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연구의이해3공통)다음양식에의거하여방문한관광지에대한평가및개선점을작성제출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28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관광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관광연구의 이해 |
---|---|---|---|---|---|
공통 | * 다음 양식에 의거하여 방문한 관광지에 대한 평가 및 개선점을 작성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I. 관광지 개요 : 명칭, 위치, 소개, 현황(주요문화재, 편의시설, 입장료, 이용시간, 교통편 등) II. 관광수용태세 점검표 1. 관광안내 부문 - 관광안내소 a. 관광안내소 유/무 b. 안내소에 외국어 가능 안내원 유/무 c. 안내소의 외국어 관광 홍보물 유/무 d. 관광 안내소 운영시간 e. 안내소 내 관광안내지도 비치 유/무 f. 상근 관광안내원 유/무 g. 안내원 유니폼, 명패, 신분증 등 착용 유/무 - 안내표지판 h. 관광지 소개 안내판 외국어표기 병행 유/무 i. 안내표지판 시설 수준(노후정도 등 감안) j. 관광안내도 유/무 2. 교통 부문 a. 대중교통 시설 이용의 편의성 b. 주차장 설치 유/무 c. 주차요금의 적정성 d. 주차장 위치의 적정성 3. 기념품, 쇼핑 부문 a. 기념품의 품질 수준 b. 기념품 가격의 적정성 c. 기념품 판매시설 수준 d. 기념품 네임텍, 가격표 비치 여부 e. 기념품의 한국적 특색 반영 여부 4. 화장실 a. 관광객 접근성/위치의 적정성 b. 전체적인 청결상태 c. 세면시설(세면대, 거울, 수도시설) d. 화장실용품 비치 여부 e. 관리인 지정 유/무 f. 장애인용 시설 설치 상태 g. 화장실 내 옷걸이 유/무 h. 잠금 장치 상태 i. 소변기/대변기 배수 상태 j. 조명시설, 채광상태 5. 관광객 안전 a. 안전사고 예방시설 설치 여부 b. 안전관리 담당자 유/무 c. 미아보호소 설치 유/무 d. 각종 시설 등의 적정 수용인원 표시 e. 소화기 비치 유/무 6. 기타 a. 입장요금 수납처의 시설 정도 b. 입장요금 수납처의 외국어 표기 병행 유/무 c. 쓰레기통 적정 배치 여부 d. 휴식을 위한 의자 및 테이블 적정 배치 여부 e. 전반적인 청결도 III. 사진 및 개선점 1. 조사한 관광지의 사진 2~3장 첨부 2. 조사한 관광지 평가 후, 개선점 도출 ※ 과제물 작성 시 유의사항 - 평가방법 : 학습보조자료의 '참고자료'에 있는 "관광연구의이해 과제물 참고자료" 를 바탕 으로 평가 - 분량 : 표지를 제외하고 A4용지 6매 이내로 작성 - 서식 : 글꼴 신명조, 글자크기 11pt, 줄간격 160% |
- 하고 싶은 말
-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경복궁을 선택이유
2. 경복궁의 개요
3. 관광수요태세 점검표
1) 관광안내 부문
2) 교통 부문
3) 기념품, 쇼핑 부문
4) 화장실
5) 관광객 안전
6) 기타
Ⅲ. 결 론-사진 및 개선점
1) 조사한 관광지의 사진 2~3장 첨부
2) 조사한 관광지 평가 후, 개선점 도출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 론
필자는 바쁜 가운데 시간이 나는 대로 관광을 다닌다. 관광은 마음의 여유를 갖게 하고 나 자신을 되돌아볼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한다. 새로운 세계에 대한 안목과 견문을 넓힐 수 있으며, 자신의 반성하고 미래지향적으로 나갈 수 있는 계리를 제공한다. 이런 면에서 새롭게 자신을 충전시킬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는 것 같아 관광은 매우 유익하다고 생각한다. 필자는 평상시에 한민족의 전통양식인 한옥에 대해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다.
