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2학기 평생교육실무론 교재 전 범위 핵심요약노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12.13 / 2019.12.14
  • 104페이지 / fileicon pdf (아크로벳 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1장 전문직으로서의 평생교육사
제2장 워드프로세서 및 스프레드시트 활용
제3장 발표자료 제작
제4장 이미지 파일 편집
제5장 평생교육 관련 정보 검색 및 활용
제6장 문서 작성 및 관리 실무
제7장 회계관리 실무
제8장 평생학습 요구분석
제9장 평생교육기획 및 프로그램 개발
제10장 평생교육 홍보마케팅
제11장 평생학습 네트워크 구축
제12장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제13장 평생교육 행사 운영
제14장 학습자 지원 및 관리
제15장 평생교육사 취업실무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


본문내용
제1장 전문직으로서의 평생교육사

1. 평생교육사 자격과정의 흐름
1) 평생교육사란
(1) 평생교육사 정의
국가 및 지역의 평생교육 진흥을 위하여 평생교육현장에서 평생교육의 기획‧진행‧분석‧평가 및 교수업무 등 평생교육 관련업무의 전반적인 영역을 담당하는 현장전문가

(2) 평생교육 주요 직무
 - 평생교육 관련 요구분석‧개발‧운영‧평가‧컨설팅 업무
 - 학습자에 대한 평생학습정보 제공 업무
 - 학습자의 생애능력발달 상담‧교수 업무
 - 그 밖의 평생교육 진흥 관련 사업계획 등



2. 전문지 정체성의 의미
1) 전문직의 정의
 - 체계화된 전문지식, 공식적 훈련, 직업적 독점, 직업윤리 등에 의해 일반적인 직업과는 구분되는 직업으로 정의(전병재, 1995)
 - 한국표준직업분류 : 전문가란 “다양한 분야에서 높은 수준의 전문적 지식과 경험을 기초로 과학적 개념과 이론을 응용하여 해당분야를 연구”하고 그와 관련된 “활동을 수행하는 자”
 - 전문가는 이해력과 창의력, 의사소통능력과 같은 고급의 일반능력을 필요로 하며, 분석이나 문제해결과 같은 직무를 담당

2) 전문직 지성과 기술 개발
 퀸의 전문직 지성과 기술 개발의 4단계
① 인지적 지식단계: 기초지식의 훈련과 증명단계
② 지식의 적용단계: 현장에 지식과 기술을 적용하는 단계
③ 체계 이해: 하나하나의 낱개가 아니라 관계망을 총체적으로 이해하는 것
④ 동기부여된 창의성: 새로운 지식과 적용방식을 창출해내는 단계
 새로운 지식과 적용방식을 만들어내는 최종단계는 사회 변화속도와 맞물리면서 빠르게 직업을 재구성해 냄





- 중략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모음집(A+ 자료, 102권) -] 작가의 의도 분석, Summary, 느낀점, 자아성찰(교훈) 및 시사점, 적용 계획, 인상깊었던 문장 등
  • 노트 작성을 통하여 긍정적으로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고, 휴가때나 아니면 핸드폰 사용 시간에 부모님 혹은 친구들과 전화를 하는 그런 시간을 가져본 결과, 생각보다 행복한 삶 이란건 무거운 의미가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다.나는 행복은 자신의 이론이 각자의 행복을 만들어간다고 생각한다. 결국 개개인의 선택과 결정으로 인한 결과에 승복을 못하여 좌절하여 부정적인 감정이 없는 늘 즐거운 상태만을 행복이라고 기대한다면 결국 자신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육학 전영역 서브노트
  • 교육 등)교육성립의 조건(사회화 > 학습 > 교육. 피터스의 교육성립 조건- 규범적․인지적․과정적 준거)유사 개념의 비교(학습, 훈련, 교수, 교화)교육의 가능성과 한계성(가능설/부정설, 결정적 시기론)교육목적론(내재적 목적-본질적 기능/ 외재적 목적-수단적 기능, 교육목적의 기능, 우리나라의 교육목적)2. 교육형태론평생교육의 이론적내용평생교육법의 내용과 개정내용그밖의 교육형태론성인교육전인교육가정교육영재교육조기교육특

  • [교육행정] 수월성과 평등성에 대한 고교평준화 정책- 대안학교를 중심으료
  • 교육행정 및 경영- 고교평준화 목 차Ⅰ. 서론 Ⅱ. 본론 1. 고등학교 평준화 정책 1.1 평준화의 개념 1.2 평준화 전개과정 1.3 평준화의 실시배경과 그 목표 1.4 평준화의 추진 현황 1.5 평준화에 관한 찬반의견 1.6 평준화와 비평준화의 비교 1.7 평준화 정책의 개선방안 1.8 학교유형의 다양화 1.9 보완책Ⅰ-자립형 사립 고등학교 1.10 보완책Ⅱ-UP 제도 1.11 보완책Ⅲ-개방형 자율학교 1.12 보완책Ⅳ-국제고등학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Ⅰ. 서 론수월

  • 2017년 강원도소방공무원면접(개별+집단토론))
  • 론 주제 준비하는방법•토론방법•집단토론 출제경향•시험에 출제 가능성 높은 소방,시사 주제 및 실전집단토론 (상세 찬반 수록)• 대표자의 소방공무원 근무 체험수기 (근무시 반드시 도움)3기출문제 ․ 예상문제 상세해설ÿ 상관의 명령이 부당하다 어떻게 하겠는가? ★★★★★답 변 ⇒ 하나의 조직체에 일원이 됐다면, 그 조직의 명령에 복종해야 하는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제 의견과 다를 경우 예의에 어긋나지 않는 범위 내에서제 의견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직종별 완벽정리
  • 전산관련 프로그래머지원54. 방송사기자55. 일반사무직56. 차 판매57. 언론사58. 증권회사59. 유통/물류60. 기계 / 중공업 분야-1 60-1. 기계 / 중공업 분야-261. 제약회사62. 은행 / 증권회사 분야63. 대기업 사무직64. 영업관리/ 마케팅 홍보65. 중소기업사무직66. 물류 / 유통67. 메이크업강사68. 일반아르바이트69. 고시원총무70. 인터넷사무직71. 언론사 분야72. 기술연구직73. 은행사무직74. 영업관리직75. 홍보․기획 부분76. 승무원77. 출판분야78. 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