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2학기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 교재전범위 핵심요약노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0.18 / 2017.10.19
  • 103페이지 / fileicon pdf (아크로벳 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 1 장 영유아교육기관의 이해
제 2 장 영유아교육기관의 설립
제 3 장 영유아교육기관의 운영정책
제 4 장 영유아교육기관의 조직관리
제 5 장 영유아교육기관 교직원의 채용관리
제 6 장 영유아교육기관의 재정관리
제 7 장 영유아교육기관의 시설 설비 관리
제 8 장 영유아교육기관의 평가관리
제 9 장 영유아교육기관의 장학
제10장 학급운영관리
제11장 교육과정 운영관리
제12장 영유아건강및안전관리
제13장 지역사회와 가정 연계 및 참여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


본문내용
제1장 영유아교육기관의 이해

1.1. 영유아교육기관의 유형
・영유아교육기관 : 0~8세의 영유아를 대상으로 교육하는 기관
・우리나라 영유아교육기관 : 유치원, 어린이집

1. 유치원
・유치원 : 유아의 교육을 위하여 이 법에 따라 설립・운영되는 학교
・우리나라 유아교육법에 의한 유아 : 만3세부터 초등학교 취학 전까지의 어린이
・우리나라 유치원 : 만3세부터 초등학교 취학 전까지의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유아교육기관
・유치원 보호자 : 친권자, 후견인, 그 밖의 자로서 유아를 사실상 보호하는 자
・유치원의 설립 및 운영주체에 따른 구분 : 국공립유치원(국립유치원+공립유치원), 사립유치원
・국립유치원 : 국가가 설립・경영하는 유치원
・공립유치원 : 지방자치단체가 설립・경영하는 유치원(시립유치원+도립유치원)
・사립유치원 : 법인 또는 사인이 설립・경영하는 유치원

2. 어린이집
・어린이집 : 보호자의 위탁을 받아 영유아를 보육하는 기관(영유아보육법 제2조 제3호)
・영유아 : 6세 미만의 취학 전 아동
・보육 : 영유아를 건강하고 안전하게 보호・양육하고 영유아의 발달 특성에 맞는 교육을 제공하는 어린이집 및 가정양육 지원에 관한 사회복지 서비스
・보호자 : 친권자, 후견인, 그 밖의 자로서 영유아를 사실상 보호하고 있는 자
・보육교직원
- 과거 시설 종사자
- 어린이집 영유아의 보육, 건강관리 및 보호자와의 상담, 그밖에 어린이집의 관리・운영 등의 업무를 담당하는 자
- 어린이집의 원장, 보육교사, 그 밖의 직원




- 중략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7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 유아교육기관의 조직문화에 대해 서술하시오. [본문출처표기, 인용표기]
  • 2017년 2학기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 4학년 B형Contents Ⅰ. 서 론Ⅱ. 본 론1. 조직문화의 개요1) 기본개념2) 조직문화의 기능과 중요성3) 유아교육기관의 조직문화2. 영유아교육기관의 조직문화의 특성1) 교육활동2) 교육조건3) 교육제도3. 영유아교육기관에서 기관장의 리더십 유형1) 권위주의2) 무간섭주의3) 민주주의4) X-Y이론4. 영유아교육기관의 효율적인 조직문화 관리 방안 제시1) 관계지향2) 상호협력3) 위계와 통제의 해소4) 목표와 과업Ⅲ

  • [태권도 승단] 태권도 수련자 감소 예방을 위한 효율적인 태권도장 경영전략
  • 관리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많은 비용을 투자해 마케팅한 결과 많은 수련생들을 확보했어도 교육프로그램의 부재와 관리소흘로 확보한 수련생들보다도 더 많은 수련생들이 퇴관했다면 오히려 홍보 활동비를 투자하지 않고 적은 인원의 수련생이라도 알찬 프로그램으로 지도하여 적게 퇴관하는 것이 경영에 성공적이라 할 수 있다. 5. 태권도장 경영전략의 개념1) 태권도장 경영의 개념태권도장 같은 서비스 운영시설은 재화를 판매하는 제조 기업과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디지털교육)유아 디지털교육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교수매체를 제시 교수매체가 지닌 장단점 인공지능의 개념 및 원리 일상생활과 교육분야에서 인공지능 활용사례 미래 유아교사에게 필요한 핵심역량과 디지털역량 등
  • 유아들의 사고 발달수준을 고려할 때 추상적, 논리적, 형식적 사고의 어려움으로 유아의 컴퓨터 사용은 발달에 부적절하다는 의견이 많았다. 그러나 1990년대 정보통신기술의 발달로 컴퓨터와 인터넷의 교육 분야 활용이 커지면서 유아교육 분야에 교수매체로 활용도가 높아지게 되었다. 로봇은 2010년 교육과학기술부의 유아교육선진화 방안 발표와 함께 유아교육현장에 도입되었다. 미래지향적 교육과정 운영의 핵심과제로 설정되어 국가에서 정책적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육학 전영역 서브노트
  • 교육의 기초1. 교육개념론어원(Pedagogy, Education, 교+육, 가르치다/기르다)정의1(기술적, 조작적, 규범적, 기능적)정의2(경험의 재구성과정, 지식의 획득, 주형, 계명, 도야, 성장으로서의 교육 등)교육성립의 조건(사회화 > 학습 > 교육. 피터스의 교육성립 조건- 규범적․인지적․과정적 준거)유사 개념의 비교(학습, 훈련, 교수, 교화)교육의 가능성과 한계성(가능설/부정설, 결정적 시기론)교육목적론(내재적 목적-본질적 기능/ 외재적 목적-수단적 기

  • 교육산업 -공교육과 사교육
  • 교육산업 한미일 공교육비교연령대별 사교육비교◆ 목 차 ◆Ⅰ. 서 론Ⅱ. 한국의 공교육 1. 공교육에 대한 이론적 고찰2. 한국 교육의 현황 및 실태3. 한국 교육의 문제점4. 해결 방안5. 교육 개혁의 전망Ⅲ. 한국의 유아 / 초등 사교육 1. 사교육의 정의2. 유아 / 초등 사교육의 현황3. 유아 / 초등 사교육의 문제점4. 해결방안5. 향후전망Ⅳ. 한국의 중등 / 고등 사교육 1. 사교육 발전과정2. 중등 / 고등 사교육의 현황 및 규모, 특징3. 중등 / 고등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