제로 입증해 내었기 때문이다.
서머힐의 아동들은 수업을 받을 수도 있고, 받지 않아도 된다. 시간표가 있지만 오직 교사를 위해 있는 것일 따름이다. 수업은 보통 아동들의 연령에 따라 이루어지지만 더러는 그들의 특별한 흥미에 따라 이루어지기도 한다. 서머힐에서는 수업 자체가 큰 역할을 하는 것이 아니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 한 학교가 아동들에게 정확하게 나눗셈을 다 가르치는 특별한 방법을 가지고 있느냐 없느냐 하는 것은 조금도 중요한 일이 아니다. 그런 것을 배우고자 하는 아동은 어떻게 해서든 그것을 배우고 만다. 어떤 방법으로 그것을 배우는가 하는 것은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는다.
참고문헌
A.S. 니일 저/한정 수 역, 서머힐, 산수야, 201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