필자는 서울에서 직장을 다니고 있다. 낮에는 학생을 서울시내에 있는 관광지를 관광객에게 소개하고 저녁오후에는 관광업체에 들어와 마무리 업무를 마치고 직장에서 퇴근하면 하루일이 끝난다. 필자는 시간 나는 대로 일반 절이라는 민속촌 등 한국전통적인 건축양식을 눈으로 직접 보면서 체험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있다. 이번 과제물을 통해 평상시 관심가진 경복궁을 현지 답사했다. 경복궁 답사는 태어나 처음 한 것으로 출발할 때부터 설레이는 마음이었다. 지하철의 연결 상태가 매우 좋아 별 어려움이 없이 경복궁에 도착할 수 있었다.
어릴 때 아무 지식 없이 고궁견학을 했던지라 고궁은 늘 침침하고 고리타분하게만 느꼈었는데, 이번에 다녀오고서 참 새롭고 우리의 것이 있는 것에 대한 자부심과 힘없는 나라의 서러움을 느끼며, 잠시 우리나라의 수도이며, 조선500년의 역사가 살아 숨 쉬는 경복궁 내에 관람하였다. 입구에서 입장권과 설명을 들을 수 있는 가이드녹음기 같은걸 갖고 다니니, 아주 쉽게 이해가 되어 넓은 궁 안을 걸어 다니는데 지루함이 없었다.
이 장에서는 서울에 관광지를 몇 군데 다녀본 곳 중에서, 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로에 있는 조선 500년의 역사가 살아 숨쉬는 경복궁에 대한 평가 및 개선점을 작성하여 제출하기로 한다.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 참고문헌
-
김홍운, 관광자원론, 형설출판사, 1994.
김훈구, 한국의 문화관광을 위한 관광자원개발에 관한 연구
서태양, 문화관광론, 대왕사, 199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프랑스어와문화 4학년 공통] 1 캐나다 퀘벡 주의 프랑스어에 대해 학습하여 알게 된 바를 자유롭게 서술
- 동서양고전의이해 2024년 1학기 기말과제-교재 동서양 고전의 이해(2021)를 중심으로 다음의 내용을 서술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현대의서양문화4B) 18세기 형성된 계몽주의적이성대한 프랑크푸르트학파호르크하이머와 아도르노의 비판과 푸코비판기술하고 본인생각을 밝히시오0k
- (인터넷생활윤리 공통) 스마트폰과 인터넷 사용이 아동과 청소년 성장 과정 속에 미치는 ①긍정적, ②부정적 영향을 쓰고, 가정에서 아동과 청소년의 ③스마트폰과 ④인터넷 사용 지도 방안
- 공정거래법3C)2001년부터 2010년까지 부당한 공동행위판례와심결례 1개찾아평석00
- [현대의서양문화C형] 팝아트와 네오팝의 공통점과 차이에 대해서 설명 예술사조가 출현한시기의 사회적상황 비교해서 기술-팝아트 네오팝 공통점 차이점
- 자원봉사론4공통)각자 자신이 어떤 대상이든 특정한 대상을 선정하여 자원봉사를 실천해 보고, 그 과정 속에서 자신이 느낀 자원봉사활동의 의미를 기술해 보십시오. 그리고 문제점과 함께 향후 우리나라의 자원활동이 활성화되기 위한 발전방안도 제시해 보십시오.
- 미디어영상 3 현대광고와카피전략 1. 광고의 소비자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여러 가지 요인 중에 개인적 측면과 관련된 요인 2가지를 자세히 설명하시오. (10점) 2. 광고의 크리에이티브(creative) 측면에서 시각화 방법 15가지가 제시되고 있는데, 15가지 모두 다 자세히 설명하시오. (10점) 3. 인쇄광고(신문 잡지 등의 광고) 카피(copy)를 창
- 행정 2 인적자원관리론 1 국가공무원과 지방공무원의 제도상 공통점 및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시오(35점) 2 공직분류체계에 대해 설명하시오(15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