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역사, 바냐 아저씨 안톤 체호프의 `갈매기`(1896), `바냐 아저씨`(1899), `세 자매`(1901), `벚꽃 동산`(1903) 중 한 작품을 골라서 읽고 독자적으로 분석하여 글을 작성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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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의역사 바냐 아저씨

안톤 체호프의 '갈매기'(1896), '바냐 아저씨'(1899), '세 자매'(1901), '벚꽃 동산'(1903) 중 한 작품을 골라서 읽고 독자적으로 분석하여 글을 작성하시오.

목차
서론

본론
1, 작품해설
2, 희곡 ‘바냐 아저씨’ 줄거리
1막
2막
3막
4막
3, 일상의 권태와 러시아 부르주아의 생활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본론

1, 작품해설
체호프가 살던 19세기 말 러시아는 바야흐로 혁명의 기운이 밑바닥에서 서서히 피어오르면서 부르주아들의 나태하고 부도덕한 삶이 철퇴를 얻어맞기 직전의 폭풍 속의 고요와도 같은 분위기였다. '바냐 아저씨'에서 체호프는 우상에 대한 맹종, 그리고 미(美)에 의한 일상의 파괴와 환상을 통해 현실, 인간 사이의 갈등을 객관화하여 보여준다. 그것을 통해 그는 관객이 스스로 인간 본성에 대해 각성하고 성찰하도록 유도한다. '바냐 아저씨'는 개개 인물들의 내적 갈등이 인물들 상호간의 갈등으로 전환, 확대되는 것을 큰 틀로 하고 있는데 이는 '숲의 수호신'과 대별되는 가장 큰 특징 가운데 하나이다. 이 과정을 통해 내적 아이러니는 비로소 발현된다. 지식인들의 침체된 삶에 바탕을 둔 '바냐 아저씨'과 달리, '숲의 수호신'에서는 개인의 내적 갈등의 외적 전이의 부재, 행복한 결말 등으로 내적 아이러니가 올바르게 발현되지 않으며 체호프의 고유한 성격도 지니고 있지 않다. 물론, '바냐 아저씨'도 플롯 자체에 대해서는 체호프가 밝힌 바와 같이 평범하고 단순하다. 플롯을 축소화하자면, 자신의 단조로운 삶에 가장 속박 당한 두 인물, 즉 보이니츠키(이하 바냐)와 소냐가 전체적으로 긴 틀 속에서 자신의 자유를 향해 나아간다는 것이다.
참고문헌
김슬기, 2011, 매일경제, 안톤 체호프의 연극 `갈매기`날아오르지 못한 예술과 욕망
안톤 체호프의 《갈매기》(1896)
황인희, 2018, 시니어신문, 추천영화]안톤체호프 4대 희곡 '갈매기'
바냐 아저씨, 안톤 체호프, 오종우 역, 열린책들(2009, 전자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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