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2학기 현대의서양문화 중간시험과제물 C형(팝아트에서부터 네오 팝아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9.23 / 2016.09.24
- 9페이지 / zip (압축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2019년 2학기 현대의서양문화 중간시험과제물 B형(현대서양미술에서 팝아트와 네오팝)
- 2018년 2학기 현대의서양문화 중간시험과제물 C형(팝아트가 주로 사용하는 미술의 형식)
- 현대의서양문화C형 현대서양미술에서 팝아트는 자본주의와 대중문화를 적극적으로 반영하는 미술이다. 팝아트의 형식은 특히 이러한 사회적 환경과 조응하는데, 팝아트가 주로 사용하는 미술의 형식에 대해 설명하고, 이 형식에 부합하는 사회적 그리고 경제적 현상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현대의서양문화C형 중간과제물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현대의서양문화C형] 팝아트와 네오팝의 공통점과 차이에 대해서 설명 예술사조가 출현한시기의 사회적상황 비교해서 기술-팝아트 네오팝 공통점 차이점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영어영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현대의서양문화 |
---|---|---|---|---|---|
개설학과 | 중어중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현대의서양문화 |
개설학과 | 일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현대의서양문화 |
개설학과 | 행정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현대의서양문화 |
개설학과 | 경제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현대의서양문화 |
개설학과 | 경영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현대의서양문화 |
개설학과 | 무역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현대의서양문화 |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현대의서양문화 |
개설학과 | 관광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현대의서양문화 |
개설학과 | 통계데이터과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현대의서양문화 |
개설학과 | 문화교양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현대의서양문화 |
C형 | 글로벌리즘과 신자유주의의 사회, 경제적 환경 속에서 팝아트에서부터 네오 팝아트에 이르기까지 변화한 현상들을 설명하고, 과거의 모더니즘적인 미술과의 차별성에 대해서 논하세요(30점). |
- 목차
-
글로벌리즘과 신자유주의의 사회, 경제적 환경 속에서 팝아트에서부터 네오 팝아트에 이르기까지 변화한 현상들을 설명하고, 과거의 모더니즘적인 미술과의 차별성에 대해서 논하세요.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팝아트
2. 네오 팝아트
3. 모더니즘적인 미술과의 차별성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과거의 모더니즘적인 미술과의 차별성.hwp
2. 글로벌리즘과 신자유주의의 사회, 경제적 환경 속에서 팝아트.hwp
3. 네오 팝아트에 이르기까지 변화한 현상들.hwp
4. 팝아트의 개념.hwp
5. 서론 작성시 참조.hwp
6. 결론 작성시 참조.hwp
- 본문내용
-
I. 서 론
현대미술의 개념은 제한적인 의미에서 제2차 세계대전 전후의 미술, 다시 말해 20세기 후반기의 미술과 현재진행형의 미술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현대미술의 표현은 형태의 과감한 변형, 의도적인 터치와 마띠에르(matiere), 대상의 분해와 재구성, 극단적인 색체의 강조와 형태의 왜곡, 우연성의 강조, 전통의 부정으로 압축할 수 있으며 현대미술은 난해성과 대중성이 혼재되어 복잡한 문화 속에서 우리를 혼란스럽게 만들었다. 사진을 비롯한 대중매체의 발달은 완벽한 현실묘사력과 무한한 복제성으로 현대미술을 ‘볼거리의 시대’로 만들고 ‘이미지의 시대’로 나아가게 했다.
현대미술의 외양은 할리우드 영화, 텔레비전 생산품, 광고, 컴퓨터 그래픽, 그리고 당대의 다른 모든 시각적 생산물의 양상이 구성된 것이라고 본다. 오늘날 미술의 범주는 정의할 수 없을 만큼 광범위해졌고, 예술 장르 간의 경계도 와해되고 통합된지 오래되었기 때문에 대중미술과 순수미술을 구분하는 것은 비합리적이고 타당치 못해 보인다. 더군다나 요즈음 같은 하이테크놀로지와 대중 매체의 시대에 대중미술과 순수미술의 이분법적인 구도는 그렇게 명료한 것도 아니며, 따라서 그 구분이 용이한 것도 아니기 때문이다.
1960년대는 여러 방면에서 중요한 전환기로, 전후 베이비붐 세대가 자라 그 이전 세대와는 다른 새로운 소비문화와 청년문화, 하위문화를 주도 하게 된 시기로서 이를 기점으로 현대화, 후기 산업사회 또는 소비사회, 대중매체사회 등으로 불리는 후기 자본주의시기에 들어서게 된다. 후기 자본주의 사회는 현실자체가 이미지, 환영, 허구 등으로 존재하게 되면서 철저히 상품화되는 사회로 포스트모던 문화의 특성인 혼성 모방은 이런 사회 모습을 잘 드러내 주고 있는 현상이다. 패션에 있어서도 동일한 경향이 발전되는데, 이는 팝아트의 내면적인 것까지 고려하여 디자인 한 것이 아니라 과거의 심각한 의미들이 사라진 재미거리로서 옷이 착용되고 있음을 환기시켜준다.
II. 본 론
1. 팝아트
예술은 오랫동안 일부 계층만이 향유하는 대상이었다. 예술이 대중화되지 못한 이유는 예술 작품이 갖는 특성 때문이다.
- 중략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심리 검사 및 측정 워크넷 사이트(wwwworkgokr)의 성인용 심리검사 중 자신에게 필요한 검사를 2개 선택하여 실시하고 아래 내용을 모두 포함하여 과제를 작성하십시오
- 소셜미디어4공통) 소셜미디어가 언론(신문과 방송)에 미친 영향을 이론적으로 고찰하고, 구체적으로 SNS가 활용된 뉴스기사 2건을 조사하여 비교 분석하시오0K
- (소셜미디어 공통) 소셜미디어가 언론(신문과 방송)에 미친 영향을 이론적으로 고찰하고, 구체적으로 SNS가 활용된 뉴스기사 2건을 조사하여 비교, 분석하시오
- [프랑스어와문화 4학년 공통] 1 캐나다 퀘벡 주의 프랑스어에 대해 학습하여 알게 된 바를 자유롭게 서술
- 동서양고전의이해 2024년 1학기 기말과제-교재 동서양 고전의 이해(2021)를 중심으로 다음의 내용을 서술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현대의서양문화4B) 18세기 형성된 계몽주의적이성대한 프랑크푸르트학파호르크하이머와 아도르노의 비판과 푸코비판기술하고 본인생각을 밝히시오0k
- (인터넷생활윤리 공통) 스마트폰과 인터넷 사용이 아동과 청소년 성장 과정 속에 미치는 ①긍정적, ②부정적 영향을 쓰고, 가정에서 아동과 청소년의 ③스마트폰과 ④인터넷 사용 지도 방안
- 공정거래법3C)2001년부터 2010년까지 부당한 공동행위판례와심결례 1개찾아평석00
- [현대의서양문화C형] 팝아트와 네오팝의 공통점과 차이에 대해서 설명 예술사조가 출현한시기의 사회적상황 비교해서 기술-팝아트 네오팝 공통점 차이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